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강의] 2018년에도 난 삼국지를 읽는다

in #kr-series6 years ago

600.jpeg

대한민국 30, 40대 남성 치고 삼국지를 접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나 역시 60권짜리 만화 삼국지로 삼국지 세계에 입문한 뒤 골수팬이 되었다.
소설, 드라마, 영화, 게임 등 삼국지 관련 컨텐츠는 어린 시절부터 끊임없이 재생산되어 왔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계속 손이 간다.
이미 내용을 다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만나고 싶은 감정을 일으키는 것을 보면
가히 불멸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개인적으로 삼국지가 지금까지 사랑받는 이유는 그 어떤 소설에서도 만나보지 못한
매력적인 영웅들의 존재가 아닌가 싶다.
삼국지를 모르는 사람도 유비, 관우, 장비는 아는 것만 봐도 삼국지의 영웅들은 특별한 매력이 있다.
삼국지 팬이라면 친구와 자신이 좋아하는 인물과 세력에 대해 밤새 논쟁을 펼친 기억이 있을 것이다.
삼국지 팬들에게 삼국지의 영웅들은 단순히 소설 속의 인물에 그치지 않는다.

젊은이가 삼국지를 읽으면 지혜를 얻고 늙은이가 삼국지를 읽으면 두려운 존재가 된다

젊은 사람이 삼국지를 읽으면 지혜로워지고
이미 지혜로운 노인이 읽으면 더욱 지혜로워진다는 의미에서 나온 말일 것이다.
나 역시 삼국지를 읽고 삶의 지혜를 얻었고 지금도 다시 읽을 때마다 새로운 가르침을 얻는다.
그 지혜는 삼국지에서 등장하는 영웅들이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전수한다.
삼국지에 등장하는 인물만큼 삶에 대한 강의가 들어있다고 보면 된다.
기술이 아무리 발전해도 결국 이 세상을 살아가는 것은 사람이다.
세상을 살아가기 위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혜는 지금도 필요하다.
그리고 삼국지 영웅들의 강의는 2018년에도 그 빛을 발한다.

삼국시대로부터 2천 년 가까이 지난 오늘부터 각 영웅들이 들려주는 삶의 지혜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

Sort:  

정비석, 이문열, 황석영
제가 읽었던 번역판만 세가지 종류네요.
한 예닐곱번 본것 같은데 볼때마다 감흥도 다르고 항상 재미있는 고전이죠.
앞으로 써주실 글들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3개 번역판 모두 읽으셨다니 대단하시네요 ㅎㅎ
앞으로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니 황석영씨 번역판은 집사람이 사줬습니다.ㅎㅎ

60권 만화 삼국지부터 이문열 삼국지~ 코에이 삼국지 1~13까지 푹 빠져 살았던 나름 매니아라 기대됩니다!! +_+

코에이 삼국지는 초기 작품들은 지금해도 재밌죠 ㅎㅎ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평소에 관심은있었지만 제대로 읽어본적이 없었습니다. 이 글을 보니 삼국지에 더 매력을 느끼네요. 꼭 저도 한번 완독해보겠습니다.!

읽어보시면 빠져나올수 없는 매력을 느끼실겁니다^^

안녕하세요!ㅎㅎ 스팀잇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ㅎ 저는 최근에 방송되고있는 중화TV 사마의 2부가 굉장히 재밌더라고요. byjam님 만의 흥미롭고 재미난 삼국지이야기 기대하겠습니다! 앗! 그리고 아래 링크로 가시면 스팀잇에 대한 가이드북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요! 한번 방문해보세요!ㅎ
https://steemit.com/kr/@easysteemit/3s7jfa-pdf

@환영해

저도 아직 사마의 최후의 승자는 못봤는데 봐야겠네요 ㅎㅎ
가이드북 링크 감사합니다.

@byjam님 스팀잇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스팀잇 정착을 도와드리기 위하여 @familydoctor님의 부탁을 받고 찾아온 @easysteemit 입니다. 힘찬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로 서포터 보팅을 해드립니다.

[이지스팀잇]

@easysteemit은 처음에는 낮설고 복잡해 보일수 있는 스팀잇을 더욱 쉽게 접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스팀잇 안내서입니다. @easysteemit 을 팔로우하시고 필요한 것들을 하나하나 익혀보세요! 스팀잇 활동이 더욱 더 즐거워질거에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43.42
ETH 3152.93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