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eries] 제로부터 시작하는 코인투자기 2-2:묻지마 투자 & 흑우라이프의 시작(리또속)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ohyea 입니다. 이번에 @joceo00 님이 주최하시는 제3회 천하제일 연재 대회 입문부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천하제일연재대회의 주최자이신 @joceo00 님에게 감사합니다!

2-2 묻지마 투자 & 흑우라이프의 시작 (리또속)

다행이? 첫번째 투자였던 2월달에는 아주 조금이지만 돈을 벌었다. 한달내내 별로 큰변화가없었다. “아니 가상화폐는 가격변동이 엄청심하다던데? 막하루에도 몇백퍼왔다갔다 한다길래 금방 돈벌줄알았는데 뭐냐이게..” 그때 마음이었다. 금방돈벌줄알았는데 역시 세상에 쉬운것 없었나보다.

2월중순에 약 1,200 에 가지고있던 리플을 다 팔아버렸다. 많진안지만 그래도 조금 돈을 벌어보니 기분은 좋았다. 돈을 벌고나니 조금더 투자를하고싶어서 급한대로 우선 미국에서 같이지내던 이모가 한국에 가게를 오픈하신다길래 도와줄겸 가서 알바를 하게됬다. 하루에 10시간씩하니 그저 알바이지만 꽤 괜찮게 돈이들어왔다. 깔끔하게 월급의 반은 투자에 나머지 반은 그냥 내가 쓰기로했다.

점점 투자금액이 조금씩 늘어나기시작하니, 아무래도 내가 투자하는것정도는 뭔지 알아야겠다 싶어서, 코인공부를 시작했다. 리플은 생각보다 매력적인코인이었다. 발행량이 많긴하지만.. 아이디어가 나쁘지 않다고판단했다. 은행간의 브릿지통화라 뭔가 참신했다. 실제로 SWIFT가 오래되고 많이 느리다는걸 알기때문에 더더욱 가능성이있다고 봤다.

여기까지 였다면, 리또속, 흑우 라는 단어는 사용하지 않았을 것이다. 정말 단순하게 너무나 열정적으로 리플을 믿었던 나는, 내가 팔았던 시점보다 비싼돈에 리플을 다시 사버렸다. 살때는 여태까지 항상 그랬지만, 지금 당장이라도 바로 올라갈꺼같은 느낌이있었기 때문이었다. 역시.. 초심자의 행운이란건 결국 1회만 효과가있던건지.. 매수하고나서 얼마안되서 리플은 계속해서 떨어지기시작했다. 이때 리또속이 뭔지 알았다. 뭔가 리플에 대한 검색을 정말 열심히 하고다닐때였다. 아마 리플관련된 글은 다읽은것같다.

전에 뉴스에서 본것처럼, 정말 매일매일 차트만 들여다보고있으니, 다른일을 제대로할수가없었다. 차라리 단타라도 했다면 벌엇던, 잃었던 그날그날 뭐 성과가있을탠데, 그저 지켜보고만있으니 지루하기만하고, 혹시라도 이미 잃고있는돈 더 잃을까봐 노심초사만하면서 무슨일을하든 정신의 반정도는 리플의 차트에두고있었다.

조금씩 리플의 가격이 떨어지기시작하고, 900원대에 들어왔다. 더이상 들고있다간 더 잃을것같기도했고, 사실 그것보단 내가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안되겠다 싶어서 그냥 980원에 다팔아버렸다. 한 30%정도는 잃었던것같다. 돈을 잃은건 힘들었지만, 묘하게 무겁게 짓누르던 걱정에서 해방된것같아서 살짝 기분이 좋기도한 이상한 기분이었다.

Sort:  

하필이면 그때군요 ㅠㅠ

넵... 충분히 싸다고생각했는데 아니었거라구요 ㅠㅠ

떨어지는 코인 들고 있는 무거운 마음..
팔아버린 후에 오는 시원섭섭함 ㅋㅋ
제가 바낸 해킹 피해자 중 한 명인데...
한참 하락 시작할때 (3월초?) 바낸이 자동으로 제 코인들 다 팔아버려서 손해를 보았으나 코인이 미친듯이 하락하는거 따라가면서 줍줍했더니 손해 만회 할 기회가 또 오긴 오더라구요. 오예님의 다음 글이 기대되네요!

해킹이라니ㅠㅠ 맘고생많이하셧겠습니다.. 항상조심해야겠네요정말.. 다음글은 아직못써서.. ㅋㅋㅋ 전것들은 사실 거의 일주일전에 다써뒀어여 ㅋㅋㅋ 오늘 일끝나면 열심히써보겠습니다아!

고생하셨겠어요ㅜㅜ

이제 괜찮아요 ㅋㅋ 하락장에 적응되서이젠 30퍼정돈 뭐.. 또올라가겠지 하면서 덤덤해졌어요 ㅎㅎ

매도 그것도 손절을 해야 되는 상황이라면 그 선택은 너무나도 어렵죠.ㅎㅎ

그쵸.. ㅠㅠ 사실 존버할려면 할순있지만 전재산이 다 리플에 묶여있던 상황이라.. 다른것에도 투자하고싶어서 그냥 손절했습니다..ㅠㅠ

정말 어려운 것이 손절인데, 투자 초기에 하셨다니 대단합니다. 앞으로도 투자기 계속 기대할게요!

감사합니다! ㅎㅎ 다만.. 그이후에 그렇게 하지 못한게 함정입니다..ㅠㅠㅠ

뭐 자신이 계획한 손절을 지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잘못지키고있습니다.. 지금은 프로존버러 로써 투자하고있습니다.. ㅋ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035.33
ETH 2950.72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