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글) House music이 뭘까요?

in #kr-school6 years ago (edited)

Steemian여러분, House music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image.png

안녕하세요! Denyit 입니다. 하우스는 일렉트로니카의 한 종류인데요, 먼저 하우스를 알려면 일렉트로니카를 알아야겠죠?
네 일렉트로니카는 전자악기를 통해 일정한 리듬에 변화를 주면서 반복하는 음악을 폭넓게 이르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하우스는 무엇일까요?
하우스는 얼핏들으면 디스코와 비슷해보입니다. 그러나 하우스는 70년대의 디스코열풍이 가라앉을 무렵인 80년대에, 시카고의 인디 DJ들과 작곡가들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하우스 뮤직이라는 이름의 뜻은 시카고의 DJ가 활동하던 곳이 창고(House)클럽 이라서 만들어졌답니다. 그들이 펑크와 재즈, 소울등을 믹싱한 음악이 유명세를 타며 차츰 전세계로 퍼져나간것이 유래라고 하네요!
하우스에는 수많은 하위장르가 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장르를 몇가지 뽑자면 Progressive House, Deep House, Moombahton(ElectroHoused의 장르중 하나), Future Bass등이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장르인 Deep House 도 하우스의 하위장르인데요, 전자음악 답지않게 좀더 어쿠스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손가락으로 막고 치는듯한(Muted) 베이스
부드러운 키보드 사운드
복잡한 코드
그 외에도 소울풀한 보컬등 Electronica 장르 중 재즈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 장르이기도 합니다. 그게 제가 버클리 음대에 가려는 이유이기도 하죠(버클리 음대는 재즈를 주로 가르치거든요).
House music 중에 유명한 곡을 뽑자면 Allen Walker - Faded, Allen Walker - Alone, The Chainsmokers & Cold Play - Something just like this, The chainsmokers - Closer 등이 있습니다 (0◇<)
처음 가입 첫 글!! 되도록 자작곡으로 올리려고 했지만...ㅠ 그래도 가입 첫날을 놀며 보내기 아까워 끄적여 봅니다 ㅋㅋ 위키백과에 뭔가 있을 수도 있지만 제 지식으로 작성한 것이니 틀린 정보가 있을 수도 있지만 없을것 같네요(...)ㅋㅋ
더 길어지면 보다 주무실까 이만 줄입니다 ㅠㅠ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더 좋은 컨텐츠! 더 좋은 음악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 removed

하우스가 저런거였구나...
그냥 포근한 느낌의 음악인줄알고ㅋㅋ
일렉트로니카인줄은 몰랏네

사실 음악작업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는 몰랐답니다 ㅋㅋ쿨럭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2
JST 0.030
BTC 69643.92
ETH 3669.68
USDT 1.00
SBD 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