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명사(전문용어)로 말하기, 그 위선의 극치

in #kr6 years ago

주변에 5분 정도에 10여 개의 고유명사('전문용어'여도 마찬가지다)를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나는 이런 화법이 싫을뿐더러, 그런 사람을 신뢰할 수도 없다.

정작 더 설명을 부탁하면 다른 고유명사들로 답하기 신공을 발휘한다. 정말 강적이다.

주면에 이런 사람이 있으면, 그 지위 여하를 막론하고, 그냥 무시하는 게 현명하다. 실속이 전혀 없으니까. 그 사람은 고유명사(전문용어) 말고는 아는 게 없는 사람이니까.

Sort:  

잘 아는 사람일수록 더 쉽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단어를 설명할때는 그 단어를 사용하면 안 되죠 ㅎㅎ

그래서 말인데요, 사전을 편찬하는 위원들은 정말 대단하단 생각이 듭니다.

그 생각은 안 해봤는데 정말 그렇네요 ㅎㅎ

어려운 사실을 쉽게 설명하는것이 바로 능력이죠.
능력자가 아니라 아직 능력이 부족하신 분일꺼에요. ㅎㅎㅎ

간단한 예시가 궁금합니다

‘보그체’ 를 서치해보시면 버라이어티한 패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찾았습니다
이미지 1.jpg

이그젝틀리. 정답입니다.

ㅋㅋㅋㅋㅋㅋ

대화하기에는 피곤한 타입이죠.

순환논증에 순환논증이네요...

그러게요~ 어려운것도 초등생이알아들을수 있을정도로 쉽게 풀어 전달할줄 알아야한다던데 어려운 단어나 영어를 섞어쓰면 본인이 상당이 상대적으로 우월감을 므끼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혹시나 나는 그러지 않았나 반성해봐야겠네요~

진짜 이거 300% 공감합니다ㅋㅋㅋ
차라리 진짜 통용되는 전문용어면 이해가 가는데,
자기들의 용어를 만들어 사용하면 진심 웃기죠ㅋㅋ

이런건 아니겠죠...

@armdown 님, 남발하는 고유명사나 전문용어의 쉬운 예를 들어 주면 좋겠어요.

위와 같이 이외수님에게 하는 질문에서의 외래어를 말하는 것 같지는 않은데 말이에요.

아참, 그리고 이외수님에게 하는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우리가 두루 아는 그 이외수 시인님이 정말로 했을까요? 믿기지가 않아서요.

그 이외수님 맞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게시판에서 활동하던 시절에요.

그런데 일부 업계에선 그런 전문용어를 안쓰면 급이 낮은 사람 취급하기도 하죠 -_-

굳이 우리말로 번역을 해서 말하자니 어색하고, 소통에 있어서 효율적인 측면을 생각해도 바람직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 영역도 있기는 하죠.

그런 자리에 가면 5분에 전문용어 100개 쯤 말하면 됩니다.
그러면 쪼오끔 기가 죽더라고요.

그런 사람 저도 알죠^^
뭐 대화 자체가 잘 안되는 사람입니다.
그냥 머리가 나쁜거죠...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0782.22
ETH 2915.02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