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travel] 대학원생 이야기 (바르셀로나 0) - 포스터 발표는 개꿀(?)

in #kr-travel6 years ago

KakaoTalk_20171225_165237834.jpg

안녕하세요.

@chromium 입니다.


복귀하고 처음으로 글을 쓰네요.

12월 15일 부터 20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간 건 아니고,

본래의 목적은 'IEAS-17 이라는 학회에 발표를 하러가는 것' 이었습니다.

라고 말하는 건 본래의 목적보다 여행의 의미가 더 컸다는 얘기겠지요?


본말이 전도된 이유는 포스터 발표이기 때문에!

사실 포스터 발표, 구두 발표 상관없이 열심히 임해야하는 건 맞지만

청중들 앞에서 하는 구두 발표의 긴장감

대부분 1:1 설명 방식인 포스터 발표의 긴장감은 천지차이입니다.

포스터(poster) 발표: 연구 결과를 일정 사이즈 (전지 정도) 포스터에 담아 설명하는 발표방식
구두(oral) 발표: 연구 결과를 ppt 등의 형태로 청중에 발표하는 방식

포스터 발표의 경우는 심사시간 이외에

소위 걸어두고 튄다고 하여 '걸튀'도 많이 자행되고 있고,

이래저래 구두 발표보다 가볍게 임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12월 15일 바르셀로나행 항공기를 타기 위해 인천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은 영문약어가 BCN 인천공항은 ICN 이네요.

이전에도 여러번 해외학회에 참석했었지만,

국적기를 타고 해외로 가는건 처음이었습니다.

마침 15일 출국 21일 귀국 왕복 항공권이 싸게 나왔더군요.

마카다미아로 유명한 항공사의 보잉 787 드림라이너를 탔습니다.

작년 ACS 학회갈때는 에어캐X다 사의 보잉 787 드림라이너를 탔었는데

보잉사가 밀고 있는 신형 비행기라 그런지 편의장치도 잘 되어있고,

습도도 40-60퍼센트로 높게(?) 유지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래봐야 이코노미 클래스 12시간 반...)

KakaoTalk_20171225_165236083.jpg

잠이 들만 하면 마실 것 주고 기내식이 나오더군요.

도착하자마자 바로 숙소로 이동하였습니다.


이번 학회 참석 및 여행기 포스팅은

학회 발표와 몬주익 마법의 분수

FC 바르셀로나의 홈 경기장인 캄노우 (Camp Nou) 직관기

안토니 가우디 투어 등의 시리즈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Sort:  

역시 학회 포스터 발표는 걸튀 ㅋㅋㅋㅋㅋ

해외 학회를 3번 정도 갔는데 전부 구두 발표가 걸리더군요. 이번 학회는 다행히(?) 포스터 발표였습니다. ㅋㅋㅋ

바르셀로나 여행기 기대됩니다 ㅎㅎ

가우디 건축물 투어 괜찮았습니다. 기회되면 바르셀로나 꼭 가보세요.

2주에 한번씩 오시는거같군요 ㅎㅎㅎㅎ

ㅎㅎㅎ 이제 자주 오도록 하겠습니다.

해외학회가면 아무래도 학회<여행 .. 당연한거 아닙니까 ㅎㅎ대학원생활의 묘미랄까요

제가 앞선 3번의 학회에서 전부 구두발표여서 제대로 여행 신경을 못썼기 때문인 것 같네요. ㅎㅎ 이번에는 정말 알차게 보내고 왔습니다.

잘 다녀오셨나요?
걸튀라니, 신선한데요. ㅎㅎㅎ

ㅎㅎㅎ 발표상 수상 욕심이 있다면 포스터 지키고 서서 설명 쭉하는게 좋답니다.

꺄악!!!!!!!!!!!!!!!!!!!!!!!!!!!!
언제 오셨었어요? 죄송해요. 저도 한동안 잘 안 오다가 일주일 전부터 들어와서 ㅠㅠ
몰랐어요 ㅠㅠ 혹시나 하고 들어왔더니 ^^ 오셨었군요. :)
건강하시죠? 오~~ 학회발표회를 바로셀로나에서 하셨군요. ^^ 멋지십니다.
발표회는 잘 하신거죠? :)
@chromium 님 행복한 새해 되세요!

죄송할 것 까지야 ㅎㅎㅎ 조금 여유가 생긴 것 같아서 천천히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myhappycircle 님도 새해에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바르셀로나 직관기 기대됩니다..ㅋㅋ

젊음이 부럽습니다 무엇이든 할수있는 나이 응원하고 갑니다 호계역 주민 ㅋㅋ자주소통해용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441.36
ETH 2940.53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