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서 희망을 엿보다. 여러분들 보팅으로 학생들 짜장면 사주고 왔습니다. The employment of disabled students

in #kr6 years ago

마음이 제일 중요하다.


이거 별거 아니지만
일하는데 드시고 하십시오.

아나!!
이거나 마시고 해라.

박카스 한 병을 줄 때에도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받는 사람의 입장은 매우 다르다. 150만원의 월급을 줄 때에도 마찬가지다. 니가 열심히 하는데.. 더 주고 싶지만, 회사 사정상 이것 밖에 못줘서 미안하다. 앞으로 회사가 잘 나가면 그때 더 주도록 하겠다고 말하는 것과... 일일히 지각한 거... 조퇴한 거 다 빼고... 자존심에 스크레치 내며 급여를 주는 것은 매우 다르다.

나는 오늘 스팀잇에서 활동하는 분들에게 감동했다. 여러 사람들이 나를 감동 시켰다. 매번 장애학생들의 취업 실패글이나 올리는 .... 나는 허공에 삽질한다고 생각했다. 사람들의 무관심이 미웠고, 기득권의 횡포에 질렸었다.

어제 지적장애 학생들의 취업과... 오늘 면접에 대한 고민글을 올렸었다.

스팀이 하락세라 많은 분들이 심리적으로 힘드실텐데.. 정말 많은 분들이 보팅과 응원 댓글을 달아주었다. 학생들에게 힘내라고.. 응원한다고 말씀해 주셨다. 이글을 쓰고 있는 지금.. 나는 솔직히.. 조금 울컥했다.. 나이 마흔이 다되어 가는데.. 눈이 조금 시큰한게... 눈물이 날것 같았다.

그래도.. 세상은 참 밝구나.
힘을 내자. 힘을 내!


스팀잇과 짜장면


오늘은 세탁기 만드는 회사에 면접보러 갔다. 2차 혹은 3차 협력 업체라고 한다... 대표가 까칠하게 말한다. 시급이나 수당 ... 대충 학생에 대해 설명했다.

압니다. 장애 학생 데리고...
이렇게 다니시는거 보면
자신이 있으니 그러시겠죠.

사람들 편견이 문제지
일 잘하게 생겼네요.
대신, 같이 일하는 사람들 때문에
생각해 보고 따로 전화 드리겠습니다.

까칠한 인상과는 다르게, "장애" 그 딴거 말고... 일하는 것만 본다고 한다. 역시 사람은 외모로만 판단하면 안되는 건가. 일반인 5명과 장애 학생 1명..... 최종 2명을 선발해서 연락 준다고 한다. 솔직히 기대는 안한다. 하지만 일이 힘들어서 중간에 도망가는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나중에라도 빈자리 생기면 꼭 연락 달라고 부탁드리고 왔다.

면접보고 사업체 생산 라인 한 번 구경하고, 인사하고 나왔다. 면접이 있는 날에는 나는 항상 학생들에게 꼭 짜장면을 사준다. 중국집에 가서 목에 힘이 꽉 주며, 학생들에게 호기롭게 말했다.

짜장면 시키라.
오늘은 스팀잇이 쏜다.

아.... 예...
스팀잇 선생님이 사주시는 겁니까?

스팀잇 선생님? 그래, 그렇다 치자.
마이 무라....
인사라도 하게... 이거라도 그려봐라.


IMG_1333.JPG

취업 걱정은 뒤로하고, 짜장면 억수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후식으로 돼지바도 사주었습니다. 받은 것에 대한 감사 인사를 모르는 사람은 안된다고 잔소리하며 인증샷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응원에 더 힘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Sort:  

응원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응원 학생들에게도 꼭 전달하겠습니다. (_ _) 꾸뻑!

그렇죠. 마음이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맞습니다. 마음이죠.
학생들과 부모님들은 욕심이 없습니다.
그저 일자리로.. 하루 4시간만 일해도 상관 없는데..
주변에선 참.. 가혹하더군요..

훈훈합니다.

좋은 선생님이시네요~~

아닙니다. 저는 그냥 제 하는 일인걸요.
이렇게 댓글과 응원 주신 분들이 더 감동이고
저에겐 훈훈한 마음이 전해 지네요.
감사합니다 @shinss61님!!

항상 글 읽을때마다 느끼지만 사명감 없이는 여러모로 힘드실거 같아요 훌륭하십니다 저도 스티미언분들의 감사함에 울컥 했습니다 학생들 선생님 모두 힘내세요!! 💪

그렇죠? 저도 면접 다녀와서..
인터넷에 접속했는데.. 댓글보고.. 울컥 했습니다.
세상이 아직은 밝은것 같아 힘이 납니다!!

저도 장애인 기관에서 일하고 있어서 그런지 많이 와닿네요

장애인을 고용하는 업체가 정말 많이 없는게 현실이지요 ㅠㅠ

나라에서 지원금 주는것 때문에 불법으로 고용하는 사례도 많이 본 것같습니다.

정작 능력은 보지않고 돈만 보는 사람들 때문인것 같아요

나이가 들수록, 세상을 알수록 <법>이란 가진자들의 보호막 같더군요.
아주 잘 짜여진 그들의 보호막이 바로 법인것 같습니다.
약자를 위한다면.. 더 강하게..
강자에겐 강하게.. 약자에겐 약한 것이 법이어야 하는데...
하지만..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응원과 관심을 주는 것을 보면
또 좋은 날이 곧 오리라 기대를 해 봅니다.

희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goodhello님!!

매번 마음이 무거우시겠어요...
그래도 항상 응원하는 사람들을 생각하시고 힘내세요!!!!!
진짜 얼마 안되지만 저도 보팅으로 응원해요~ㅠㅠ

양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gangril님처럼 따뜻한 공감과 응원이 힘이 되네요.
학생들에게 멀리서 응원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힘내자고 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단하십니다 ^^ 보팅 하고 가요 ㅎㅎ

우리 소통해요
https://steemit.com/@sullijun
스팀팔로우-설이.png

예,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합니다.
앞으로 좋은 글과 이야기로 소통해요~

늘 아이들을 생각하는 도치쌤!!
고슴도치님같은 분들이 계셔서 그래도 아이들이 힘을 낼수 있을듯 하네요! 좋은 쌤~ 응원합니다! 풀봇 받으세요~

앜!! 풀보 감사합니다.
학생들과 기분좋게 짜장면 먹었습니다.
저는 학생들 강해지라고 일부로 좀 까칠하게 말하는데
그래도 @fur2002ks님처럼 응원 주시는 분들이 있어 힘이 납니다.
학생들에게도 사람들이 보이진 않지만 응원한다고 전하겠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학생들과 주어진 행복을 찾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짜장면....비싼 음식은 아니지만..같이 먹으니 맛나셧을듯^

예, 제가 사줄수도 있지만.. 충분히..
왠지.. 스팀잇에.. 여러분들의 보팅으로 사준다고 생각하니..
더 힘이 나고.. 기운이 납니다.. 사람들 댓글 보고 울뻔했습니다. ㅠ

한참 먹을나이죠~^^
좋은 선생님과 학생들 퐈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레오님 리스팀 덕분인지 보팅이 많네요.
짜장면 더 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에도 면접갈 때..꼭 짜장면 더 사주도록 해야겠네요.

멀리서 응원하는 분들이 있다고 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1691.46
ETH 3047.50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