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표현: heat wave (혹서기)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너무 덥죠? 사실 우리나라가 이렇게 까지 더운 적은 잘 없었던 것 같은데.

이렇게 한동안 뚜렸하게 더운 기간을

heat wave: 혹서기

라고 해요. 붙여서 heatwave한단어로 쓰기도 하고요. 반대로 혹한기는 cold wave.

빙하기는 ice ageㅋㅋㅋㅋㅋㅋㅋㅋ

빙하기가 와야하는데.

heat wave는 들으면 바로 감은 오는 단어인데 사실 모르면 묘사적 표현(?)이랄까 뭐 존재하지 않는데 유머같은 표현이라고도 생각하실 수 있잖아요? 근데 실제 있는 단어라는 거. 요렇게 알아두면 상식도 넓히고 좋죵

heat wave의 정의 자체는 나라마다 막 틀려요. 보통 평소보다 훨씬 더운(이 기준도 제각각) 날이 3일(이 기준도 제각각ㅠㅠ) 정도 이상 지속되는 기간이라고들 한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Heat_wave

빨리 빙하기가 왔음ㅠㅠ 스팀가격도 더 안내리고 꽁꽁 얼어붙게ㅋㅋㅋ

Sort: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짱짱맨 풀보팅 먹고 힘내랑!

제 피규어 댓글에 등장했던 단어로군요.ㅎㅎ

ㅋㅋㅋ 맞아요. 오늘의 참교육도ㅎㅎ

Congratulations @englishstud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