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시 연애동] 알아두면 쓸데있는 잡다한 바디랭귀지(Reading 편)

in #kr6 years ago (edited)

두번째대문01.jpg
바디 랭귀지 2편

안녕하세요. 스팀시 연애동의 방랑자@bangrangza입니다. 저번 편에 이어 여성의 바디랭귀지의 의미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저번 글에서 무엇보다 여유가 중요하다는 얘기를 했는데요. 여유는 곧 자신감의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대화를 할 때 몸이나 손, 얼굴 등을 고정한 상태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은 없죠. 자신도 모르게 손, 고개, 몸을 움직이며 대화하기 마련입니다. 이것은 바디 랭귀지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반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연애에 적용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상대의 바디 랭귀지를 관찰하여 상황을 파악하는 방법. 둘째는 여유 있는 바디 랭귀지를 통해 대화의 분위기를 이끄는 것 입니다.

오늘은 상대방의 바디 랭귀지를 관찰하여 상황을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맹신하지 말라"입니다.

많은 분이 알고 계신 바디 랭귀지 중 하나는 "팔짱"입니다.

팔짱을 끼면 상대방에 대한 불만이나 방어, 팔짱을 풀면 호의를 뜻한다.


하지만, 막상 대화를 이어나가다 보면 팔짱을 끼었다 풀기를 반복하기 마련입니다. 바디 랭귀지는 마음의 상태와 더불어 주의 환경 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를 대변합니다. 따라서 상대방의 상태를 어느 정도 캐치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1. 눈 (Eye Contact)

대화 중 상대방이 나의 눈을 피하지 않고, 오랫동안 눈을 마주치고 있다면 상대방은 내게 호감을 느꼈거나 혹은 거짓말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거짓을 말할 때 남성은 눈을 피하는 경향이, 여성은 시선을 고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사실 여부를 판단해야 하는 대화에서 여성이 시선을 피하지 않는다면, 여성은 거짓말을 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상대방과 편안한 상태의 이야기를 하는 도중 눈을 마주치는 일이 반복되고, 지속되는 시간이 길어진다면 이는 여성이 나에게 호감을 느낄 확률이 높습니다.

2. 미소

내가 웃거나 미소 지을때 상대방 역시 같은 반응을 보인다면, 혹은 나보다 상대방의 미소나 웃음이 더 많아진다면 이는 상대방이 여러분에게 호감을 느꼈다고 판단하셔도 됩니다. 더하여 어느 순간 내가 미소 짓지 않아도 상대방이 내 미소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한다면, 이는 여러분의 매력 어필이 매우 성공적이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3. 공간

누구나 자신만의 공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하철에서 맨 끝자리에 앉거나, 혹은 양옆에 사람이 없는 자리에 먼저 앉는 것이 바로 공간을 침해당하고 싶지 않아 하는 심리적 작용입니다.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정면으로 팔을 뻗어 한 바퀴를 돌았을 때 나오는 면적이 개인의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작죠.

이러한 개인의 공간을 침범했을때 , 상대방이 별다른 거부표시가 없다면 호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그녀의 바로 옆에 있거나 혹은 대화 도중 서로의 거리가 가까워져도 여성이 별다른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다면 나를 편하게 느끼고 있거나, 호감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4. 그외

  • 깍지낀 손위에 턱을 괼때 : 이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나에게 집중하고 있을 때 나오는 바디 랭귀지 입니다. 대화 도중 여성이 위와 같은 행동을 취한다면, 나의 얘기에 흥미를 느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꼬은 다리가 나를 향하고 있을때 : 나에게 호감이 있을 경우가 높습니다.
  • 꼬은 다리에 신발을 걸치고 흔들때 : 상대방에게 매력을 느꼈을 때 보이는 행동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나와의 거리를 멀게 유지할 때 : 대화 도중 상대가 몸 전체를 의자에 기대고 있거나 나와의 거리를 가까이하지 않는다면, 이는 대화 자체에 흥미가 없거나 나와 있는 시간이 지루하다는 부정적인 신호일 확률이 높습니다.

들어보셨던 내용도 있고, 처음 듣는 내용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바디 랭귀지는 여러 가지가 동시에 일어나는 형태를 띠는 반면(눈을 자주 마주치고 미소를 띠며 구두로 장난을 치는 경우), 부정적인 바디 랭귀지는 그 의미를 알아채기가 쉽지 않습니다(팔짱을 꼈지만, 미소는 띠고있는 경우). 따라서 부정적인 바디 랭귀지가 보인다면 대화의 내용과 분위기를 기준으로 판단하는것이 좋습니다.

바디 랭귀지는 위에 말씀드린 것 뿐만 아니라 그 수가 매우 다양하고 복잡합니다. 따라서 바디 랭귀지만으로 완벽하게 상대방을 판단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바디 랭귀지를 수반한 대화는 대화의 질이나 전달력면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위에 말씀드린 내용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기억하시고 판단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 주세요~^^

KakaoTalk_20171227_195321487.gif

Sort:  

결국엠 케이스바이 케이스입니다.ㅠㅠ
똑같은 행동인데 눈치안보고 행동하면 바로...
스무고개를 시작하지요...
"내가 왜 화났는 줄 알아?"

I want to play a game.. ㅋㅋ

취준생으로서 바리 랭귀지에 주의하고 있는데요!
팔로우하고 계속 보고싶네요 :) 좋은 글 많이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많이 들러주세요!

잘 봤습니다. 모르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아는 범위를 넓혀가시면 얻을 수 있는 정보도 많아 지실겁니다^^

내 말에 상대가 미소를 보인다면 ㅎㅎ 커뮤니케이션에서 그만큼 행복할때가 없죠 ㅎㅎ

맞습니다. 공감하는 미소는 잠재적인 힘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

이벤트 당첨되셔서 풀보팅하고 갑니다^^

정말요?ㅠㅠ 완전 감사합니다!!ㅎ

짱짱맨이 들렸다 갑니다!
좋은글 잘 봤습니다. ^^
오늘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아자아자!

감사합니다 짱짱맨!!

잘 배웠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ㅎㅎㅎㅎ

잘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This post has received a 48.78 % upvote, thanks to: @bangrangza.

Sneaky Ninja Attack! You have been defended with a 2.93% vote... I was summoned by @bangrangza! I have done their bidding and now I will vanish...Whoosh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20.41
ETH 3016.79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