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직구] 앞으로 중국 직구와 관련된 이야기 한 번 해볼까 합니다. [알리에서 구매한 샷건 마이크]

in #kr6 years ago

최근 날씨가 좀 풀린 것 같습니다. 대신 미세먼지로 고생이네요.

오늘은 해외 직구에 대해 아주 짧게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앞으로 제 포스팅 주요 주제 중 하나로, 중국 직구와 관련한 포스팅 한 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해외 직구 자주 하시나요? 혹은 무슨 이유로 직구를 하시나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저렴하다.
    한국 뿐만이 아니겠지만, 보통 판매 제품의 원산지들을 보면 해외, 특히나 중국쪽이 많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신경을 써보면 한국보다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케이스 많이들 구매하시죠? 생각 외로 비쌉니다. 그런데 이게 또 엄청난 소모품이죠. 이런 제품들 대부분이 중국 직구 사이트에서 1000원 대에 충분히 예쁘고 쓸만한 케이스들 많이 있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의 경우 배송비도 무료기 때문에 넉넉하게 충동구매해도 좋죠. 문제는 배송 기간이 오래 걸립니다. ( 잊을만 하면 집으로 옵니다.)

  • 피자를 사먹을 수 있다.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겨우 몇 천원 아끼려고 해외 직구를 하지는 않지만, 1만원 이상으로 차이가 난다면 당연히 해외 직구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아낀 돈은 제가 좋아하는 피자로 돌아오곤 하죠.

오늘 간단하게 해외 직구 상품 하나 보여드릴게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는데, 사실 알리 익스프레스는 지금까지 3번? 정도로 자주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보통은 중국의 타오바오를 자주 이용합니다. 미국이나 유럽쪽도 아직 해본적이 없고, 딱히 대단한 물건들을 구매하는게 아니다보니 아무래도 중국쪽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중국어를 할 줄 안다는 이유도 있겠지만요.


제가 보여드릴 상품은 sgc-598 탁스타 샷건 마이크입니다.

작년에 가을쯤에 구매했던 것 같네요. 운 좋게도 2정도만에 도착한 것 같습니다. 당연히 무료배송이었고요. 동영상을 좀 찍을 일이 생겼는데, 카메라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왠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네이버에서 대략 6만원 정도인데 알리에서는 3만원 안되는 금액으로 풀셋트 구매가 가능합니다. 피자 2판은 그냥 사먹을 돈이네요.




기본 구성입니다. 저기 털로 되어 있는것이 데드캣이라고 하나요? 외부에서 동영상 찍을때 바람에 의한 녹음 방해를 줄여주는 용도라고 하네요. 마이크를 덮어주는 스폰지도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저기 사진 왼쪽 하단에 건전지가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열었더니 없더라구요^^:


장착사진입니다.
크게 무게가 나가는 것도 아니고 해서 편합니다. 전문가가 아니라 정확히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샷건 마이크답게 바라보고 있는 곳의 소리는 녹음이 잘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품 리뷰 포스팅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첫 글이고 해서 한 번 올려봤습니다. 중국 직구하면서 생길 수 있는 언어적 어려움이나 정보 공유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badasori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저렴한건 알지만 먼저 언급하신 미세먼지의 공급처라 별로 사용하고싶지는 않더군요. 특별히 살게 없다는게 더 큰 이유긴하지만요 ㅎㅎㅎㅎ

맞아요 ㅎ 막상 크게 살게 없는게 다반사긴하죠 ㅎ
단지 한국에서 파는 물건들 거의 다 중국에서 오다보니 물건 값이 크게 차이 나면 사볼만 하기도 한 것 같아요 ㅎ 아이폰 사설 수리점들도 다 중국에서 들여와서 고쳐주는걸요 뭐 ㅎㅎ
전 이미 미세먼지 그 자체입니다.

마이크가 카메라나 캠코더같이 생겼네요 ㄷㄷ

네 샷건 마이크는 이렇게 생겼더라고요. 마이크를 말하는 상대 쪽으로 해놓으면 그 쪽 소리가 잘 들리는 원리같아요 ㅎ

가끔 오래 걸리는게 싫어서 그냥 사곤 했는데
참을성을 길러서 저도 피자를 먹어야 겠어요~

피자 한 판이면 괜찮은 기다림 아니겠습니까? 대신 알리 익스프레스 말고 타오바오를 추천합니다. 알리는 너무 느려요, 기다리다 피자를 더 사먹을 듯 합니다 ㅎ

나중에는 직구하는 방법도 알려주시나요~? ㅎㅎ

네이버에 워낙 정보가 많아서요 ㅎ 일단 간단한 정보나 뭐 이용하면서 생길 수 있는 언어적 불편함? 이런 부분을 생각해봤습니다.
말씀하신 내용도 한 번 참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BB탄 총인줄 알았습니다. ㅡㅡ;;
TV에서 자주 나오는 저 털이 달린게 바람 방지 용도였군요. ㅎㅎ

아무래도 이름이 그렇긴 하죠 ㅎ
저도 잘 몰랐는데, 야외 촬영 시 저걸 끼면 바람에 의한 소음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사용은 안 해봤습니다 ㅎ

샷건이라고 해서 총인줄....ㅎㅎㅎㅎ

저도 처음에 왜 샷건 마이크지 하고 찾아봤더니 생긴게 그렇더라고요 ㅎ

중국직구 다양한 분야에서 가능하네요~! 저도 옷이랑 신발을 엄청나게 시켰는데 10만원 조금 넘는 가격에 잊을만 하니 도착하더라고요~ 거의 벽돌 60장 쌓은 느낌으로 배달됬는데 @badasori님도 반값에 구입하셨다니 정말 싸긴 싸네요~!

싼 맛에 직구하는거 하는거죠 ㅎ 아니면 꼭 사고 싶은데 한국에 없거나 말이죠 .
알리 익스프레스는 정말 주문하고 잊고 있어야 합니다. 그럼 어느날 서프라이즈 선물처럼 집에 도착하죠 ㅎ

혹시 나중에 시간나시면 하는 방법도 포스팅 부탁드려요! :D 저도 해외 직구 쪽에 관심이 많은데 아무래도 쉽지 않네요...

네 알겠습니다! 저는 거의 중국 직구 사이트만 이용을 해서 한정적이겠지만 조만간 올려보겠습니다ㅎ

@badasori님 중국어를 잘하시나봐여~^^ 저도 그런데ㅋㅋ
그래서 저도 타오바오 넘흐 사랑합니당ㅋㅋ
@badasori님처럼 전자제품을 사본 적은 없지만;; 여자들 제품 살 게 아주 많아서ㅋㅋ 아주 애용하고 있어요ㅋㅋ 아 진짜 여성분들께도 강추하고 싶어요. 옷, 악세사리, 속옷 같은 것도 그렇고ㅋㅋ 아놔 저도 타오바오 함 올려볼까요? 여성분들에게 강추하는 걸루? ㅋㅋㅋ

중국어 동지를 만나다니 반갑습니다. 저는 대학을 중국에서 다녔거든요. 문제는 회사 그만두고 중국어가 퇴보하고 있다는거죠 ㅎ @sujisyndrome 은 영어와 중국어를 다 잘 하시는 듯하네요.. 부럽습니다.
좋아하는 것들 위주로 글 올려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이번기회에 한 번 타오바오 관련 글 올려보세요. 제가 응원 합니다. 저도 직구를 많이 해본 건 아니라서 보고 좀 배워야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7655.95
ETH 3799.02
USDT 1.00
SBD 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