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스팀잇에서 꼭 필요한 표현 '-'

in #kr6 years ago

안구건조증이 다시 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ㅠㅠㅠ건조한 날씨도 아닌데 왜이런지 모르겠네요..주로 업무시간에 업무는 전-혀 안하고 스팀잇을 하는데 벌받는거 같기도 하고..(하지만 굴하지 않겠습니다.) 여튼 불편한 눈때문에 지금은 모니터를 한쪽눈씩 번갈아가면서 보면서 타자를 치고 있습니다.ㅋㅋㅋㅋ

20180531_003744.png

오늘 소개할 표현은 스팀잇이란 곳에서 활동하면서 알아두면 괜춘!한 표현이라 생각해요. 스팀잇이 다른 SNS와 다른점이 여러가지 있지만 그 중 하나가 우리가 싸놓은 똥(..)같은 글들도 '평생'남는다는 거지요. 한마디로 새벽2시에 적어둔 감성(+오글)글들이 평생 남아 나에게 이불킥 시전을 강요한다는 겁니다ㅎ_ㅎ

물론 시간이 지나서 이런것들도 다- '그래도 아름다운 추억이었어'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글들은 애초에 쓰면 안되는 글이었을지도 모릅니다. 예컨대 나와 생각이 다른 누군가에게 모욕을 주고 폄하하는 글들은 오랜시간이 지나도 스팀잇이라는 커뮤니티에서는 나를 판단하는 '잣대'가 될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의 표현은 이겁니다@@


Think twice


말 그대로 '다시 한번 생각해봐'라는 의미의 표현입니다. 비단 스팀잇뿐만 아니라 살아가면서도 굉장히 많이 쓰일 수 있는 표현이죠. 경솔한 결정을 내리려는 친구에게,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는 스스로에게도 해줄 수 있는 말입니다. (요번 표현은 보면서도 무슨뜻인지 한번에 알 수 있겠죠!?)

아맞다! 이 표현은 주로 Think twice about ~ing형태로 많이 쓰여요@@

  • Think twice about working with her
    그녀와 함께 일하는건 다시 한번 생각해봐

  • Think twice about borrowing money
    돈 빌리는 건 다시 한번 숙고해봐



Think twice라는 표현을 소개하는 이 글을 쓰면서 저도 아직 뉴비이지만 실수한게 있었나 한번 되돌아보게 되네요-! 앞으로도 글 하나, 댓글 하나 쓰면서 말조심해야겠다는 걸 새삼 느낍니다.


마지막으로 시엘로(Cielo)의 Think twice 듣고 가쉬겠습니다
유명하지 않은 국내가순데 노래는 느낌 있네요:)

Sort:  

트와이스 가지고 되겠어요? 쓰리 타임스는 넘어야.. ^^;;

글은 제가 써놓고 '갑자기 걸그룹은 왜 찾으시지?'
라고 2초동안 생각했습니다ㅋㅋ 앞으로 쓰리 타임스는 숙고하도록 하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Think twice about sleeping right now. 저 자신한테 하는말이에요 ㅋㅋㅋ졸린데 자기싫네요 ㅠ_ㅠ

ㅋㅋㅋㅋㅋ앗저는가끔
정반대일때가있어요.
안졸린데자고싶다ㅋㅋㅋㅋ

스트레스 받고 그러면
암생각없이 자고싶더라구요ㅠㅠ

자주 쓰는 표현입니다. 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미생물스토리(?)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고팍스에서 MOC상장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혜자스러운 고팍스!
https://steemit.com/kr/@gopaxkr/moc

감사합니다-!
고팍스 이벤트도 참여합니다@@@

Think twice!
더욱 더 말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공간이 바로 스팀잇이죠..

맞아요ㅠㅠ항상 글쓰기 전에 한번더
생각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래도 이불킥글을 나오겠지만...)

Congratulations @alphapar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요즘 과거로 돌아간다면 think twice하고 싶은 일들이
참 많아여 ㅎㅎ

저도 마찬가지에요ㅠㅠ
그치만 시간은 되돌릴수없으니
오늘부터라도...!!

한편으론 실수할까 싶은 부담감 때문에 스팀잇을
거부하는 분들도 계실거같아요^^;;
악의적인게 아니라면 좀 편하게 해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고
실수를 인정하는건 누구나 할수 없다... ㅎㅎ
실수를 해도 인정한다면 발전하지 않을까요^^

오...맞는 말 같아요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예전에는 말을 할때 항상 조심했는데
이제는 스팀잇을 할때 두세번 생각하고 글을 써야 하는것 같아요. ^^
전 스팀잇 초반 포스팅에 벌써 이불킥 나왔습니다. ㅋㅋㅋ

오 그렇군요...구렇다면 굳이
한번 찾아가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앜 ㅋㅋㅋㅋㅋ 안됩니다. 거부하겠습니다. ㅋ

잘보고갑니다 보팅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1959.02
ETH 3004.67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