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리뷰 #5] "셰어하우스 A to Z" 저자특강(전인구 님)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series6 years ago

안녕하세요. 우다람(@woodaram)입니다.

쉐어하우스가 공유경제 활성화 정책의 수혜업종이라고 하잖아요
공유경제에 관심이 많아서 지난 토요일(6월 9일)강의를 듣고 왔습니다.
강사는 <셰어하우스 A to Z>라는 책을 쓰신 저자 전인구 님이셨습니다.
본인의 경험담을 상세하게 강연해주셨는데요

noname01.jpg

강의 내용 중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집집마다 컨셉을 두는 것과
방장을 활용하여 점장처럼 사업화 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컨셉 잡기>


: 같이 사는 불편함을 상쇄할 만한 +1(테마)이 있어야 한다!

  • 강남, 신촌, 노량진의 컨셉은 달라야한다.(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성향이 다름, 거실을 카페처럼 꾸민다던지, 엔터테인먼트 적인 요소를 가미한다던지, 스터디실 분위기를 낸다던지)
  • 거실에 과감하게 투자하라(방은 꾸밀 수 있는게 거의 비슷, 인터넷에서 거실 사진 보고 연락온다)
  • 젊은 느낌, 원룸과 차별화, 실용성, 비쥬얼, 럭셔리
  • 누가 살 것인가와 연결 짓기(대학생이냐 직장인이냐)


<운영 및 방장 활용>


  • 좋은 사람들이 모이면 쉐어하우스는 알아서 돌아간다
  • 처음에 직접 방을 보여주고 계약할 때, 진상 세입자는 받지 않는다. 그 한사람으로 인해 다른 방이 공실이 될 수 있다. 진상 세입자는 목소리부터가 다르다ㅋㅋㅋ
  • 매뉴얼이 헌법이다. 민폐를 꼭 방지하라.
  • 방장으로 적합한 인재는 다음 계약시에 할인을 해주고 붙들어 둔다.
  • 여러채의 쉐어하우스에 방장을 잘 활용하면 방장이 세입자 관리도 하고 부수적인 처리를 도맡아해주므로 지점의 점장처럼 활용할 수 있다. 그럼, 내가 시간을 쏟지 않아도 알아서 돌아가는 사업체가 된다.



<느낀점>


이 두 가지 외에도, 위치 찾는 법, 매매와 임대로 운영시의 차이점, 온라인 홍보 방법 등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정말 많은 이야기를 해 주셨는데, 결국은 나에게 수익이 남아야 나에게 적합한 투자 상품이 된다.
전인구 강사님 같은 경우는 저런 운영노하우외에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 투자금을 최소화 시킴으로써 월세를 주변보다 낮게 측정할 수 있었고, 그래서 경쟁력이 있었다고 한다.
솔직히 나는 셀프 인테리어처럼 몸으로 떼우는 일에는 관심이 없다.
강연을 듣다보니, 모든 것을 돈을 지불하고 맡길 경우 쉐어하우스로 수익실현이 쉽지 않겠더라.
하지만, 방마다 컨셉을 잡는다는것과 방장을 활용해 사업화 할 수 있다는 점은 꼭 쉐어하우스가 아니더라도 다른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다.




지난 강연리뷰


강연리뷰 #4. 엄마의 열등감 이별법 - 김창옥 교수님

강연리뷰 #3. 나를 알리는 글쓰기 - 명로진 작가님

강연리뷰 #2. 인생을 바꾸는 어른의 자존감 - 남인숙 작가님

강연리뷰 #1. 사장학교 개강기념 강연콘서트


Sort:  

쉐어하우스 도전??!!

아니요~ 오토로 돌리는거 아니면 저는 못할듯요^^

쉐어하우스.. 정말 이것도 참 많은걸 봐야하군요..
운영할때의 방법을 적어놓으니 더 눈에 확확들어옵니다.

네~ 세상에 할일은 무궁무진한데, 쉬운일은 없네요ㅋㅋㅋㅋ

그쵸..ㅋㅋㅋ 정말로 쉬운일이 없습니다...
너무 하나같이 다 앞에 벽을 둔 거같은..

Congratulations @woodara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오늘도 재밌는거 배워 갑니다.
오토로 돌리는거.. 저도 그런거 찿고 있는데
나중에 서로 찿으면 공유해요^^
자본이 있으면 쉬운일인데.. 쩝~~~

네^^ 투자자본이 충분하면 뭐든 더 수월하긴하죠ㅋㅋㅋ

오토 돌리는거 잘 준비해서
몇년안에 만들어야줘.
충분히 가능한 일이죠.
금액이 작고 큰거를 떠나
우선 그런 소득을 만들어 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맞아요~ 저도 로봇수익 계속 준비하고 세팅중이예요^^

네^^ 스팀잇도 잘 준비하면
괜찮을듯합니다.
임대업 준비중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제게 정말 유익했어요~ 이런 좋은 강의는 어디서 신청할 수 있는 건가요?

저는 보통 네이버카페 통해서 신청하는 편이예요~
이번 강의는 다음 카페 '텐인텐'을 통해서 신청한거구요
나눔강의라고 해서 텐인텐에서 매달 새로운 강의를 1만원에 수강할수 있답니다^^
(접수가 치열하지만요)

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가능하다면 참여하고싶어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