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외] 김프 6%이상일때 재정거래로 수익보기

in #kr6 years ago

그동안 재정거래로 수익을 보기 위한 많은 시도가 있었는데 대부분 실패했습니다.
가장 큰 원인은 시세의 불안정성과, 높은 수수료, 외환거래법 문제였는데
상기 이유로 대략 10퍼 이상의 차이가 나야 조금 건질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이렇게 모든 코인에 비슷한 김프가 꼈을 때 비트를 보내서는 어차피 수익이 없기 때문에 카드로 결제를 하는 방법을 주로 이용합니다.
전통적으로 많이들 이용하는 사이트는 거래소가 다 막힌 뒤로는 cex.io였는데 수수료가 너무 쎄서 이득보기가 힘듭니다.

이를 대체할 spectro coin이라는 거래소를 찾았습니다.
https://spectrocoin.com/en/signup.html?referralId=3591203502
(referral 시스템이 있는데 어차피 코인/usd 전환할 때는 수수료가 없어서 fee 지급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무쓸모ㅡ.ㅡ 그래도 혹시 나중에 환전하시려 할 일이 생길지도 모르니..)

우선 기본적으로 visa카드로 결제시에 cex가 7%의 수수료, spectro가 5.5%의 수수료를 떼는 것에서 벌써 1.5%의 차이가 납니다.
그런데 그게 다가 아닙니다. 아래 두 사진을 보시면 같은 시점인데도 교환할 때 환율 자체도 큰 차이가 남을 알 수 있습니다.
같은 100유로로 cex에서는 0.2339ETH, spectro에서는 0.253ETH를 줍니다. 꽤 큰 차이죠. cex에서 이중으로 수수료를 떼어갔음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spectro에서는 visa입금시 말고는 일체 수수료가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총 드는 수수료비용이 5.5%+왕복송금고정수수료(0.01*2ETH) 뿐이어서 대략 6%이상만 김프가 껴 있다면 이득을 볼 수 있고, 차익거래를 실현 안하더라도 구매시에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그저께 김프가 13%를 상회할 때 했으면 대박인데 시험기간이라 인증받을 시간이 없어서 못한게 아쉽네요ㅠㅠ
현재 8%김프로는 큰 이득을 보진 못하겠지만 10%정도로만 다시 올라줘도 쏠쏠할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다양한 코인을 지원하는 것인데 현재 BTC,ETH, DASH, XEM이 있습니다. 재정거래의 포인트는 전송 속도인데 저는 그래서 업빗으로 보내려면 ETH를, 빗썸은 DASH를 사용합니다. 보통 업빗이 김프가 더 높기에 ETH를 주로 사용하는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 그리고 사용할 visa카드는 카드 수수료가 없거나 포인트/페이백을 해주는 하나VIVA G 등등의 카드를 써주는게 당연히 좋습니다!

예전처럼 김프 몇십퍼하는 날이 한번 오면 좋겠지만 그럴일은 없겠죠 ㅎㅎ 그래도 그저께처럼 15%만 찍어도 큰 수익을 낼 수 있으니 미리 가입해서 인증받아놓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24시간정도 걸립니다 대기자가 많아서..).

p.s. spectrocoin의 내부코인인 BNK ico가 진행중입니다. 여러 instant 거래소중에 NEM CEO가 참가해있어서 가장 유망한 곳이라고는 하는데 저는 아직 NEM에 관심없어서 안했습니다.. 하실분은 참고하세요!

KakaoTalk_20171202_225118428.pngKakaoTalk_20171202_225119617.png

Sort:  

덧/ 하나비바카드를 추천하긴했는데 하나카드는 해외결제시 대금이 바로안빠지고 10%정도 더한대금이 예비액으로 묶여있다가 며칠후에빠지는 문제가있어 여러사이클을 돌리기엔 적합하지않습니다. 한번만긁더라도 입금한금액에서 10%정도는 예비금으로 묶이게되는 이상한 제도를 가진 은행이니 빠른자금순환을 선호하시면 신용카드를 쓰시거나 다른 카드사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수수료 싼건 좋습니다ㅎㅎ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저도 예전에 cex로 했던 생각이 나네요 ㅎㅎ 좋네요 높아지면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ㅎㅎ

네 김프가 다 빠졌는데 다시 끼면 바로 해볼만 할 것 같아요 ㅋㅋ

김프가 뭐에요??ㅠ

한국프리미엄이라고하는, 빗파나 비트렉스에비해서 우리나라거래소가 얼마나 비싼가 하는 것입니다. 묻지마 투기로인한 거품의 척도거나 호황의 신호죠

아 그걸 김프라고 하는군요
김치 프리미엄인가 보네요 ㅎㅎㅎ 저도 있다고는 들었었는데, 지금은 빠졌어요??

오히려 더올랐네요ㅋㅋ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성공하셨나요? ㅎㅎ

조만간후기를작성할게요 ㅋㅋ

코프높을때 해보려고 가입했는데 아직도 인증이 안되네요ㅜㅜ 인증은 얼마나 걸리셨나요? 카드승인도 반려된다는 이야기도 있고 하던데 재정거래 성공하셨나요?

물론이죠! 이게 인증이 좀 오래걸려요 거의 3~7일? 커미션 들어오는걸 보니 다른분들도 성공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내역을 보니 가장 많이하신분은 벌써 맥시멈 한도로 5싸이클을 돌리셨네요;ㄷㄷ ahra님은 결국 성공하셨는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441.36
ETH 2940.53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