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생시 ] 18.06.04 하루를 생각하는 시간 5분

in #kr6 years ago

image.png

1. 오늘의 감사한일

- 아가의 이름을 결정했다.

아가의 이름을 여러가지... 고민을 많이 했다, 내 의견과 부모님 의견, 장인어른의 의견 여러가지 고민을 했지만, 다행히 나의 의사를 존중해 주셔서 이름을 지을 수 있게 되엇다. 우리 아가의 이름은 "라하" 이다. 기념으로 스팀잇에 만들어 주고 싶은데 이미 존재하네, ㅎ 아무튼 우리 라하가 튼튼하게 잘 자라면 좋겠다.

2. 오늘의 아쉬운 일

- 아가를 못 만졌다.

오늘은 아가와 함께 하지 못했다. 애 엄마도 많이 지쳐있고, 나도 지쳤다. 엄마가 지쳐보이니깐 따라서 더 지치는 것 같다. 퇴원을 하면 쭉 봐야할테니, 오늘은 좀 쉬었다. 쉬어서 좋지만, 아가를 못 가까이서 못 만져본것은 아쉽다. 내일은 컨디션 봐서 함께 해야지

3. 내일의 할일

- 출생신고

휴가는 내일까지, 수요일은 현충일이니깐 실질적으로 출생 신고는 내일 해야 할 것 같다. 이름을 정하는게 힘들었지만, 결국 내가 원하는 데로 했다. 작명에 대한 포스팅을 해봐야겠다

4. 나를 위한 한줄

- 약속을 잘 지키자.

오래된 약속은 무심코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소중한 약속일수록 잘 지켜줘야 하는데 습관처럼 나도 모르게 그 약속을 어겨버리는 경우가 있다. 소중한 약속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잘 지키자 아니 꼭 지키자.

Sort:  

라하 이쁜 이름이네요^^
무럭무럭 건강하게 자라길!!!

감사합니다 ㅎㅎ 오늘도 잘 자라고 있어요 ㅎㅎㅎㅎ
빨리 쑥쑥 자라야 하는데, 마음갖지 않겠죠 지금이 가장 이쁠시기라니깐
자꾸자꾸 저장해두고 있습니다 ㅎ

아이가 건강하길 바랍니다.
아이가 대학갈때는 1스팀은 1000만원이겠죠????

그러면 좋겠지만,,,, 개인적으론 ㅠㅠ 불가능 하지않을까 싶네요 ㅋㅋ
한... 5만원만 가도 좋겠네요 ㅎ 계속 제한없이 발행되니... 시간이 흘러도 너무 높아지진 않을까 싶어요 ㅠ

매년 발행량이 10%씩 줄고 7-9년이 지나면
거의 발행량이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비트코인도 처음엔 채굴이 쉬웠자나요~

https://steemit.com/steem/@leesunmoo/2wfanu
좀 오랜된 글이긴 한데, 이순무님 글을 따르면,

스팀의 신규 발행률은 약 8.68일 단위로 0.01%씩 감소하여 7,000,000번째 블록부터 20년 뒤에는 1%로 고정됩니다. 즉 비트코인처럼 언젠가는 신규 발행이 0이 되거나 이더리움처럼 매년 일정한 수량(15,626,576이더리움)을 신규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신규 발행 비율을 지속적으로 감소시키다가 최종적으로 연간 1%를 신규 발행하는것입니다.

줄어들긴 하지만, 계속적으로 발행이 되긴 해서요 ㅎ 물론 비트코인의 예로 따진다면 문제가 안되겠죠 ㅎ

암호화폐 보유자가 사망하거나 비밀번호 분실할 경우 영원히 사장되서 BTC도 20-30%는 사장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마도 스팀도 1-2만원정도 계정에 있으신 분들은 인출하지 않는 분도 많을거같습니다.
SMT 대박나면 증가속도보다 수요가 늘어나길 기대해야죠^^

아이 이름 멋지네요 ~ 라하 !
약속해줘 ~ 내일도 멋진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ㅎ
라하가 보고 싶어서 오늘은 찍어놓은 동영상 보면서 마음을 달랬습니다 ㅎ
엄마는 수유하로 가서라도 볼 수 있는데 아빠는,,, 기회가 없네요

라하가 건강하고 밝게 자라기를 바랍니다^^
내일은 꼭 라하를 안아보시구요~!!
약속도 꼭 잊지마셔요~!!
(왠지 혼내는 기분 ㅜ)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ㅎ 스팀잇에 자주 소식 올릴꺼에요 ㅋㅋ kr-daddy 활동 해야겠습니다 ㅎ
잘못 하면 언제든 혼내주세요!!! ㅋㅋ 늘 준비되어있습니다

이름 정하는 것도 하나의 중요한 이벤트겠군요..출생신고를 하면 또 감회가 다를것같습니다.

맞아요 ㅎ 결혼의 이벤트 중 하나가...
혼인신고. 이게 완료되면 문자로 오는데 쫌 새롭고요
출생신고 이것도..감회가 새롭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이름을 짓는게... 양가 부모님도 다 관심있는 부분이라 ㅎ 그런것 같아요

서운함이 묻어나오지 않게 약속은 잊지마셔요~!

그럼요 ㅋㅋ 내일 또 일기 써야하는데.... 이뻐해줘야지요
오늘 창문으로 보는데 이쁘게 웃어줘서 너무 이쁜데 슬펐어요 ㅠ
직접 보고 그랬어야 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ㅠ

꼬맹이가 라하가 되었네. ^^ 라하 아빠 축하해 ^^

형 고마워! 이름짓기도 참 힘들다 ㅠㅠ

아 저도 딸 이름을 지어야하는데 고민이네요. "라하" 이름 멋지고 튼튼하고 건강하게 잘 자랄겁니다^^

이름 짓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 했어요 ㅋㅋㅋ 물론 결론은 좀 이상하게 나버렸지만,
아버지가 지어주는 이름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ㅎ

라하야 건강하게 잘 자라주렴^^

응원감사합니다, 제가 안 아프게 잘 키워보겠습니다 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_^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34.17
ETH 3150.15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