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밤 12시가 다 넘었네요.. 마스터 노드 셋팅하다가 하루를 다 보냈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불타는 금요일인데 하루 종일 사무실에 집에만 박혀 있었네요.

마스터 노드에 관심이 생겨서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관련 코인도 조금씩 매집하고 있었는데, 컴퓨터로 셋팅하는 것이 문제더군요.

스팀잇 내에 친절한 설명도 있어서 일단 간단한 개념을 잡기는 했으나 그래도 부족하긴 마찬가지. 거기에 카페나 인터넷 글들을 보니 리눅스 기반으로 설치를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골치가 아프더군요.

일단 @ twinbraid님이 예전에 올렸던 관련 글들 과 @healings 님의 마스터노드 카페에 가입을 해서 며칠을 보면서 대충 감은 잡았지만 현실은...

낮에 사무실에서 일 좀 보다가 시간이 생겨서 셋팅을 했고 거의 6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뭐... 중간에 지쳐서 밥도 먹고 잠시 나갔다가 오기도 했지만 말이죠.

여려가지 일이 있었지만 카페 회원에게 도움을 받아 갈피를 잡고 우연히 제 크나큰 실수를 발견하고는 끝내 셋팅완료했습니다.

내일 부터 한 번 조금씩 이야기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적은 단 하나입니다. 마스터 노드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 혹은 팁이라도 될까해서 입니다. 저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가 최근에 설치한 이야기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고 어느정도 도움은 되지 않을까요?

아직도 여러가지 이해가 안 되는 부분도 많고 해서 공부도 할겸 올려보겠습니다.

1, 저의 멍청함
관련 지식이 없다보니 삽질을 계속 하고 있던 걸 한참 후에나 알게 되엇죠.

Sort:  

연재 너무 기대됩니다 ㅎㅎㅎ
마노 관심많은데 어떤 코인으루 하셨나요 ㅎㅎ

대단한 연재는 아닙니다 ^^; 그냥 오늘 설치하면서 있었던 바보같은 일들 공유 해서 다른 분들은 그러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한 번 써보는 겁니다.
일단 국민 마노 모네기 하나 했습니다 ㅎ 매뉴얼도 많이 있어서 참고하기 좋았고, 사실 이건 당장의 보상이 크진 않지만 코인 가치가 오르길 바라면서 해봤습니다.
그리고 이번주에서 다음주 안으로 다른 종류 2가지 정도 더 추가할 예정인데. 지금 열심히 고민하면서 선정해보고 있습니다. ㅎ

오오 모네기!!!
저도 하게된다면 쫄보라 만만한 모네기로 하려고 했었는데 ㅎㅎㅎㅎ 더 참고가 잘될듯요!!

시행착오나 간단 팁같은것을 알려주시면 다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

ㅇㅎㅎ 저도 연습삼아 CHC로 마노를 돌려보고 의외로 사소한 부분에서 많이 막히게 되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죠 ㅋㅋㅋ 그래도 6시간이면 빨리 구축하셨네요 ㅋㅋㅋ 저는 이리저리 했다 다음날로 넘기고 하다보니 구축에만 이틀이 넘게 걸렸습니다 ㅎㅎㅎ 다음 글도 기대하겠습니다!

네, 뭐 대다한 정보를 가졌거나 한 글은 아니고 말 그대로 바보 같은 과정 천지입니다. 도움도 받았구요. 관련 이야기 그냥 가볍게 읽을 수 있게 한 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말 잘 보내세요.

기대됩니다 .
저도 연습삼아서 지금 세팅중인데 . 전송이 너무 느리네요 ..

저도 시작부터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 정말 답답해 죽는 줄 알았습니다. ^^
지금 생각해봐도 모네기로 시작하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하고 계셔서 관련 글도 많았구요.

다는 모르겠지만 엄청난걸 하시고 있는 느낌이 드네욯ㅎㅎ

연재 기대하겠습니다 ^^

무언가에 열심히 집중하다보면...의도치 않는 결과를 얻기도 한답니다.
그게...때로는 더 좋은 방법이나 방향이 될 수도 있으니
자책보다는 하나의 과정으로 생각하심이 어떨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힘내세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휴! 대단한 성과를 내셨군요. 초보라면서 6시간이면 대단한거 아닙니까 ㅎㅎㅎ (저 살짝 구글 가서 마스터노드가 뭔지 보고 온건 안비밀 ㅋ)

마스터 노드에 관심은 있는데 아직 뭐가 뭔지 모르는 초보인지라ㅠ @badasori님께서 연재해주시면 열심히 정독하겠습니다^^

앞으로 기대를 해봐도 될까요?^^
화이팅입니다.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095.13
ETH 3686.44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