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을 공부해야하는 이유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알트코인을 공부해야하는 이유

Jacobhan.jpg

안녕하세요. @jacobhan 입니다~^^

@joceo00 님 개최해주신 '제 2회 천하제일 연재대회 -입문부-' 를 마치는
글인 동시에 알트코인 공부의 중요성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저는 제 2회 천하제일 연재대회에
알트코인 탐구하기 라는 주제로 참여했습니다.

그동안 더딘 성장에 답답 했는데...
참여할 시점에 제로에 가깝던 제 파워와
250 미만이었던 팔로우를 생각해보면
1달이 안되어 무척 성장했네요.

다시한번 키퍼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제3회 천하제일연재대회 -입문부-에 많이 참여해주세요 ^^


저는 연재를 하는 동안 만큼은 주 3회 이상
알트코인을 공부하자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연재를 참여하기 한참 전, 처음 알트코인을 공부했던
이유는 단순 종목선정을 위함이었습니다.

주식을 하던 습관대로 코인의 가치를 평가하려 했습니다.
주식에 적용하던 계량적 방법론들이 적용되지 않아
불안해했습니다.

그런 불안함과 답답함이 저를 더욱 깊게 공부하게 만들어 준듯합니다.
(물론 아직도 미개한 지식수준이지만요.)

그렇게 알트코인을 하나하나 파헤쳐가면서
바뀐 제 태도는 처음 공부하던 모습과 많이 달라진듯 합니다.


알트코인을 공부하는 것은 비지니스 모델을 공부하는 것이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모든 코인들은 저마다의 철학이 있고
자각하는 문제의식과 해결책이있습니다.



포괄적인 테두리안에서 그들은 모두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위해 전진하는 중입니다.

누군가는 부동산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려하고 누군가는
기존의 플랫폼의 문제점을 해결 하려 합니다.
하나하나의 코인을 익혀갈 때 마다 그들의 정신과 목표, 방향을 배울 수 있습니다.

코인을 공부할 때마다 느끼는게,
공부를 하기 위한 몰입 덕분에 집중력이 상승하고
기존에 없던 플랫폼을 보며 창의력 또한 증진되는 기분 이었습니다.
어린 시절 레고를 가지고 놀던 느낌이랄까요....?
(비유가 이해가 안 되실 분들이 많겠지만...)

물론 그저 돈에 환장한 악마같은 녀석들도 종종 있습니다.
스스로 걸러낼 수 있는 선구안을 길러야합니다.
(그저 스캠으로 시세차익만을 추구하는.)

알트코인의 가치를 판단하는 눈이 생긴다.

정말 기술적이고 이과(?)적인 블록체인 분야지만..
공부를 할 수 록 오히려 정성적인 가치평가의 통찰이 생기는 듯합니다.
주식의 가치평가를 할 때도 워렌버핏은
정량적 : 정성적을 5:5의 비중으로 두라고 했습니다.

숫자로 판단해야 좋은 평가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나 가상화폐의 경우는 더욱이 정성적 평가가 중요합니다.

Sort:  

3회대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한번 해보려구요.^^

와 보팅 팍팍 지원드리겠쑵니다!!

알트 코인이 펌핑이 좋아서.... ㅋㅋㅋㅋㅋ
수익도 좋죠 ㅎ

ㅋㅋㅋㅋㅋㅋㅋ인정합니다

반갑습니다. kr-youth 카톡방 신입 Jay입니다! 저도 EOS, ETH, STEEM 같은 알트코인들에 관심이 많아요! 자주 소통해요 ^_^

반갑습니다~^^
자주 뵈어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알차게 공부해서 많이 알려주세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983.95
ETH 2962.52
USDT 1.00
SBD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