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맛있는 불

in #kr6 years ago (edited)

U5drcAWuvgpuUrTyB6eTpV8dBYG6KsG_1680x8400.jpg

벌써 목요일이다. 금요일 밤과 토요일 밤에 마실 술을 사야 할 목요일이다.


불을 마신 것 같았다, 뜨겁고 달콤하고 향기로운.

10년산 몰트위스키 탈리스커10을 먹었다. 탈리스커는 스코틀랜드 스카이섬의 증류소에서 빚는다. 증류소는 바다와 맞닿아 있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숙성해서일까, 탈리스커에서는 신선한 바닷물 맛도 난다.

탈리스커는 진한 피트향으로 유명하다. 그 개성 때문에 탈리스커에 한번 맛을 들인 술꾼들은 도무지 거기에서 헤어 나오지를 못한다고 한다.

내게 이 술을 소개해주신 술잘알 @coolguyred님은 말씀하셨다. “탈리스커는 평양냉면 같아요. 처음에는 먹으면 맛있는지 모르겠다고 하다가 중독돼 버리잖아요. 탈리스커도 그래요.”

덕분에 나도 탈리스커에 빠져버렸다. 코르크 마개를 열면 피트향이 왈칵 쏟아진다. 향부터 보통내기가 아니다. 잔에 따른 탈리스커는 적당한 캐러멜 빛을 띤다. 코를 가까이 댄다. 피트가 콧구멍을 비집고 들어와 소용돌이친다.

한모금 마신다. 아, 피트가 압도한다. 짠내도 난다. 슬슬 입이 달아오른다. 목젖을 향해 술을 미끄러뜨린다. 감귤향, 흙냄새가 있다. 목구멍의 목전에서 캐러멜과 벌꿀의 달콤한 맛이 난다. 바디감은 보통이다.

피니시에서는 피트향과 짭조름한 바닷물의 풍미가 뒤섞인다. “음 역시 피트로군” 할 무렵 뜨거운 기운이 콧구멍으로 빠져나가면서 화사한 꽃향기를 남긴다. 거기에 언뜻 바닐라 냄새가 풍긴다. 잔향이 아주 오래 남는다.

너무 더웠다. 하이볼이 먹고 싶었다. @coolguyred님께 여쭈었다. “비율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coolguyred님은 동문서답했다. 아니, 우문현답이었다.

“월요일에는 산펠레그리노 같은 순한 탄산수로, 피곤한 목요일이나 금요일에는 알갱이가 거칠어 청량한 탄산수로 드세요. 비율은 적당히 위스키 한 잔 반에, 탄산수를 잔의 팔부 정도 따라주세요.”

주(酒)여 아멘.

수요일이었던가, 목요일이었던가. 나는 피로했다. 그래서 탄산이 강려크한 트레비를 샀다. @coolguyred님은 레몬이나 라임을 넣으면 좋다고 하셨지만, 없었다. 레몬 원액은 있었다.

하이볼 잔에 커다란 위스키용 구슬 얼음을 넣는다. 샷잔으로 탈리스커를 한 잔 반 따른다. 얼음과 잔 사이에 걸려있던 탈리스커가 꼬르륵 흘러내려 잔의 바닥에 깔린다. 트레비를 팔부까지 따른다. 레몬 원액을 세 방울 떨어뜨린다.

마신다. 톡톡 터지는 탄산 사이로 탈리스커의 피트향이 풍긴다. 아, 좋다. 탈리스커, 그냥 마셔도 하이볼로 마셔도 좋을 술이다. 다시 살 의향 있다. 알코올 도수 45.8도. 700㎖ 한 병에 약 6만5000원.


image_readtop_2018_428095_15309108613378426.jpeg

Sort:  

45.8도면 엄청 높네요..
금방 취할거 같아요 ㅎㅎ

딱 한 잔이면 충분하니까요. 홀짝 마시고 잔 돌리면서 구경하고, 냄새 맡고 놀다보면 한 잔 마시는데 30분쯤 걸린답니다. 마시고 자면 딱 좋아요.

45.8도.. ㅎㄷㄷ 목 그냥 타는 것 아닌가요?ㅎㅎ

오오 아닙니다. 40도짜리 위스키랑 체감상 큰 차이는 안 나요

소드님 때문에 목요일마다 술이 땡깁니다....
멀리해야하는데 ㅠㅠ

죄송합니다...

평양냉면 같은 술 ㅎㅎㅎㅎㅎ 술에 득도 아니 득술 하신 저분이 궁금해 냉큼 그집으로 달려가보겠습니다. 아멘~

갔다왔는데 집나가신지 2개월째네요ㅜ

예 제가 돌아오시라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ㅋㅋ

제가 길치입니다........ㅜㅠ

정말 평양냉면같은 위스키라는 말이 신선하네요..ㅎㅎ
아직 평양냉면도 무슨 맛으로 먹는 지 모르는데..
아 마시고 난 뒤에 맛을 글로 푸시는게 정말 대박이에요.. 이건 먹어봐야되!!!! 라고 생각하게 만드시는.ㅎ

주(酒)여 아멘. 에서 빵터지고 갑니다 ㅋㅋ
팔로우 하고 갑니다. 서로 소통했으면 좋겠어요!

오셨군요 주님..ㅎㅎ
칼님의 은혜로운 포스팅을 보며
아~~내가 목요일 마무리를 잘 하였구나!!
하고 갑니다
근데 저는 술이라고는 와인 몇 잔 마시는 게 다인데
왜 이 경건한 포스팅을 기다리는 걸까요^-^;

ㅋㅋㅋㅋ 들들님 안에 술 본능이 꿈틀댄다는 증거 아니겠습니다. 강렬한 몰트 위스키로 시작하시죠

일단 아이스볼메이커부터 주문해야겠습니다 하하
탈리스커가 아니더라도 집에 있는 위스키로 하이볼 한잔 해야겠습니다 이번주는

급하시면 편의점에서 파는 얼음도 좋습니다 후후

글 보면 급해져요. 마시게 만들거든요. 편의점 얼음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coolguyred님은 글 안쓰시나요? 대단하신분 같은데 최근글은 없네요

ㅋㅋ 삼고초려 끝에 오늘 컴백!

오오오옹오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9
TRX 0.12
JST 0.040
BTC 70463.21
ETH 3549.83
USDT 1.00
SBD 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