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해보는 도전

in #kr-science6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chosungyun입니다.
서울을 올라오면서 동시에 처음 접해보는게 많아지는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요즘 저는 매일 책만 보면서 왜 이 식은 이렇게 유도될까? 이 현상은 어떤 근거에 의해 발생할까와 같은 공부에서는 멀어져 매일 컴퓨터를 가지고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물리학을 배우다 보니 이 현상은 왜 발생하는지 과학적인 근거를 분석하고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고 재미있어 합니다만.. 프로그래밍을 단지 학점을 받기 위한 과목이 아닌 실제 프로젝트에 사용하기 위해 배우고 있다 보니 너무 재미있게 배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주부터 시작한 또 다른 공부가 있습니다.
바로 solidworks란 3D CAD 프로그램입니다.
도면을 그리고 이것을 3차원으로 쌓아 올려 3D 그래픽을 그려내는 것이죠.
아마 공학을 전공하시는 분들은 다들 잘 아시리라 알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이런 프로그램도 다뤄볼 기회가 생기니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래 그림은 제가 직접 solidworks로 그린 그림들입니다.

image.png

그리고 결국 제가 짧은 인턴 기간 동안 참여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기본적인 개념은 제가 사용하기 위해 배우는 두 프로그램 랩뷰와 솔리드웍스를 연동하여 일종의 시뮬레이터를 제작하려고 합니다. 기간이 짧아 가능할지는 의문이지만요…ㅎㅎ

image.png

이것은 랩뷰를 만든 NI 측에서 만든 softmotion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추가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솔리드웍스에서 제작한 물체를 랩뷰를 통해 변수를 주고 실제 구동을 시켜 시뮬레이션 시킬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인지 NI 측에서 제공하는 예제를 통해 구동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랩뷰를 통해 솔리드웍스를 구동하고 변수를 동기화하고 랩뷰를 통해 제어하는 것이죠.

image.png

이런 모션 시스템은 메카트로닉스공학에서는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공부하다보니 정말 쓸모가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런 것도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저는 다시 공부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해당 포스팅에 사용한 이미지의 출처는 구글이미지입니다”



image.png

image.pn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직접 시연한 자료가 아니었군요 ㅎㅎㅎㅎ

예제를 구동한건 직접한게 맞는데 아직 만들 단계까지는 아니여서 갈길이 멀어요...ㅎㅎㅎㅎ

오랜만이어요!! 열심히 공부하시고 계시네요^^
인턴하고 계신거죠? 보나마나 열심히 하고 계시겠죠!!ㅎㅎ
공부하는 과목이 즐거우면 최상이네요.
공부 열심히 하세요!!!

넵~ㅎㅎ
응원해주신만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뭐든 즐겁게 받아들여야 좋은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감사합니다!ㅎㅎ

Get Upvotes from 350 members!

Join Our Community now.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6441.00
ETH 3217.31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