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먹스팀 한국에선 불가능한 가성비 최고!!] 우리동네 카페&레스토랑!

in #kr-writing6 years ago (edited)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ssjj9366입니다^^


오늘은 제가 다녀온 저희집 근처 카페&레스토랑을 소개하려 합니다^^

저의 집에서 걸어서 2분거리에 위치한 카페&레스토랑인데요. 정말 가성비 하나는 끝내주는 부위기 있는 카페입니다.

카페.jpg

카페 입구 입니다^^ 자그마한 카페치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분위기도 좋습니다. 그런데 천장이 높아 간판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카페내부.jpg

카페 내부사진 입니다^^ 서빙을 하시는 싸모님! 정말 미인이시고 항상 밝은 미소로 반겨주십니다!

카페내부1.jpg

그리고 카페코너에서 에스프레소 머신을 다루는 멋쟁이 싸장뉨 입니다^^

메뉴판.jpg

두둥!! 오늘의 메뉴판 입니다~ 샐러드부터 튀김류 그리고 밥종류 입니다~ 이 카페에 들어스는 순간부터 지갑걱정은 없습니다. 40바트(1,360원)부터 65바트(2,210원)까지 있습니다.

메뉴판2.jpg

혹시 메뉴가 너무없어 당황하셨어요?? 걱정은 노노 메뉴판을 뒤집으면 메인 메뉴가 등장합니다!! 스파게티 종류와 스테이크입니다. 가격은 65바트(2,210원)부터 255바트(8,670원)입니다~


오늘 저는 친한동생 두명과 함께 왔는데요! 시원하게 쏘고가려 합니다^^

계란밥.jpg

첫 번째 메뉴 계란밥 입니다. 태국말로는 '카이찌아오'라고 부르고요 돼지고기와 야채를 곁들고 큼지막하게 계란후라이를 만들어 밥위에 얹어줍니다. 가격은 40바트(1,360원)가성비 최고입니다.

치킨스테이크.jpg

그리고 저희는 집단주의 성격의 한국인 답게 치킨스테이크로 메뉴를 통일하게 됩니다... 치킨스테이크는 태국말로 '스테잌 까이'입니다. 가격은 무려 80바트(2,720원)로 치킨스테이크와 샐러드, 그리고 감자튀김까지 함께나옵니다.

동생들과 찰칵!.jpg

직원분께 사진찍어달라고 부탁드려서 찍은 사진 입니다!

오늘 치킨스테이크 3접시와 계란밥1접시를 동생들과 맛있게 먹고 계산을 하려고 영수증을 받았는데 가격을보고 너무 놀랐습니다. 280바트(9,520원)가 나왔네요.... 건장한 청년 3명이서 배부르게 먹었는데 만원도 안되는 금액이라뇨..... 보통 태국음식점은 물을 서비스로 제공하지 않고 사먹어야합니다. 그리고 음식을 계산할때 음식총액의 세금10퍼센트와 봉사로7퍼센트가 붙습니다. 하지만 이곳 식당은 세금, 봉사료, 심지어 물값또한 받지 않습니다. 정말 가성비 갑인 식당입니다.

이렇게 가성비 넘치는 태국식당을 들릴때면 도대체 음식가격을 어떻게 측정한것인지 의구심이 듭니다.... 아무리 미소가넘치는 나라 태국이라고 해도 터무니없이 음식이 싸기때문이죠.. 손님입장인 저희로썬 정말 감사할 뿐인데 항상 계산을하고 뒤돌아설때면 마음이 찜찜합니다...

스티미언 여러분들은 오늘 행복한 하루를 보내셨는지요?? 혹은 가성비 넘치는 식사를 하셨는지요?? 한국인은 밥심으로 산다는 말이 있죠? 아무리 바쁘고 시간이 빠르게 흘러간다해도 절대! 식사는 거르지 마시고 꼭 챙겨드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저는 요즘 팀 페리스 작가님의 '나는 네시간만 일한다'라는 책을 읽고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시대 완전히 새로운 삶의 방식에대해 알려주는 책인데요. 하루 4시간도 아니고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하며 새로운 일과 삶의 방식을 캐척한 템 페리스감독님의 4단계 전략에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우리가 월급의 노예든 CEO든 우리의 삶을 바꿀 최고의 지침서라고도 불리는데요. 최소한만 일하고 원하는 대로 사는법! 책을 다읽은 후에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스티미언 여러분 이책에서 우리가 우리자신에게 질문해야 하는것은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나의 목표는 무엇인가?"가 아니라 "무엇이 나를 흥분시키는가?"라고 합니다.


한가지만 나누겠습니다.

[흥분이야말로 실질적인 의미에서 행복의 동의어이고 당신이 추구하려고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흥분은 만병통치약이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열정'이나 '행복'을 추구하라고 권할 때, 사실 그들은 똑같은 하나의 개념에 주목한다. 그건 바로 '흥분'이다.]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사랑과 증오가 동전의 양면이듯 행복과 슬픔 또한 동전의 양면입니다. 그리고 사랑의 반대는 무관심이고 행복의 반대는 지루함입니다. 혹시 우리는 현재 지루한 삶을 살고있지는 않은가 스스로에게 묻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겟습니다. 혹여나 지루한 삶을 살고 계시다면 과연 무엇이 나를 흥분시키는가를 곰곰히 생각해보고 그것을 찾아서 행복한 삶을 사는 스티미언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여러분 웃음 가득한 하루 되세요

Sort:  

@floridasnail 님의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 드립니다"의 글을 읽으며 여기 까지 오게 되었읍니다. 멋진 태국 음식점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 합니다.

나그네님 감사합니다! 팔로우도 해주시고 직접 방문하셔서 글에 공감하시고 댓글도 남겨주시고!!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웃음 가득한 하루 되세요^^

Hello ssjj9366!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To join the ResteemSupport network and be entered into the lottery please upvote this post and see the following rules.

공짜 밥 먹은 기분이시겠어요 ㅎㅎ

@floridasnail님 안녕하세요! 오늘도 찾아와주시고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거의 공짜밥을 먹은 기분이였네요 ㅎㅎ 편안한 밤 되세요~

우와 가격진짜 좋네요
저도 가서 살고싶네요 비빌곳만 있다며 ㅠ

팔로 봇팅하고갈께요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joenghwa 님 암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지 숙소와 물가도 저렴하니 한번쯤 꼭 놀러오세요^^ 저도 팔로 보팅 감사드립니다!

날이 춥네요^^
그래도 맘은 따뜻한 하루가 되시길~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1
BTC 70098.52
ETH 3942.97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