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비싸요"라고 말할 때 어떻게 대답하나요? (영업 클로징 멘트)

in #kr-youtube6 years ago (edited)

고객이 "비싸요"라고 말할 때 어떻게 대답하나요?


영업인협회 특강 영상인데 말씀 무척 재밌게 하시네요 ㅎㅎ

오프라인에서 상품 가격을 말할 때 항상
멘트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곤 해요.

이런 영상을 보면 단어 하나하나 영업에서는 신경써야 하는구나 싶어요.

고객이 "비싸요"라고 말하면....?

어떻게 답해야 할지 궁금하시면 한번 영상을 보세요. ^^

(그냥 궁금하신 분은 답은 글의 맨 뒤에..ㅎㅎ)

짧지만 수긍되는 영업 비법입니다.ㅎㅎ


P.S. 1

화술이라는 것은 영업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대화에서도
매우 중요한 부분인것 같아요.

최근 가까운 지인에게 너무 무례한 말을 했던 것 같아요.
지인이 너무 착해서 이해하고 넘어가 줬지만
다시 생각할 수록 미안하네요..

생각은 자유이지만 말의 표현법은 자유가 아니라는 걸 종종 까먹는것 같아요.

이 영상을 보고 같은 말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받아들이는 사람의 느낌이 180도 달라진다는 걸 새삼 느꼈어요.

말조심 또 말조심 해야겠습니다.
반성하고 있어요. ;ㅅ;


P.S. 2

Q.
고객이 "비싸요"라고 말하면?

A.
네 맞습니다 > 무조건 고객의 말에 동의, 공감 표시

저렴하진 않습니다 >비싸다는 부정적 단어를 저렴이라는 긍정적 단어로 순화해서 재표현한다. 중요!!!

그리고 > 그런데/ 그러나 같은 접속어를 절대 쓰지 말 것! 제발

저렴하다고 말하는 분도 계세요. > 이 가격대를 저렴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린다. 비싸지 않다고 인식시키기

(출처 : 위의 유튜브 영상)

Sort:  

공감가는 영상이네요^^ 좋은 정보 잘 읽고 갑니다. 리스팀합니다. 팔보리~09_팔보리2.gif

리스팀 감사합니당 ㅎㅎㅎ 내용이 좋아서 요즘 구독하고 있어요^^

응?? 갑자기 왜 이렇게 주르륵 댓글 봇이 달리지..;ㅅ;

That's delightful and incredible :)

Mission accomplished. It's alluring :)

These are splendid and good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1
BTC 61587.45
ETH 2890.35
USDT 1.00
SBD 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