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pet] 반려동물 유기 글짓기 응원 일러스트 그렸어요! (보상 전액 기부 계획입니다.)

in #kr-pet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다영이예요.

오늘은 제가 지난 주말여행에서 영감을 받아서 그리게 된 그림 하나를 보여드리려구 해요. 지난 주 캠브리지 여행 중에 길에서 우연히 만난 이 친구는 작고 귀여운 얼룩무늬로 저의 시선을 빼앗았지만 그 보다 더 사랑스러운건.. 목줄하나 없음에도 불구하고 늠름하게 주인을 기다리는 모습이였어요 ^-^

KakaoTalk_Photo_2018-05-14-09-20-56_66.jpeg

물 그릇 하나 없는 걸 보면.. 주인은 곧 나올것 같아보였지만 편히 앉아있을 법도 한데 이녀석은 제가 자리를 뜰 때까지도 꼿꼿하게 서서 주인 쪽만 바라보며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그 모습이 참 사랑스럽고 대견하기도 했지만, 한 편으로는 뭉클하기도 했어요. 왜냐면.. 대부분의 개들은 이렇게 주인을 향한 변함없는 애정과 믿음만으로 한 평생 그들만 바라보며 지낸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런 아이들을 사람들의 이기심으로 유기하고 학대하는 뉴스를 많이 보았던 터라.. 그 모습이 떠올라 울컥했답니다..ㅠㅠ

완성작

ddd.jpg

무거운 주제에서 영감을 받기는 했지만, 이런일이 다시는 없기를 바라며 밝은 분위기로 그려보았어요. 사진과 그림 속 강아지들은 유기견은 아니지만... 문이 열여있든 닫혀있든, 우리가 보기엔 희망이 없어보일지라도 한 없이 주인을 기다리고 주인을위해 무엇을 해 줄 수 있을까 고민하는 모습이예요. 다행히 그림 속의 소녀는 문 너머로 강아지를 생각하며 작은 간식을 준비했네요 ^-^ 소녀가 들고있는 뼈다귀 찾으셨나요? ㅎㅎ (대부분의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분들의 모습 일거예요 ㅎㅎ)

그리고 마침, 이 그림을 구상하고 있던 중에 @jamieinthedark 님의 반려동물 유기에 대한 글짓기 이벤트 포스팅을 봤어요. 글쓰는 것에는 재주가 꽝이라서 응모대신, 응원차 응모시기에 맞춰 그림을 완성했답니다!

많은 분들이 동참하셔서 반려동물 유기와 학대에 대한 경각심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작지만 이렇게라도 마음을 보태려고 해요.

그런 의미로 이 글의 보상금의 전액을 이벤트 상금으로 나누싶은데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jamieinthedark께서 아이디어 주시면 거기에 따르도록 할게요^-^ 이벤트 응모 많이 해주세요!

@jamieinthedark 님의 kr-pet 글쓰기 이벤트: [반려동물의 유기]
바로가기: https://steemit.com/kr/@jamieinthedark/34vv7m-kr-pet

감사합니다!

Sort:  
@dayoung님 안녕하세요. 개사원 입니다. @asbear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그림경매는 어떨까요? @.@

@jamieinthedark 오! 이 방법도 괜찮은데요???

감사합니다, 다영님! ㅎㅎ

궁극적으론 이런 시도들에서 나오는 수익을 모아서 유기동물을 실질적으로 돕고 싶어요. 이번에 올려주신 포스팅 수익부터 시작해서 별도로 모아놓는 것도 어떨까 해요. 물론 이벤트 상금으로 쓰라고 하신 뜻인 것 같지만, 곧 커뮤니티스/SMT가 나올거라면 유기동물 펀드를 시작해서 따로 모아두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이번 이벤트에 기증하고 싶으시다면 방법을 같이 생각해보아야겠어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스팅 수익은 이벤트 참여자분들에게 나눠드리고, 그림을 실제로 경매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니까, 이벤트 종료 후 따로 경매 포스팅을 올려서 스팀잇 kr-pet 유기동물 펀드를 만들기 시작하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물론 사용처는 커뮤니티스나 SMT가 시작되면 구체적인 규율을 정해서 투명하게 사용하면 되겠죠! 여러 분들의 좋은 생각 있으심 모아보면 좋겠어요.

안녕하세요. 제이미님 ^-^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제 그림이 실제 유기동물을 돕는 곳에 쓰인다면 정말 너무너무 뜻깊고 보람될 것 같아요. 그럼 이번 포스팅의 수익은 더 많은 관심을 위해서 이벤트상금으로 사용하고, 이벤트 종료 후에 경매는 따로 진행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림 하나만 경매로 내기에는 아쉬워서 한 두 작품이라도 더 그려서 함께 경매를 해 보고싶어서요. 경매에서 나온 수익금은 모든 규율과 절차가 정해질때까지 잘 모아두었다가 기부하면 좋을 것 같은데, 더 좋은의견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환영입니다 ^-^

넵. 그럼 이번에는 10sbd를 단 한 분에게만 드리기로 했었는데... 다시 상금을 올리는 공지를 하는 것보다는 대표작을 뽑되, 참여하신 모든 분들에게도 균일하게 나눠드리는 게 좋을까요? 이 포스팅이 페이아웃되는 시점에 대표작 발표 하면서 깜짝 선물로 나눠드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구요.

물론 참여를 더 독려하기 위해 공지를 다시 하는 것도 좋겠지만, 이 포스팅 수익을 정확히 아직 모르고, 기존 참가하신 분들이 보기에는 상금이 더 높아지면 좋은 것보다는 뭔가 너무 서둘러 쓰신 것처럼 생각이 들진 않으실까 싶어서요.

