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기술연구원 입체기동 라로라 로봇 개발[공연로봇]

in #kr-science6 years ago (edited)

오늘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개발하고 있는 로봇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진으로 보면 압도적인 피지컬을 보여주네요. ㅎㅎ

이 로봇은 공연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인간이 못하는 공중에서 슬로 모션이 가능하며, 처음에는연극에서 엑스트라로 주로 사용될 거같습니다. 우리나라도 로봇에 대해 열심히 개발하고 있는 모습에 매우 기쁘네요. 저 로봇을 만들기 위해 공학도들이 얼마나 노력했을지가 눈에 선하네요ㅎㅎ. 그리고 영화나 애니메이션에 입체기동 로봇이란 말을 많이 들었는데 이제 실제로 입체기동이란 말을 쓸 수 있는 로봇이 나온다니 대단하네요.

라오라는 산업용 로봇팔 끝에 두 팔과 다리가 달린 ‘인간형 로봇배우’를 붙여서 만들었습니다. 산업용 로봇팔은 독일 로봇 기업 ‘쿠카’에서 개발한 ‘KR360-3’이란 산업용 모델을 이용했다는데 이 점은 뭐 기본적인 플랫폼을 가지고 개발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동영상도 있네요 한번 보세요. 노래를 부를 때 정말 공상영화에서 나오는 로봇인 느낌이 드네요.

미래는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ㅎㅎ

Sort:  

재미 있네요..
로봇은 잘 만든 것 같은데,
적절한 활용도를 못 찾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저것은 사람이 직접하는 것이 더 잘 한 것 같은 분야이군요..

ㅎㅎㅎㅎ 연극은 감정을 전달할 수 있는 배우여야 관객에게 몰입도를 높일수 있겠네요

New breakthroughs, robots that are sophisticated

thanks for your welcome~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감사합니다 ㅎㅎㅎ

오..... 확실하네요.... 우리나라도 대단한것 같습니다... 이제 로봇에 점점더 우리 일상에 들어올날이 머지 않은거 같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공학도 파이팅~

와.. 저는 문과라 그런지 이런 과학 기술들을 보면 참 감탄스러워요. 앞으로 좋은 정보 얻어가겠습니다. 잘 부탁 드려요 ^-^/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문학적 지식이 부족한데 많이 얻어가겠습니다

저는 영화중에서도 sf ai 를 좋아해요.
어쩜 정말 영화속 얘기 처럼 로봇을 사랑하게되는 순간이 올지도 모르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있고..
동영상을 보니 영화속얘기들이 현실에서도 얼마 남지 않았을것이란 생각도 드네요~ 재미있게 봤어요^^

정말 영화속 한 장면을 느끼는 거 같아서 소름돋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799.61
ETH 3102.94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