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분노 다루기2-분노는 권위에서 나온다.

in #kr6 years ago (edited)

이런 글 읽고 싶어요 ㅋㅋㅋ

분노란 권위에서 나온다... 약간은 뱀발입니다만,

얼마 전 협상에 대한 유명한 책인,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에서 보면 힘을 가지기 시작하면 협상이 오히려 나가리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사람의 감정을 움직이는게 협상이지 힘의 논리로 밀어붙이는게 아니라고(물론 그게 먹히는 경우도 있겠지만)

저만해도... 어떻게 보면 지금보다 가진게 더 없었을 때 사람을 잘 구슬렸던 것 같기도 하네요. 노트에 그려놓고, 이 사람 지금 나한테 항복하는 거 말고는 대안이 없는데 왜 이러지? 하고 왜 저렇게 몽니를 부리나 갸우뚱하던 때가 있었는데, 지금 다시 돌이켜보면 힘의 논리로, 상대가 나보다 약하면 굴복할거라고 생각하고 협상을 진행한 제가 참 병신 같다는 ㅋㅋ

Sort:  

아, 고맙습니다. 그리고 정말 저에게도 도움이 되는 좋은 예를 들어주셨네요. 만약 이 글이 제 본문글에 삽입되었다면 의미가 훨씬 명료해졌을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읽으시는 분들은 도움을 더 받으실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번 더 읽어보니 통찰이 참 아름답네요. 사실 모든 사람들이 빠져 있는 오류이잔아요. 정부 특히 독재 정부들이 국민들의 저항을 항상 그런식으로 억누르려 하다가 더 많은 반발을 불러와 뒤집어 지는 것은 세계 역사 속에서 볼수 있으니까요. 덕분에 더 많은 것을 생각하네요 좋은하루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7629.08
ETH 3788.09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