그게 아니라면 이 포스팅 수익은 잠시 뒀다가 이번 제 공지글에서 나온 sbd와 합쳐서 다음 글쓰기 대회를 해도 되겠죠. 매달 하는 행사로 정해도 되구요!

정리하면 이번 포스팅에서 발생하는 sbd+제 공지글에서 발생하는 sbd 합쳐서 6월의 유기동물 글쓰기 이벤트 상금으로 쓰기...이게 어떨까 싶어요. 이번 이벤트는 처음이라 제가 미리 선공지도 없이 그냥 막 일주일간 접수받겠다고 한 거거든요.

그리고 그림 경매 부분은 다영님으로 시작해서 좋은 여러 가지 펀딩을 위한 활동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사실 한 휴양지에 있는 땅을 활용해서 유기동물 쉼터 겸 허브 가든을 만드는 걸 생각하고 있답니다(시끄럽고 청결하지 못한 이미지를 주지 않게, 진짜 쉼터처럼요). 커뮤니티스가 나오면 유기동물을 위한 모임을 스팀잇에 하나 만들어서 차차 목표를 이루고 싶구요.

6월에도 하는군요ㅎ 그럼 제 포스팅 수익금은 페이아웃 되면 6월 상금으로 쓰이도록 보내드릴게요! 그리구 생각하고 계신 계획은 상상만해도 너무 좋네요. 꼭 실현되도록 응원할게요 ^-^

사실 다음 이벤트는 꼭 6월 예정은 아니었는데, 제 공지글에서 나오는 sbd도 있을테니깐요...일단은 최소한 6월에 한번은 더 할 수 있죠. 그 후에 스파임대가 끝나면 다른 분이 담당해주면 좋겠구요!

여름으로 예정된 커뮤니티스에서 유기동물 관련 커뮤니티를 만들게 되면, 펀드 계정을 따로 하나 만들거나 예금?쪽으로 넣어두면 될거 같아요. 그림 등등의 기부는 그렇게 모아두고, 저도 뭔가 기부를 위한 프로젝트를 해서 그 펀드에 넣구요.

그리고 펀드 사용처는...예를 들어 매달 한 번 입양되는 유기동물과 연결해서 용품 지원을 한다거나, 구조해서 임시보호하는 분을 지원할 수도 있겠죠.

그리고 나중에 제 계획대로 그렇게 쉼터를 만들면, 매달 입양 지원도 하고 스팀페이로 찻집 같은 것도 운영할 수 있겠죠! 아직 터만 있지만 만 평 정도라 좀 시설이 되면 캠핑 같은 것도 가능할거고...유기동물을 가둬두기보단 친화적으로 지내는 공간을 생각중이에요ㅋ

오늘 포스팅 넘 감사해요...팔로우했으니 진행상황을 관심 갖고 볼게요!

일편단심
오로지 주인만을 바라보는 반려동물들이
배신당하고 상처입는 모습들을 보노라면 참;;;

잘 되기를 응원합니다.

정말 그런모습을 볼 때마다 속상하고 미안해요.. 배워야겠다는 생각도 들구요. 응원 감사합니다!!! ^-^ 팔로우 할게요!

예쁘게 잘 그리셨네요. 색채도 참 예쁘군요
문 옆에 꽃들도 ㅎ

봄 분위기 가득담아서 그려봤어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어머나 :) 그림도 따뜻한데 마음까지 따뜻하신 다영님 :) 그림이 넘 예뻐요. 사랑이 듬뿍 느껴지네요:)

감사해요. 라나님ㅎ 좋아하는 걸 그리니까 저절로 사랑이.. ㅎㅎ 헤헷

그림도 마음도 따뜻함이 전해지는듯한
느낌적인 느낌이 드네요~ ^-^
유기견이란 꼬리표만 빼면 착하고 이쁜아이인건
똑같아요~

맞아요. 정말 좋은말씀해주셨어요. 모두가 착하고 예쁜아이들인데!! ㅜㅜ

우왕!!!~~~~ 다영님 그림 너무 너무 멋져요!!~~~ 집에 있는 우리 이쁜 멍뭉이들 생각이 납니다!!!~~~ ^^ 요 그림 저장해서 제 폰 바탕 화면으로 사용해도 될까요? ^^

로사리아님~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그럼요ㅎ 사용하셔도 됩니다 헤헷. 이쁜 멍뭉이들과 오래오래 행복하세요!! ^-^

오홋 예쁘네요
유기라니 생각만 해도 한숨이 길게 나오네요

그죠.. ㅜㅜ 너무너무 속상하고 안타깝고 화나고 그래요.. ㅜㅜ

사진도 그림도 마음 따뜻해지네요
0.01보팅이라 송구스러울 정도!
잘 봤습니다

송구럽다니요. 별말씀을 :-) 함께 해주셔서 감사해요!!!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씨에 흐믓
그림보면서 흐믓
이벤트로 나누는 모습에 또 흐믓

오늘은 저녁안먹어도 배부르네요^^

기가막힌 라임에 흐뭇
좋아해주시는 모습에 흐뭇
점심먹을 생각에 흐뭇..?

(저는 밥은 꼭 먹어야해서...ㅎㅎ) 헤헷. 좋게봐주셔서 감사해요!

그럼요 식사는 잘 챙겨드셔야죠
앞으로도 따뜻하고 흐믓해지는 그림 많이 기대할게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688.35
ETH 3125.3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