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1분 상식-3.] 태양계는 어떻게 평평할까?

in #kr6 years ago

세 번째 이야기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좀 물리학적인 요소가 끼얹어져 있는데요 ㅎㅎ
중력도 없는 태양계에서 어떻게 행성들이 평면을 유지하면서 돌고 있을까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1.jpg2.jpg3.jpg4.jpg5.jpg6.jpg7.jpg8.jpg9.jpg10.jpg11.jpg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Sort:  

이걸 만드신 자료라니 대단하세요. 그 내용을 글 앞면에 표시해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펌자료로 오해해요~ 사진에 워터마크 표시하시는 방법도추천드려요~!

리스팀합니다.

옷... 고래님이 다녀가셨네요 리스팀의 보람...

와 갑자기 보상이 확 늘었는데 그런 거였군요! 엇 모든 사진에 Steemit @anencephaly 워터마크를 박고 있는데 연해서 잘 안보였나보네요 다음엔 좀 더 진하게 해야겠어요 ㅎㅎ

특히 대문에는 더큰 워터마크 추천드립니다. 창작자료는 늘 더 많은 추천이 따르는 법이죵 ㅎㅎ

와 축하합니다ㅎㅎ
고래님이 스쳐가셨군요.
ㅎㅎ
제작비는 조금 충당 되겠는데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 :)
자료 조사하고 정리하시고 힘드셨을 텐데. 덕분에 쉽고 재밌게 봤습니다. 앞으로 자주 들릴게요!

감사합니다!^~^

글과 그림 모두 직접 만드신 건가요? 실력자시네요. 마치 인터넷에서 보던 카드뉴스(?), 스브스뉴스(?) 그런 거 같아요. ^^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네 저도 그런걸 보고 생각해서 만들었어요.대본과 컨셉은 제가 짜고 카드제작은 제작자분이 따로있어서 함께 만들었습니다ㅎㅎ 한편에 오천원씩 제작비가 들었었는데 스팀으로 원금회수는 힘들겠군요ㅋㅋㅋㅋ

와 이걸 직접 다 만드셨다니!! 대단하세요.
점점 많은 분들이 오셔서 보고 가셨으면 좋겠네요^^ 응원하고 갑니다

이제 시작이신데요. 꾸준히 하셔서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래요. 좋은 글은 결국 다 알아보더라고요. :)

"중력도 없는 태양계", "태양계가 평면이다" 엄밀히 말하면 다 틀린 설명입니다. 정성스럽게 자료를 제작해주셨지만 내용 오류가 보여서 아쉬움이 남네요~ 덧붙여 #kr-science 태그를 사용해주시면 더 많은 분들에게 노출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네 엄밀히는 틀린말이란건 알고있으나 일반인이 알아듣기는 쉬워서.. 뭐 중력도 당연히 있고 완전한평면도 아니긴하지만 어느정도 경항성에따라 타협한 말로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61979.42
ETH 2916.97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