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박2일 디자인씽킹 해커톤

in #kr-series6 years ago

그저께 포스팅한 것처럼

2018 글로벌 디자인씽킹 해커톤에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했습니다!

밤을 새지는 못했고..ㅎㅎ 4시간 잤네요

행사 시작 전에는

접수대와 대회장 사이에서 학생들 자리안내를 했고

대회시작하고부터 본격적으로 학생들과 같이 있었어요

image.png

대회장에서 찍은 명찰!

image.png

파인애플은 대회 참가한 학생, 별은 저에요 ㅋㅋㅋ

칠판에 아이들이 아이디에이션 한 흔적이 보입니다


image.png

하루종일 먹었으면서 야식 또 먹기 ㅎㅎ

image.png

image.png

제가 맡은 조 학생들의 피피티!

첫 번째 사진에 나온 조는

젠트리피케이션으로 인해 원주민들이 겪는 피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한울' 이라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고자 했고,

두 번째 사진에 나온 조는

정보의 불충분성으로 인한 문화다양성 저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동공간인 BI-BOX를 고안해냈습니다.

두 팀 모두 정책제안의 관점에서 해커톤에 임했고,

이틀동안 정말정말 열심히 고민하고 협력하고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한테 처음에 '저는 퍼실리테이터라서 아이디어 자체를 줄 수는 없지만

여러분이 아이디어가 잘 안나온다고하면 안마를 해주든지 응원을 해주든지 어떻게든

좋은 생각이 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ㅋㅋㅋㅋ'라고 했는데

역시나 아이디어는 제가 뭐라고하지 않아도 학생들이 너무 잘 생각을 해주었고

저는 진짜 소금 약간 치는 정도로 도와줬어요 ㅋㅋㅋㅋ

애초에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 다 대단한 학생들이라고 들었어서

과정과 결과에 기대를 했는데 제 기대 이상으로 다들 잘해서 더 놀랐어요 ㅎㅎ

다음에도 이런 기회 있으면 또 하고 싶습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와... 학생들 멋지네요.
저 학생때는 놀고 먹기 바빴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전 제3회 찬하제일연재대회 참가자이자
4회 참가자분들 응원하러 왔어요~
끝까지 좋은 글 많이 써주시고 화이팅하세요!
풀봇하고 갑니다앙! 😍

해커톤 스태프로 참여하신건가요? 같이 날밤 새려면 고생했겟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06.91
ETH 2920.56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