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헤이티, Hey tea, 喜茶를 드디어 먹어보다

in #kr-travel6 years ago

안녕하세요, @bakkum.kil 입니다.

오늘은 상해 3년차 생활 중 가장 영광스런 날일지도 모르겠네요.

그 유명하다는 헤이티(喜茶: 중국어론 ‘시차’라고 읽습니다)를 먹었거든요.
이거 먹기까지 일년가까이 걸렸네요.

FC933895-B70A-4D2E-AAD6-3EFD316E5791.jpeg

55E0ECAB-711E-4F55-991E-D16F0B904467.jpeg

줄서봤자 뭐 한두시간이지 싶었지만, 땡볕에 세시간은 아니지 싶어서 포기하고 너 헤이티 따위 안먹는다 선언한지가 벌써 작년이네요.

작년 여름 갑자기 불어온 헤이티의 열풍으로. 대신 줄서주는 아르바이트생이며, 손주 학교간 사이에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많이 고생하셨죠.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다 보니, 헤이티에서는 당일 생일인 손님에게는 기다리지 않고 바로 주문 할 수 있는 혜택을 만들었어요. 근데 작년 제 생일에는 중국에 없었기에 일년에 한번 있는 기회가 무심하게 지나가 버렸죠ㅜ

오늘은 길을 가다 왠일로 손님이 적은것 같아 살짝 들여다 보니, 삼십분정도 대기면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이때다 싶어 주문하고 드디어 오늘 마셨습니다!

헤이티의 특징은 바로 녹차, 우롱차 등 여러 다양한 티 베이스 위에 우유랑 섞은 크림치즈를 얹어주는거에요.

요 크림치즈 때문에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는데
전 약간 짭쪼롬하고 부드러운 하얀 거품이 저는 좋더라구요. 헤이티에는 이 크림치즈 얹인 티 말고도 자몽티, 딸기티 같은 과일티도 유명해요. 앞으로 하나씩 다 먹어보려구요!

2DFF76E8-CDC3-46D9-9BE8-4AA52EFD57DD.jpeg

오늘 먹은건 우롱차를 베이스로, 타피오카(쩐주)를 추가하고, 그 위에 크림치즈를 얹히고, 오레오를 갈아 올렸어요.

글만 봐도 막 느끼함이 스물스물 올라오죠 ㅋㅋ
근데 맛있었어요!

다양한 차 종류가 있는 나라.

중국 여행,출장 계획중 이시면 이 헤이티! 한번 드셔보세요. 또 헤이티 말고도 다른 찻집이나, 블렌딩 해서 판매하는 음료 가게들이 많아요.
다양한 음료를 드셔보는 것도 경험될것 같아요.

몇 곳 다니시다 보면 중국사람들이 어떤 음료를 좋아하는지, 중국 사람들이 왜 콜라, 사이다 밖에 없는 한국 음식점을 이해 못하는지 아실 수 있어요.

Ps) 요즘 헤이티 말고 뜨고 있는 타 브랜드가 있어요. 곧 마셔보고 후기 올릴게요~

Sort:  

헤이티 저도 지난번 상해 가서 30분 기다려먹었습니다.
image
image

전 솔직히 그냥 중국티가 더 좋은듯 했습니다 ㅎㅎㅎ

와!! 저도 중국티가 더 좋고, 일반 나이차가 더 입맛에 맞아요. 근데 어제 먹었는데 오늘 좀 이상하게도 헤이티가 생각이 나네요.... -_- 신기해요

Congratulations @bakkum.kim!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746.86
ETH 3747.17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