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엇국레시피] 해장이 필요한 나에게~~

in #kr-recipe6 years ago



안녕하세요, 브레인입니다.
어제 다들 잘 보내셨나요?

전 그다음 날도 연속으로 놀며 술을 먹었는데
너무 많이 먹어서 그런지. 속이 아파오네요....

그래서 오늘은 제 속을 달래줄겸
재료도 있고해서 북엇국 레시피를 소개할까 합니다.

참고로, 맛이 없을 수 있다는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1.png


북어국 끓이는법 재료):
북어채한줌, 무1/4, 국간장, 다진마늘, 파, 소금, 후추

2.png


한번사면 냉동실에 두고두고 먹을수있는
북어는 물에5분만 담궈주세요~
북어채 우린물은 버리지말고 육수로 사용해주세요!


3.png


북어채가 물에 불어지는 동안, 시원한 맛을 더해주는
무를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4.png


물이끓으면 다진마늘 한스푼을 넣고,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 북어채를 넣어주세요!

6.png


끊이다보면 거품이 생기는데, 국자로 건져주시고
무까지 넣고서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7.png


해장에 좋은국 간을 할 차례예요~
국간장은 큰1스푼 넣어주세요

8.png


국간장으로 간을한후,
나머지간은 소금을 이용해서 맞춰주세요~

9.png


파를 넉넉히 넣어 북어국 끓이는법
마무리를 해줍니다~

10.png


후추가루는 기호에따라
넣어주셔도 되고 빼도 괜찮아요!

11.png


간이 다 되었으면,
약불로 줄이고 조금더 끓여주면
북어국 끓이기 완성되었어요~



그나저나, 월요일이라 빨리먹고
전. 밤에 일을하기 때문에 조금 더 자고 일을 가야겠습니다.

그놈의 월요일병~ 너무 싫네용!

Sort:  

흐허...저같이 술 좋아하는 사람에겐 정말 최애템 이죠 북엇국 ㅠㅠ

전날에 진짜 골로 가는줄 알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사진만 봐도 해장되는 기분이에요..ㅋㅋ 월요병 극뽀옥!!

모두가 공감하는 월요병 극협!!

일을 일찍 하시던 늦게 하시던.... 월요병은 공통인가 봅니다.... 레시피 잘 기억해 둬야 겠네요... 전 진짜 간단하게 끓이거든요... ^^ 그래서 대부분 해장은 라면이 많죠 ^^

맞아요... 월요일병은 어쩔 수 없네용...

해장 잘하시기바라요^^

당분간은 먹지 말아야겠습니다..ㅠ ㅠ

요리해서 해장을 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
역시 월요일 더 힘드네요. 이겨내야죠~!

아자아자 가즈아~~~~~~~~

시원한 재료는 다 들어갔군요.. 북어와 무..
맛은 볼 수 없으므로 눈으로 보기에 맛나 보이면 장땡이죠뭐!^^
속 빨리 풀어졌으면 합니다.

다행히도 현재는.. 괜찮지만 술파티 사진보면 아직도 으~

역시 해장엔 북어국이 진릐!

북어국 떼고! 떼고!

오오 진짜 맛없을수 없어보이는 레시핀데요? ㅎㅎ
저도 한그릇 주세요~~ㅎㅎ

어서오십시용.. 한사발 당장 만들어드리겠습니다.

너무 얼큰해 보여요!

ㅋㅋㅋㅋ 더 얼큰하게 해서 먹었답니다.
현재는 괜찮네여

추운날 따뜻한 북엇국이면 해장뿐만 아니라 추위도 녹이겠어요~

먹을때는 녹여서 괜찮은데 ㅋㅋㅋ
바깥에만 나가면 너무 추워서 죽겠네요...대구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367.17
ETH 3007.5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