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미언에게 전하고 싶은 게시글 작성 팁 - 부제 : 마크다운 가이드에도 이런 내용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tip7 years ago (edited)




  저는 포스팅을 할 때 항상 글에 맞는 대문 그림을 검색합니다. 아직 이렇다 할 대문이 없기도 하고 그렇다고 제가 이렇다 할 브랜드가 있는 것도 아니고 주제도 항상 이것 저것 잡다하게 건드리니 저를 뭘로 표현해야할지도 모르겠더군요. ㅋㅋㅋ

  한번씩 생각합니다. 내가 아는 것 중에 전해줄만한 좋은 팁이 없을까 하고요. 그 중 몇가지를 정리해서 전해보고자 합니다. 전에 보기 좋은 글을 작성해봅시다. 단락과 표 활용 편!을 올린적이 있지요. 오늘 올리는 내용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올려봅니다. 표와 단락을 모르시는 분은 윗글도 한번 참조해보세요~!


1. 단락 시작 띄어쓰기


그냥 말을 쓰면 이렇게 왼쪽 정렬이 되지요.

     하지만 한국에서는 이렇게 단락 시작 시 띄어쓰기를 하지요.

어떻게? 이렇게~

     하지만 한국에서는 이렇게 단락 시작 시 띄어쓰기를 하지요. 



  가 스페이스바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여러칸을 띄고 싶은 만큼 사용하면 됩니다~ 걍 말 사이에도 쓰면 원하는 만큼 띄어쓰기가 됩니다. 이     렇     게     요!



2. 숫자 나열하기


     기본적으로 '1'과 '.'을 같이 쓰게 되면 자동으로 정렬이 되는데 이게 엔터를 치게 되면 연속된 순번이 매겨지지가 않아 섭섭하시죠? (나만 그런거야?)


1\. 이렇게 '\' 기호를 중간에 넣어주면 됨.

2\. 난 2번.
  - 내용

3\. 난 3번



결과

1. 난 1번.

2. 난 2번.

  • 내용

3. 난 3번

'\'라는 문자는 마크다운 태그의 효과를 막아주는 효과를 가진 셈이죠.



3. 중복 태그 사용하기.


      마크다운 중복 태그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들이 있죠?

예를 들어 이탤릭 체를 찐하게 하고 싶은 경우 요렇게 →가나다라마바사아

__*가나다라마바사아*__



예를 들어 취소표시와 함께 찐하게 하고 싶은 경우 요렇게 →가나다라마바사아

~~**가나다라마바사아**~~

응용하시면 다른것들도 중복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4. 첨자 사용하기


      사실 이건 수학이나 주석 아니면 쓸데가 있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이언스 태그에서 쓰면 되겠군요!!

(1) 아랫첨자첨자

아랫첨자<SUB>첨자</SUB> 

(2) 윗첨자첨자

윗첨자<SUP>첨자</SUP> 



5. 엔터가 안될 때 `<br />` 을 이용하자!

      글을 편집하다 보면 엔터를 암만 쳐두 안내려갈 때가 있을거에요. 그럴때는 <br />이걸 넣어주시면 엔터와 동일한 효과를 발휘해요~!!


음... 생각보다 적다보니 몇가지 안나오는군요!! 사실 &nbsp; 이거 띄어쓰기 된다고 알리려고 쓰다보니 양이 넘 적어서 몇가지를 짜내어 적은겁니다. ㅎㅎ 그래도 잘 활용하다보면 보다 정돈된 느낌의 ~ 그런 포스팅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ollow me!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오오.....포스팅 잘 이해했습니다. 바로 딱 Keep해 두고 잘 사용하겠습니다^^

감사, 감사합니다^^

우아! 첨자는 처음 알았어용!! 한번 해봐야겠네요^^

응용. 기대합니다 ^^

띄어쓰기 진짜 궁금했는데 해결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그렇죠 저도 몇일전에 띄어쓰기가 없을리가 없는데 생각해봐서 찾아봤어요.

좋은 팁 감사합니다^^
부끄럽게도... 번호 매기는 것 몰랐는데^^;;

ㅎㅎ 마크다운이 문제이지요....

도움이 됏다니 감사합니다.!

오 1번 띄어쓰기와 첨자는 몰랐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

도움이 되어 기쁩니다 ㅎㅎ

귀찮아서 그냥 쓰는데 여러기능이 있나보네요

마크다운이 포스팅하는데 표현력에 제약이 심한것 같습니다. 여러 괴수 스티미언 분들은 글빨로 그걸 커버하시지만 저는 이렇게라도 노력해야하는거 같습니다 ㅎㅎ

좋은 가이드 입니다. ^^

kingbit님은 좋은 가이입니다 ^^

감사합니다. 음. 이걸 어떻게 받아쳐야하죠 ㅎㅎㅎㅎ

오늘은 제가 이긴걸로...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된다니 기분 좋네요 ㅋㅋ 기찬님의 포스트도 기다립니다

이건 몰랐던 내용이네요
익숙해질 때까지 두고두고 봐야 될 것 같아서 담아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도움이 되었다니 감사합니다 ^^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제가 그래도 컴은 쫌 안답니다 .

궁금한게 생기면 문의드리겠습니다.
말씀이라도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3055.19
ETH 3036.2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