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만30개월, 대한민국에서 아이 영어 Bilingual(이중언어사용자)로 키우기 도전중!!

in #kr-sharehow6 years ago (edited)

아 그렇죠 저도 영국 있으면서 한국인 부모밑에서 자라고 거기서 태어나 학교 다니는 청소년들이 위 말씀하신 문제를 겪는것을 봤어요.일단 제 아기는 모국에서 모국어를 쓰며 사는 상황에서 최소한 영어 리스닝이라도 완벽한 상황으로 키워보고싶어요. 후에 영어권외국에서 다시 살고싶은 바람은 물론 있구요^^ 발화가능한 시점에 말이 튀어나오게 미리 씨를 심어두는 그런 심정으로.. 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Sort:  

네~ ^^ 씨를 심는것이 좋은 표현인것 같아요. 집안에서 노력이 많이 필요하실텐데 화이팅이십니다. ^^

그리고,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긴 해도, 나중에 크고 나면 고마워합니다. 하하하.. ^^;

ㅋㅋㅋ 고마워하기도 하면 좋겠지만 이차적이고 영문과 나오고 영국서 살다왔는데 십수년 영어배우고 한마디도 어려워하는 한국에서..영어사교육비 안들면 완전 돈 굳은거겠죠?ㅋㅋㅋ 본인 경험이신듯해서 더 신뢰가 가네요 ㅋㅋ

ㅎㅎ.. 한국에서 사교육비 안들여도 되면 돈 많이 아낄 수 있죠... 가만히 생각해보면 사교육비 들이는 비용이면 그냥 거기서 사는게 (직장/월급등이 해결된다면) 더 싸게 들어갑니다. ㅎㅎㅎ.. 한국 사교육비가 워낙어마무시해서요...
ㅋㅋ..
네, seowoon님이 말씀하시던 한국 부모님 밑에서 해외에서 학교 다니던 아이들 중 하나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7036.29
ETH 3118.43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