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으로 코딩 공부하기

in #kr-youth6 years ago

20180425_012248.jpg

요즘 독학으로 코딩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기껏해봐야 이제 html, css, javascript 코드를 보고 조금 읽을 수 있는 수준이죠.

무언가 새로 배우는것은 재밌지만 챌린징 하네요:)

요즘 초등학교 때 생각이 많이 납니다. 유독 어릴때부터 컴퓨터 학원을 다녀서 초3(?)학년때 c언어를 학원에서 배웠습니다. 처음에는 재미있었는데, 점점 주입식 제도식 교육에 지쳤었죠.

정확히 몇살 때인지 기억 안나는데, 어느 날은 제곱승을 구하는 코드를 짜라는 숙제를 받았습니다. 그 당시 저는 제곱이라는 개념 조차 몰랐었습니다. 곱셈을 배우고 있을 나이었으니까요.(맞나요?)

개념은 전혀 이해하지 못한 채, 엄청 혼나가면서, 책에 있는 코드를 배껴서, 숙제를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15년 이상 지금, 그때 배운 것은 하나도 기억에 없습니다. 그저 처음과, 끝에 항상 일정한 코드를 삽입했었던것만 어렴풋이 기억나네요.

그 당시 조금 더 재밌게 배웠더라면하는 아쉬움이 남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랬다면, 지금에서야 코딩을 배우는 고생은 안했을지도...개발자가 되어 있을수도 있겠네요.

사실 교육방식보다는 코딩 공부를 한다는 핑계로 밤새 바람의나라 무료 테스트서버에 접속해있었던 제 잘못이 더 클지도?

Sort:  

저도 지금 학교 다니는데 과목중에 C프로그래밍 언어 라는
과목이 있는데 dev++ 이라는 프로그램 사용해서 하네요
처음 해보는 건데 재밌네요이제 배운지 2달 가까이 되가는데
일주일에 수업이 3번 밖에 없다 보니 이제 겨우... 계산기 구구단 코드 짜는거밖에 안돼여 ㅋㅋ ㅋㅋ 아직 많이 멀었다는ㅠㅠ 원래 컴퓨터 쪽에 관심이 많았는지라! 질리지 않고 재밌네요

ㅋㅋㅋ저도 공부하다보면, 어느 세월에 쓸만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지 한숨이 나옵니다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441.36
ETH 2940.53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