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eries] 제로부터 시작하는 코인투자기 1-2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ohyea 입니다. 이번에 @joceo00 님이 주최하시는 제3회 천하제일연재대회 -입문부- 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천하제일연재대회의 주최자이신 @joceo00 님에게 감사합니다! 

1-2 암호화폐에 관심을갖기 시작한이유

2018년 1월 말, 긴 유학생활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왔다. 한참, 가상화폐관련 투자를 정부가 규제하느니 마느니 하면서 모두들 비트코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있었다. 인터넷을 들어가면 여기저기서 비트코인에 투자해서 크게 성공했다, 고등학생, 비트코인 투자로 100억벌어… 처럼 투자 성공에 관련된 글들을 쉽게 찾아볼수있었다. 물론, 부정적인 글도 많았다. 몇억을 1시간 만에 잃었다 혹은 비트코인에 투자하면 차트만 보느라 다른 일을 하거나 잠을잘수가 없다는 글들도 많이 봤지만, 아무래도 새로운 투자 라는것에 관심이 쏠린나는 긍정적인면만 받아들이면서 조금씩 암호화폐에대한 관심을 늘리는 중이었다. 

하지만 이때도 아직 투자는 시작도 하지않았고, 그저 빗썸에 가입만 해둔상태였다. 어차피 이제막 졸업하고 한국에  돌아와서 돈도없었고, 암호화폐를 공부한다기보단, 그냥 관련된 잡담같은 글들만 읽고있었다. 바로 투자할 계획은 전혀없었다. 그저 새로운게 있다고 하니 흥미로워서 대충 알아보는 중이었다. 

그러던중, 처음으로 주변 사람들중에서 비트코인으로 몇억의 돈을 벌었다는 사람을 만났다. 설날에 친척모임에서 정말 오랜만에 만난 작은당숙이었다. 설날 친척모임은 인사하고 어른들게 세배하고 또 밥한끼하고나니 자연스럽게 술판이 벌여졌고, 정말 남자어른들은 다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은지 바로 작은당숙에게 뭐가 좋냐, 그거 투자할만하냐? 위험하다던데? 등 바로 암호화폐가 그날의 술자리 이야기주제로 정해졌다. 에이다, 이오스,  에어드랍, 업비트 그때 작은당숙이 말했던 내용이다. 특히 에이다를 많이 추천하셧었다. 현재 시점에서보면, 사실 에이다보다는 이오스에 투자하는게 더 좋긴했지만, 에이다도 작은당숙이 추천하고나서 두배 이상올랐었다. 지금은 다시 많이 떨어졌지만.. 

결국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한이유는 돈에 혹해서이다. 솔직히 쉽게 돈버는것같았다. 얘기들어보면, 싼거 하나 잘사두면 어느날보면 몇억되있다더라.. 이런식이다보니 정말 혹했다. 

그래도 인터넷에서 누가 몇억을벌었다드라, 혹은 뭐 친구의 아는사람이 비트코인으로 몇억벌었다드라 라는식의 글이나 소문을 들었을때는 별로 와닿지 않았다. 그냥 아 그런일이있었나보다.. 비트코인이 대단하긴한가보다.. 라는 생각만 들었다. 하지만 친척이 벌었다고하니까 뭔가 “어? 이거 진짜 되는건가? 어디막 천재들만 되는거아니였어?” 라는 생각과 함께 “나도 할수있는거아닌가..?” 라는생각이 들었고 마침 이때쯤, 빗썸의 계좌가 풀려서 실제로 투자도 할수있는 환경이었다.

그리고 이렇게 나의 흑우라이프는 시작되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저와 같은 시기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그냥 포폴 덮어놓고 살아요~

ㅋㅋㅋ 저두요즘은 걍 덮어두고있습니다... 초반에 진짜 많이 넣다 뺐다했었죠... ㅋㅋㅋㅋ

당장 옆에서 큰 돈을 버는 모습을 보고는 많이들 시작하더군요.
저 또한 비슷한 경로를 통해서 시작했구요.
그리고 마이너스에 허덕이고 있습니다.......ㅜㅜ

저두요 ㅠㅠㅠ 곧구조대올거라믿고 기다리고있습니다!

흑우라이프... ㅎㅎ

ㅋㅋㅋ 언제까지 흑우이진않을거라고 믿고있습니다

파악 모든 코인들이 올라서 다 엄청난 이익을 보고 나오게 되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되야죠!!!

가즈아! 하면서 기다리고있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332.82
ETH 3146.25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