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당신만 알고 가자!! 숨겨진 보물 대학 도시, 브르노(Brno) / 음란마귀야 물렀거라~~ 훠이 훠이~

in #kr-travel6 year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자유발랄한 르바의 거지/노숙/야생 여행기~!

오늘은 체코 제 2의 도시이자 브르노(Brno)입니다. 엥 브루노? 아마 한국분들은 체코하면 프라하 그리고 체스키 크롬로브 이렇게 많이 아실 텐데요. 브르노는 대학들이 모여있는 학생들의 도시로 영국으로 치면 케임브리지나 옥스퍼드 같은 그런 도시이죠ㅎㅎ




brno.JPG

먼저 브르노는 프라하에서는 5시 방향에 위치한 체코 남부에 위치하고 있어요. 차로 2시간 걸리는 2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아쉽게도 노숙은 아니고, 슬로바키아 여행할 때 만났던 사람이 체코 브르노에 한 친구가 있다며 소개시켜줬는데요. 그 친구에게 한국 음식을 해주기 위해서 에어비앤비에서 룸을 빌렸어요. 룸이랑 개인 화장실 그리고 부엌 딸린 아파트가 14유로밖에 안 하다니!!




브르노에는 랜드마크와 같이 유명한 게 하나 있는데요. 바로 이 곳이에요. 저는 몰랐는데, 물론 거기서 만난 슬로바키아 친구가 얘기해줬어요. 뭐가 특별한 걸까요? 그냥 교회 같아보이는데...




유명한 이유는 바로 이 말에 탄 기사 동상 때문인데요.
뭐가 문제인 걸까요? 5초만 생각해보세요.




동상 아래서 보면 무엇과 닮았다고...;;
유럽 사람들한테 굉장히 유명한가 봐요.
다들 여기 와서 사진 한 번씩 찍고 가더라고요.

이상한 상상하지 마세요.
말의 얼굴과 가슴입니다!!

당신의 마음 속에 깃든
음란 마귀야 물렀거라~ 훠이 훠이~




브르노 광장에 왔습니다. 저는 누구인가요?
여행에 운이 타고난 노숙자!

누가 시켰는 줄 알겠네요. 여기도 축제를 하고 있네요.
세계 시민들이여 르바를 맞아 축제를 하라

체코 전통 의상을 입고, 전통 춤을 추고, 음악을 연주하고 있었어요.




체코 음식은요?
궁금하시죠 ㅎㅎ


소세지는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한 음식인 것 같아요.
전통 음식인지는 모르겠네요. 아마 아니지 않을까...


눈이 가는 음식이 하나 있었어요!
그것은 바로 슬로바키아에서 먹었던 할루스키!!
흠 이게 뭐냐면요. 감자로 만든 밀가루 떡 같은 것 위에
잘게 썰어 튀긴 베이컨을 얹어 먹거나 그러는데요.

슬로바키아에서 먹던 것은 간소한 편이었는데,
여기 체코에서는 좀 더 푸짐하게 먹더라고요.
조금 달랐어요.

체코 가시면 대부분 돼지 무릎인 꼴라뇨를 많이 드시는데,
할루스키도 한 번 드셔보세요.
슬로바키아와 체코가 한 나라였으니 전통 음식이 맞을 겁니다!




희한한 트램을 하나 봤는데요.
사람들이 줄을 서서 돈을 내고 타더라고요.


알고 보니까 음주 트램이었어요 ㅋㅋㅋ
이거 아시나요?
돈 내고 타면 트램에서 맥주를 제공합니다.
맥주 마시면서 트램 타고 다니며 도시를 둘러보는 거에요.
재밌겠다.ㅋㅋㅋㅋ
우리나라도 생기면 맥주 버스+_+
지하철은 지하가 너무 많아서 비추..




원래 트램 같은 거 비싸서 못 타고 다니는 거지인데
친구 만나는데 늦지 않기 위해서 탈탈 털어 샀으니
티켓을 보여줄게요.

15분짜리 티켓이 20체코 크로네이네요.
28 크로네가 보통 1유로니까, 1유로 덜 되는 금액!
와 비싸다...

