Day_20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

in #kr-pen5 years ago (edited)

woman-586185_640.jpg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다.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다. 보통은 관계를 맺는 것에 있어 나와 다른 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이 그런 것 같다. 예를 들면 나에게는 중요한 예의인 부분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그렇다. 그런 사람들은 굳이 만나고 싶지 않다.

우리 학과에 학부 때 알고 있었던 한 후배가 입학을 했다. 어느날 우연히 나에게 근황을 물어보길래 있는 그대로 대답을 해주었는데, 자신도 대학원을 가고 싶다면 안달복달하는 것이 딱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해주고 도움도 주었다. 그런데 딱 거기까지. 입시 전까지는 그렇게 나를 귀찮게 하더니 입시가 딱 끝남과 동시에 연락도 끝이 났다.

솔직히 말해서 너무 얄미웠다. 나는 입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혼자서 알아서 한 부분들, 학과에 대한 정보부터 시작해서 그 모든 부분들을 혼자서 해결한 나의 뒤를 가만 밟고 쫓아왔다는 것도 얄미웠고 그렇게 자신이 필요할 때는 잦았던 연락이 순식간에 사그라진 것도 얄미웠다. 나라면... 나라면 그러지 않았을텐데, 하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 없었다. 나에겐 최소한의 예의인 것들이 그 아이에게는 중요하지 않았던 모양이다. 그러니 나랑은 다른 스타일의 관계를 맺는 그 아이를 굳이, 정말 굳이 보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들었다.


과거의 나는 내가 어떤 사람을 보고 싶지 않은지 잘 알지 못 했다. 모두를 만나고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 강박이 있었다. 분명 함께 보내는 시간이 즐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나의 불편함을 느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떨쳐내지 못 했다. 하지만 이제는, 내가 나를 좀 더 잘 알게된 이제는 나의 마음을 힘들게 하는 사람들은 만나고 싶지 않다.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짜증이 나는 사람들을 기꺼이 껴안고 싶지 않다. 우리는 여기까지, 그냥 그 사람이 알아서 잘 지내기를 바라는 정도. 딱 그 정도가 적당한 것 같다. 그 이상으로 나아가 이 관계를 발전시키기에는 내가 너무 소시민이어서, 그러니 그냥 멀리서 가끔 스쳐지나가는 소식을 듣는 정도로 선을 그어버리는 나를 부디 원망하지 말기를.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Congratulations @ria-pp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4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60.62
ETH 3142.95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