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바키아] 당신만 알고 가자!! 아무도 몰라서 못 가는, 동네 뒷산에만 올라도 행복할 것 같은 숨겨진 보물 도시, 루좀베록(Ruzomberok)!!

in #kr-travel6 year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ad4d05e8-e892-4dc5-bd02-405aeaa2dc8e.jpg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Capture.JPG

오늘은 슬로바키아의 아름다운 소도시, 루좀베록(Ruzomberok)을 소개합니다.

이 곳은 친구 렝카가 사는 마을, 나메스토보(Namestovo)에서 다음 여행지인 포프라드(Poprad)로 향하던 길에 버스를 갈아타야 했던 도시였는데요. 당시 제 일정은 포프라드에서 머물기로 한 카우치서핑 호스트인 유라이 집에 가는 길이었고, 슬로바키아 심카드를 사서 연락하고 있었기에 일정도 여유로워서 잠시 둘러보고 가게 되었습니다.


GOPR5549.JPG

아 슬로바키아 기차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지 못했는데, 일반적으로 폴란드나 슬로바키아 동유럽의 기차들은 좌석이 이렇게 마주보는 좌석이 칸마다 이루어진 객실이 있고, 우리나라에서 흔히 보는 2개의 좌석씩 한 방향을 바라보는 방식도 있어요. 슬로바키아는 이런 형태로 6석~8석으로 구비되어 있고, 이 칸은 입석(Second Class) 등급입니다.

폴란드는 입석 티켓으로 마주보는 형태와 2좌석씩 나뉜 형태 둘 다 탈 수 있어요.


SAM_5232-1.jpg

루좀베록 이 도시...

왠지 모르게 그냥 기분이 좋아지는 도시입니다.


SAM_5237-1.jpg

사실 다른 유럽의 큰 도시에 비해 특별한 유물도 성도 없었지만, 사람 사는 냄새가 나는 평화로운 그런 도시였거든요. 게다가 알록달록하기까지!!! 눈에 담아두고 싶던 그런 도시였어요.


SAM_5234-1.jpg

이건 아기자기한 그런 맛도 아니고, 오래된 건물들이 중후한 멋을 풍기는 것도 아닌데, 간판들로 빼곡히 꽉 차버린 우리나라나 아시아 도시들의 모습과 비교해볼 때, 이 곳이 얼마나 여유롭고 평화로운 모습인지 비교가 되었습니다.


GOPR5672-1.jpg

이 곳에도 사실 작은 성?이라고 하기는 애매한데...흠 아주 작은 언덕에 있는 계단? ㅎㅎㅎ 이 있기는 해요. 성이라고 부르기는 좀 애매한 그런 멋진 성과 같은 건축물과 계단이 있습니다. 그 언덕 위에는 역시 도시를 관할하는 시청과 성당이 있었어요.


GOPR5669-1.jpg

네 성은 아니고 언덕으로 향하는 계단 ㅎㅎㅎ 날씨가 너무 좋았던 슬로바키아입니다. 슬로바키아의 매력은 친환경적인 것 같아요. 인위적으로 무언가 행한 친환경이 아니라 자체적으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그런 느낌이요.

시청에 들어가 이 작은 도시의 설계도를 본 적이 있었는데요. 성당에서 언덕의 다른 한 쪽으로는 양옆으로 가로수가 늘어선 멋진 산책길이 있는데, 그 곳이 정말 아름다워요. 슬로바키아를 여행하시는 분들이 사실 별로 없지만, 혹시라도 지나는 길이라면 한 번쯤 들려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ㅎㅎㅎ


동네 뒷산에만 올라도 행복할 것 같은 숨겨진 보물 소도시인 루좀베록(Ruzomberok)을 소개해봤습니다.

내일은 제가 폴란드 수도인 바르샤바에 가서 중국 베이징으로 날아가 한국으로 휴가를 갑니다!! ㅎㅎㅎ너무 오랜만에 비행기를 타서 떨리네요... ㅠㅠ

다음에 또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르바미술관.jpg


[#kr-art] 르바 미술관 21회차

그림이 소개 된 작가님 블로그에 다녀오신 후, 미술관 포스트에 @주사위를 남겨주세요! 가장 큰 주사위 숫자가 나온 1분께 @designkoi님의 스팀잇 무드등을 보내드립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Incredible photography

Posted using Partiko iOS

마을이 엄청 예쁘네요... 저런데서 책읽으면서 빈둥거리며 햇볕받다가 근처 카페에 가서 커피 마시고 그러면 딱 좋을듯한...ㅎㅎ

동화 속 마을 같은데요? 이뿌네요.

먼길 휴가를 한국으로 오시네요~!!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맛난 음식도 많이 드셔요^^

처음 듣는 도신데 너무 아름다워요 +_+ 뭔가 서유럽과는 다르게 정갈한 느낌? ㅎㅎ 한국에 오신다고 포스팅 안이어가시는건 아니죠? 제발!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