몰도바 가면 트램이 50원인데...ㅠㅠ




체코에서 환전을 해주는 통화는요.
기축 통화인 유로화, 미국 달러
안전 자산으로 취급 받는 스위스 프랑, 영국 파운드
그리고 이웃나라인 헝가리의 포린트를 주로 환전해줘요.

물론 이 외에 다른 8개 국가의 통화를 더 취급하는 곳도
있기는 한데요. 보편적으로는 저렇게 4~5가지를 취급합니다.




열심히 돌아다니니 피곤합니다.

아시다시피 제 여행은
공원 가서 술 마시고 돗자리 깔고 자기
해변 가서 술 마시고 돗자리 깔고 자기
밤에 외진 곳 찾아 노숙하기




날씨가 좋네요.
싱그러운 봄이 느껴지는 선선한 공원에
화목해보이는 가족이 나들이를 왔어요.




저를 가이드 해 준 슬로바키아 친구를 위해서 비빔밥과 미역국을 해줬어요. 맛있었나 모르겠네요. 이 친구가 한국에 와본 적이 있어서 매운 고추장도 잘 먹더라고요ㅎㅎ

다음 날은 이 친구가 팬케이크를 해줬어요. 저 팬케이크 사실 엄청 싫어하는데..ㅠ


다음 날은 한국의 삼겹살을 그리워하길래, 삼겹살 해먹었어요 ㅋㅋ




이 곳에 문화센터? 같은게 있는데요. 대학이었나...


저녁에 시간 보내기 좋은 곳이더라고요.
여기 가면 대학생들이 옹기종기 먹을 거 들고 앉아서
시간을 보내더라고요.

연인끼리 와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랄랄라♬


비누방울 놀이는 요렇게~


오늘의 브르노 여행기를 여기까지!
다음에 또 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해당 글을 리스팀해 주시면 매우 약소한 보팅을 해드립니다.



르바미술관.jpg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kr-art] 르바 미술관 6회차


600-x.gif

저와 Ciapek을 그려주신 @zzoya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말의 아름다운 형상(?) 잘봤습니다.. 반성하게되네요..ㅋㅋㅋㅋㅋㅋ

앗... 음란마귀 훠이훠이~

Congratulations, you were selected for a random upvote! Follow @resteemy and upvote this post to increase your chance of being upvoted again!
Read more about @resteemy here.

ㅎㅎㅎ 르바님 음란마귀는 르바님이 깃든거 아니신가요~~!??
저는 순수하게 말로 보였습니다~!

음란마귀는 언제나 제 마음 속에 있죠 ㅋㅋㅋㅋ
그렇군요 역시...ㅎㅎㅎ

고기가 많아서 맘에드는 체코. 말동상은 음... 음란함은 제 마음속에...

역시 고추참치님은 저랑 같은 마음이군요 ㅋㅋㅋㅋ

와 정말 알찬 내용이네요... 한번쯤 가보고 싶은 도시 목록에 넣어둬야겠습니다.

근데 글을 다 읽고도 계속 그 사진만 떠오르는 건 기분탓이겠죠??ㅎㅎ

알찬 리뷰 잘 읽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choim님도 음란마귀가 마음 속에 ㅋㅋㅋㅋ
여행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풍경사진 말씀드린건데요 ㅎㅎ

무튼 앞으로도 여행기 기대하면서 팔로우하고 갈게요!

잘 봤습니다. 저는 프라하 밖에 안 가봤는데 체코는 정말 개인적으로 최고의 나라중 하나였습니다. 다른 도시를 덕분에 잘 보고 옛 생각도 추억해보고 좋은 시간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털님
프라하에 가셨군요 ㅎㅎ 체코가 참 물가도 싸고 좋은 나라이긴 합니다 ㅎㅎ

고추장을 가지고 다니시나 봐요 ^^

고추장이 있었네요 ㅎㅎㅎ 저도 어떻게 있는지 몰라요 ㅎㅎㅎ

보팅주사위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https://steemkr.com/kr-overseas/@floridasnail/2018-2-13-2
tip! 0.155

헉!! 행운이 다시 오는군요!!!

와!! 진짜 자유로운 분위기 너무 부럽습니다!!
그리고 .. 전아마 쓰레긴것같아요 동상을보고 흠흠

매력적인 곳이네요 ㅎㅎ 한국의 삼겹살은 당연 최고 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423.21
ETH 2897.82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