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데이트비용을 어떻게 내시나요?

in #kr6 years ago

adult-affection-beard-842546.jpg

더치페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읽지 않아도 좋습니다. 그렇지 않은 여성분들, 특히 페미니즘을 외치는 페미니스트 분들께 묻습니다. 남녀평등 성차별반대를 그렇게 외치면서 왜 데이트비용은 평등하게 내지 않으시나요?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는 커플들을 보면 90%이상의 커플이 식사를 마친 후 커플 중 남성이 계산대로 먼저 가서 계산을 하고, 여성은 느릿하게 외투며 가방을 정리하며 뒤늦게 자리에서 일어납니다. 게다가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계산을 하는 남성의 뒤에서 기다리다 팔짱을 끼고 유유히 음식점을 나서는 모습은 하루에도 몇 번씩 목격합니다. 기이한 광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성의 독립성 주체성을 운운하며 계산대 앞에서만 의존적인 모습을 보이는 배후의 심리는 무엇인가요? 설마 여기서 남녀 임금격차를 거론하며 당연히 남자가 더 내는 것이 정당하다는 논리를 펼치실 건 아니죠? 제 주변만 보아도 마찬가지로 수입이 없는 학생 커플들도 대개 남성이 더 지불하는 것이 실정인데요. 남성분이 더 많은 데이트비용을 부담하는 커플이 대한민국의 80% 이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게다가 이것을 당연시하는 여성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남성에게 경제적으로 의존하는 여성들을 헐뜯는 단어인 김치녀 된장녀 이런 말들은 물론 나쁩니다. 그러한 혐오표현을 옹호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누구보다 그런 단어들에 분개하고, 여성인권에 민감하고 여성의 인권 신장과 주체적 삶을 외치는 여성분들, 페미니스트분들은 왜 연애 부문에서만 스스로 자신의 인권을 후퇴시키는 행위를 선택하는 지가 궁금합니다. 경제적으로 연애상대에게 의존하는 것 자체가 스스로의 능력과 경제적 수준을 낮게 여겨지게 하는 것을 정녕 모르는 것인가요? 아니면 제가 모르는 어떤 정당한 논리라도 있다면 알려주시면 경청하겠습니다. 궁금해서 묻습니다.

Sort:  

말같지도 않은 소릴 하고 자빠졌네ㅋㅋㅋㅋ그 카드가 남자껀지 여자껀지 지가 어케알아ㅋㅋㅋㅋㅋ이런 사람이 나중에 여자친구 물주로 삼을 사람이지ㅋㅋㅋㅋㅋ이번엔 너가 돈 내 하면 너 지금 나한테 경제적으로 의존하늬?!하겠네ㅋㅋㅋㅋ허 참ㅋㅋㅋ진짜 트루러브라면 누가 돈내는지 신경안쓰지 다 되돌아오니깐.. 돈을 누가많이내나 계산하는거 부터 그건 사랑하는 감정이 식어서 그냥 돈아깝다 생각드는거겠지 그칭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624.90
ETH 3615.21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