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사진 폰으로 스캔하는방법 (how to scan your old photo using your smart phone)

in #kr7 years ago (edited)

오래된사진을 폰이나 컴퓨터로 소장하고싶어서 사진을찍으면, 형광등 빛이나 햇볓이 반사되거나 색이 왜곡되거나 해서 깔끔하게 스캔이 되지 않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옛날사진을 디카나 폰으로 찍을라고 이리저리 움직이고 스탠드를 켰다가 머리때문에 그림자 져서 머리를 90도로 꺾기도하고, 손그림자때문에 요가 자세를 잡기도하고 별 난리부르스를 추던 생각이 나네요. 암걸릴뻔했다는 표현이 잘어울리는 상황이죠. 그럴때 사용할수 있는 앱을 알려드립니다.

PhotoScan by Google Photos 앱을 다운 받습니다.
Android Phone 클릭
iPhone 클릭

사용법은 아주 직관적입니다. 포루투갈 리스본에서 온 저희집 냄비 받침대로 시범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사진을 바닥에 놓고, 사진 크기에 프레임을 맞춥니다.
    KakaoTalk_Photo_2017-08-03-11-54-55.jpeg

  2. 프레임에 어느정도 맞추셨으면, 동그란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플래시가 켜지면서 잠시 뭔가 하다가 네개의 동그라미가 생깁니다.
    KakaoTalk_Photo_2017-08-03-11-54-50.jpeg

  3. 이때 폰을 바닥과 평행을 유지한 상태에서 천천히 움직여서 동그라미를 하나씩 맞추세요. 네개 다 맞추면 끝입니다.
    KakaoTalk_Photo_2017-08-03-11-54-42.jpeg

  4. 이 과정이 완료되면 PhotoScan 앱이 네개의 사진을 가지고 지지고 볶고 해서 왜곡이 가장 실제에 가까운 사진으로 만들어 줍니다. 부수적으로 지가 알아서 테두리까지 잘라줍니다. 잘 보시면 냄비받침의 코르크 부분이 잘려나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KakaoTalk_Photo_2017-08-03-11-54-35.jpeg

결과물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하찮은 냄비받침이 훌륭한 일러스트가 되었네요. 실제 사진가지고 한번 해보세요.
번뜩거리는 잡지책이나 표지 스캔하실때도 좋습니다.
(@tata1님 글 보다가 폰으로찍다가 빛반사 되어버린 사진을 발견하고 쓰는 글입니다. ㅎㅎ)

Sort:  

멋지네요 저도 풀봇 0.06정도 해드리고 갑니당 ㅎㅎ!

우왕 감사드립니다 ^^ 앱은 구글이 만들었는데 제가 칭찬도받고 풀봇도 받네요~ ^^

오~ 이거 엄청 좋네요. 바로 풀보팅 땡겨서 0.01 올려 드렸습니다. ㅠㅠㅠㅠㅠ
좋은 프로그램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늘상 0.0001 밖에 못드리는데 100배나 되는 보상을!!!!!!

알짜정보에 기분 좋은날 풀보팅 함 땡겨보죠 ^^

오오 풀보팅이란게 이런건가요 저 냄비받침보다 이 글 보상이 더 비싸지겠는데요? (선물받은것이라 가격은 모릅니다만..)
감사드립니다. ^^ 그나저나 제가 @sochul님 아들 용돈 뺏은기분입니다 ㅋㅋ

오호~ 저도 다운받아야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별말씀을요. 구글이 우리삶을 참 편하게 하네요.. 구글에 입사하고싶네요 ㅎㅎ

오오 진짜 좋은 정보에요 ㅋㅋ 꿀팁이네 ㅎㅎ 저도 받아봐야겠네여 ㅋㅋ

넵 깔아두면 유용할때가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와 이거 진짜 꿀팁인데요
바로 앱 깔아볼게요 정보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지난번 한국 갔을때 부모님 사진 스캔해서 드리니까 좋아하셨습니다. 앱 깔아드리시는것도 괜찮을듯합니다...

꿀팁이네요. 사용해보겠습니다.

옙! 아트 하시는군요. 반갑네요 ^^
팔로우 하였습니다.

nice photo! I appreciate your work

Thanks mate.

좋은 앱 소개네요~!!

실생활에 꼭 필요한 어플 추천 감사합니다.

ㅎㅎ @woosungchoi님 감사드립니다.. 아이디 볼때마다 아는형님이 생각납니다.

이런게 꿀팁이죠 ㅎㅎ

ㅎㅎㅎ 맞습니다! 저런거 만들어주는 구글의 섬세함이 좋아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745.50
ETH 2898.66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