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eries] 제로부터 시작하는 코인투자기 1-1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ohyea 입니다. 이번에 @joceo00 님이 주최하시는 제3회 천하제일연재대회 -입문부-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천하제일연재대회의 주최자이신 @joceo00 님에게 감사합니다!

오늘부터는 제가 투자를 하면서 격었던 이야기를 적어볼예정입니다! 일기 처럼 쓸 생각이 라서.. 내용에선 반말로 진행하겠습니다!

1-1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기시작한이유

어릴때 부터 투자가 가 되보고싶었다. 작전 이라는 주식투자에 관한 영화를 보고난 이후에 그런생각을 갖었던것같다. 물론 그냥 생각만있었다. 그저 내가 학생이라는 이유만으로 행동으로 옮길 생각이 전혀없었던것같다. 사실 학생용동갔다가 투자해봤다 뭐 얼마나벌어 라는 생각이들어서 그저 언젠가 취직하고 돈벌면 나도 투자를 해봐야겠다 라고만 생각하고있었다.

암호화폐에대해 좀 알게되고 관련된 여러가지 글들을 읽으면서, 2010년에 비트코인으로 2개의 피자를 시켜먹은 일에대해서 읽었다. 그때 비트코인으로 결제된 피자의 금액은 $25로 그때 시세로 약 10,000개의 비트코인어치였다. 비트코인 10,000개 정말 까마득한 숫자다. 대충 비트코인을 1천만원이라고 치고 계산하면 무러 1천억원이다.. 학생때 용돈으로도 충분한 투자가될수도있었다.. 뭐 이런다고 현재상황이 바뀌는건아니지만, 그냥 그때 비트코인 $25치만 사뒀다면 지금…! 이란 상상을 가끔 해본다.

거진 고등학교 시절 때부터 왠지모르게 주식과 비슷한 투자를 할수있는 새로운것이 생기지 않을까? 라는 생각은 하고있었다. 뭔가 주식을 시작하기에는 이미 고수들이 너무 많다고 느껴졌다. 게임도 새로운게 나오면 초기유저로 처음부터 시작하는게 좋듯이, 투자도 새로운것에서 시작하고싶었다.

계속해서 주식투자관련 책도 조금씩이지만 꾸준히 읽고있었고, 또 간간히 관심있게 지켜보고있었는데, 이상하게도 대학생활 내내 한번도 암호화폐에 관련된 소식을 들어본적이없다. 지금 생각해보면 비트코인 이란 말을 몇번 들어본것같긴하다만.. 그냥 아 그런게 있나 보다 하고 대수롭지 않게 그냥 넘겼었다.

Sort:  

Hello ohyea!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For a chance to get more of your content resteemed join the Steem Engine Team

투자는 선경지명 정보와 타이밍 인것 같습니다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맞습니다.. 아직까진 그게없어서 잃기만.. ㅎㅎ 공부시작한지 얼마안됬으니 앞으로 더 나아질거라고 생각하고 계속 공부해봐야죠 ㅎㅎ

넵 좋은정보 많이 공유해주세요 ㅎㅎ

@ohyea님 안녕하세요! 같은 천하제일연재대회 참가자 @aksen 입니다!
제목은 리제로인데 일러는 중2코이네요... ㅋㅋㅋ
앞으로 잘부탁드립니다! 좋은경쟁해봐요

안녕하세요ㅎㅎ 저두 잘부탁드립니다! 좋은경쟁하시는건좋은데 살살해주세요 ㅠㅠㅠ 구경가겠습니다!

저도 뭐 별거 없습니다 ㅋㅋㅋ 같이 화이팅이에요

오예님~ 응원하러 왔어요~~
으쌰으쌰 화이팅! 😊

감사합니다 에일리님! ㅎㅎ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꾹꾹~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둠속의 빛님!

어렸을때부터 관심이 있으셨네요.
저도 비트를 옛날에 같고 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해보는데
아마 그전에 조금 올랐어도 다 팔어 먹었을것 같습니다 ㅎㅎㅎ

앗.. 저게.. 제가 다시읽어봐도 헷갈리게 써놨네요 ㅠㅠ 2010년에 어떤사람이 비트코인으로 피자를 시켜먹은일에대한 글을 올해 읽었다는소리였습니다... ㅋㅋ 비트코인소식은 진짜 가끔 지나가다 들은거같긴한데 별신경안썻죠그땐.. ㅠㅠ

굉장히 일찍 관심을 갖으셨네요!
그만큼 앞으로도 올바른 투자를 하실수 있다는 얘기겠죠!
가상화폐는 매력 있어요!

아니에여.. ㅋㅋ 그땐 듣기만하구 관심을 갖지못해서요 ㅠㅠ 뭔가 아쉽다 싶어서 만약 그때 삿더라면!! 하고 상상만 가끔해봅니다 ㅎㅎ 가상화폐는 확실히 매력적이죠!

처음 비트 코인을 접한 가격이 40만원 정도였네요.
그때 사기라고 생각했는데 그 당시의 나에게 반성하고 있습니다.ㅎㅎ

언밴님두 40만원대에서본거면 엄청 빨리 보셧네요! 제가 암호화폐에 진짜로 투자하고 알아보기 시작할땐 이미 거의 천만원이었죠... ㅋㅋ 지금 저희가보고있는 코인들도 미래엔 비트코인처럼 올라갈수있을지 궁금하네요!

this anime is very funny, greatings from venezuela :-)

I know I remember I was watching it when I was in middle school. Greeting friend! from S. Korea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92.78
ETH 3014.98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