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이스탄불 동남부 신시가지 카디쿄이(Kadikoy)에서 터키 가족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내다!

in #kr-travel6 year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20150106_094258.jpg

추운 터키의 겨울입니다. 진짜 얼마나 추웠는지... 난로를 틀어주는 카페에 들어가 박혀있기로 했습니다. 눈치는 보이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지나면 빵과 음료를 하나씩 계속 시켜서 먹으면서 블로그에 제 여행기를 적었어요. 제 여행기라고 해봤자 별 거 없습니다.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여행을 하지 않다보니까, 그 때 느꼈던 감정이나 기억을 제가 기억할 용도로 기록한 것들이 대부분이거든요. 그래서 사실 정보 제공을 하는 블로그나 여행기가 별로 없다는게 제 여행기의 특징입니다...ㅎㅎㅎ 뭐 정보야 인터넷에 다 나오니깐요...


이스탄불.JPG

제가 1달반 동안 여행한 이스탄불입니다. 총 6명의 카우치서핑 호스트 집과 친구 집을 합쳐서 7 장소에서 지내면서 이스탄불을 둘러봤던 것 같아요. 이번에는 동남쪽의 카디쿄이(Kadikoy)라는 곳(⑧번)입니다.


이 곳은 유적지나 문화재는 거의 없고, 신시가지와 비슷합니다. 아파트, 상가 등이 모여있는 주거단지이죠. 이번 호스트는 누르귤이라는 40대 여성의 학교 선생님이었는데, 집에 가니 청소가 엄청나게 되어 있는 것을 보고, 걱정이 되었습니다. 이런 집은 뭐든지 깨끗하게 잘 써야 하거든요..ㅎㅎㅎ


20150107_110555.jpg

저번에 소개했던 터키 사람들이 많이 먹는다던 달걀, 햄 볶음? 입니다. 이 사진을 보니 조금 더 확실히 기억이 나네요. 보통 요리할 때 파프리카와 양파 그리고 토마토를 잘게 썰어 같이 볶아줍니다. 아침에 주로 먹는 요리에요.


20150107_110912.jpg

우리나라는 이런 요리가 있으면 당연히 밥과 함께 먹잖아요? 터키는 빵과 먹는답니다ㅎㅎ 그리고 옆에 빠지지 않는 차이(홍차)


20150108_161548.jpg

이것은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소개해봅니다. 터키에서 주로 먹는 방식인데요. 파스타 면을 소금을 조금 넣고 익힙니다. 그리고 요거트와 다진 마늘 조금(많이 넣으면 매워요..ㅠㅠ)과 소금을 넣어 소스를 만듭니다.

이렇게 만들어서 먹더라고요.


20150107_185212.jpg

그 중 하루는 호스트의 지인이자, 터키의 유명한 시인인 Yeter 할머니 집에서도 하루 자게 되었는데요. 제게 터키어로 써진 시집을 주셨어요. 그 때는 열심히 터키어를 공부하겠다는 생각에,

나중에 열심히 공부해서 이 시를 이해하도록 하겠습니다.

했는데, 터키어도 어려워...ㅠㅠ 물론 폴란드어보단 쉽습니다 ㅋㅋㅋ


20150108_005020.jpg

이 날, 할머님의 자녀 가족분들이 생일 파티를 위해 왔답니다. 같이 케잌이랑 저녁을 먹었어요. 너무나 따뜻했던 가족들!!


20150108_193132.jpg

이 후에는 동네 주변을 잠시 둘러보며 구경을 했는데요. 야시장에 갔더니 소개하고 싶은 터키에서 많이 먹는 음식이 있더라고요. ㅎㅎ


20150108_193453.jpg

바로 이 음식인데요. 옆에 레몬이 있는 거로 봐서는 위에 짜서 같이 먹는 듯 합니다.


20150108_193456.jpg

대합 같은 큰 조개 안에 양념된 밥이 들어있어요! 꼭 간장게장 보는 느낌이네요. ㅎㅎㅎ 사실 저는 먹어보지는 않았는데, 터키에 다시 간다면 시도해 보려고요 ㅎㅎㅎ


내일은 다른 터키의 모습을 소개해볼게요
다음에 또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르바미술관.jpg


[#kr-art] 르바 미술관 21회차

그림이 소개 된 작가님 블로그에 다녀오신 후, 미술관 포스트에 @주사위를 남겨주세요! 가장 큰 주사위 숫자가 나온 1분께 @designkoi님의 스팀잇 무드등을 보내드립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파스타면이 뻥튀기 같이 생겼네요^^;;

엇 보니까 그렇네요 ㅎㅎㅎ 뻥튀기 같이 생긴 파스타면 ㅎㅎㅎ

ㅎㅎㅎ..비슷한거같아요 한국에서 게딱지에 볶음밥 비벼먹는거랑!!♡

맞아요 맞아요 ㅎㅎㅎ 그런 맛 비슷할 것 같아요 ㅎㅎㅎ +_+!!!

그림 정말 잘그렸네요. 한달반 이스탐불여행 대단합니다.

친구들이 많아서 한달 반 지내는 동안 너무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파스타면에 마요네즈인줄알았는데 요거트+@ 였네요. 마요네즈 조합도 맛있겠지만 저것도 맛있어 보입니다. ㅎㅎ

네 요거트와 다진마늘을 넣더라고요. 와 마늘향이 은근하게 나는 요거트가 의외로 엄청 맛있었습니다!!

오늘 네이버에 터키 관련 소식이 실시간순위에 오르락하더라구요. 안타깝습니다.

지도자 에르도안 대통령이 항상 문제인 듯 합니다...ㅠ

빵을 밥처럼 먹는군요! 역시 빵은 진리죠 ㅎㅎㅎ

아앗 유닛님 오랜만입니다!
네 저기는 빵이 주식이에요 ㅎㅎㅎ

으 ....별로 도전해 보고 싶지 않아요.ㅎㅎ 짜거나 달겠죠 뭐 ~~^^
터키 술 '라크'도 그렇고 터키음식은 정말 힘들더라고요 ^^

저거는 그래도 맛있을 것 같은데요 ㅎㅎㅎ 터키 음식이 짜긴 해도 야채랑 곁들여 먹으면 괜찮지 않을까요? ㅎㅎㅎㅎ

전 달걀 안 익은 줄...한참을 쳐다봤어요 ㅎㅎㅎ
영국에서 터키음식 맛나게 먹었던 기억이...

달걀을 조금 덜 익히긴 한 것 같아요. ㅋㅋㅋ 저도 쓰면서 '이거 덜 익은 것 같은데...'라고 생각했어요 ㅎㅎㅎ

그렇군요. 폴란드어보다 쉬운 터키어 군요.ㅎㄷㄷ

터키어가 한국어와 어순이 같아서 좀 더 쉬워요. 발음도 쉽고요 ㅎㅎ

르바님 터키 포스팅 몰아보니 넘 재밌고 좋네요 ㅎㅎ
요새 많이 올려주시네요 +_+

앗 몰아보기입니까? ㅋㅋㅋ
좀 더 색다르고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많이 소개해볼게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664.11
ETH 3166.18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