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생각하기 나름-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png



해결이 되지 않는 것에는 회피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다짐하며 포스팅까지 했건만, 나는 또 어제 참지 못하고 회피하지 않았다. 예상했던대로 기분나쁜 이메일이 서로 오갔다. 그저 내 기분을 나쁘게 하려고 일부러 보낸 이메일에 나는 뭘 바라고 대꾸를 했을까. 내가 답장만 보내지 않았어도, 잠깐의 기분나쁨 말고 더 큰 화가 오지 않았을텐데-


한껏 화를 돋구는 이메일을 주고받아 분노가 터져서는, 퇴근하고 남편에게 하소연하려고 목빼고 기다렸는데, 전화통화를 하며 들어오는 남편 핸드폰 너머로 말같지도 않는 주제를 가지고 소리를 질러대는 회사관계자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아, 맞아...어딜가나 이런 사람 한명씩 있지.


남편은 나와 다르게, 그렇게 듣기 싫은 소리에도 어떠한 화도 나지 않고 미동도 없는 모습으로, 요리조리 대화를 잘 이끌어가더니 좋게 좋게 전화를 마무리했다. 나는 남편에게 물었다. 또 그 사람이지? 화났겠다. 그랬더니 남편은 그저 방긋 웃어주며 오늘 많이 힘들었겠다. 고생많았어!라고 말했다.


나는 기다렸다는 듯이 오늘 있었던 일을 신나게 토로했고, 남편은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아이고.. 많이 화가 났겠다. 기분 많이 나빴지? 근데 자기야, 어차피 이해되지 않는걸 자꾸 끄집어내려고 노력하지는 말아. 화가 났던 일만 떠올리다보면, 오늘 있었던 다른 좋았던 것들이 사라지잖아. 스트레스받지말구! 자, 오늘 다른 재밌었던건 뭐야?

나는 화났던 이야기는 잠시 접어두고, 즐거웠던 이야기들을 떠올리며 오늘 있던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랬더니 어느새 다시 웃기 시작했고, 가라앉지 않을 것만 같았던 화가 사라지면서 행복한 마음만 남았다. 역시, 남편은 나에게 인생선배같은 존재다. 잠깐의 대화로 모든 것은 생각하기 나름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즐거운 생각만 해도 모자란 인생에, 왜 나는 하루종일 '화' 안에 나를 가두려 했을까.

Sort:  

이런 상황에 제가 그런 개념없는 의뢰를....애니시아님. 미안합니다. 분위기 파악을 못한거지 무리한 여구를 할 의도는 없습니다. 안녕하시고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아니에요 전혀 미안해하지 마세요 :)!!!!

사실 전혀 미안하지 않지롱~ 푸하하하하하하하하
휘리릭~
20180516_225335.gif

진심 다운봇할뻔

즐거운 생각만 해도 모자란 인생에, 왜 나는 하루종일 '화' 안에 나를 가두려 했을까.

저도 요즘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즐겁게 삽시다! ^-^

ㅎㅎㅎ 주말 잘 보내셨나요 :) 화를 잊고 주말 신나게 놀았더니 다시 기분이 좋아졌네요! 즐겁게 살아요!!

공감과 함께 현명한 해결책까지 주는 남편과 함께라서 든든하시겠어요~ 일반적으로 저런 대화 끝에 파국으로 치닫는 부부들이 많잖아요;ㅋㅋ

남편이랑 성격이 정반대다보니 다른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게 많이 도와주는 것 같아요. 물론 한번씩 크게 싸우기도 한답니다ㅋㅋㅋㅋ

즐거운 생각 많이하고 행복합시다!ㅎ

행쇼! 당첨자님 이모티콘 골라주시죠!

화를 놓지 못하고 가슴에 품고 있는 것은 마치 독약을 마시고 나서 화를 나게 한 상대가 죽기를 기다리는 것과 같다 -붓다- 이런 말이 있더라구요. 누구에게나 어려운 일이지만.. 현명하신 반려자와 함께하고 계시고 서로 힘이되고 계시니 충분히 이겨내실거라 생각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오.. 좋은 말이네요. 역시 붓다인가요 ㅋㅋㅋㅋ!! 현명하게 일을 해결해나가는게 참 쉽지 않네요. 하지만 언제나 이겨내야죠! :)

(๑・̑◡・̑๑) 남편 잘만나셨네요 (^。^)

직접 만나면 정말 깜짝 놀랄 정도로 긍정왕이에요 ㅋㅋㅋ제 친구들 모임에 가도 남편 왜 안왔냐고 할 정도로 다들 좋아하지요 ㅎㅎㅎㅎㅎㅎ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은 사람이라 참 잘 만난 것 같아요! :D

와 남편님 너무 멋집니다. 웃으며 삽시다~ ^^

언니 " 남편은 나에게 인생선배같은 존재" 명언입니다...!!!
어우 남편분 너무 멋져요 ! 다시한번 엄지 척!!!

남편도 저에게 항상 다른 관점에서 볼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고 해요. (제가 그럴 깜냥이 되는 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ㅋㅋㅋㅋ) 예비남편분과도 서로의 인생에 조언자가 되는 관계가 되기를♥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066.32
ETH 3740.86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