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시 연애동]실전 대화 Tip

in #kr6 years ago

두번째대문01.jpg
실전 대화 Tip

안녕하세요. 스팀시 연애동의 방랑자@bangrangza입니다. 어제는 대화의 단계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단계별로 유용하게 쓰이는 실전 팁 몇가지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성적인 대화

감성적인 대화에 대해서 감이 잘안오실 수 있습니다. 오글거리는 말이나 뜬금없이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이 감성적인 대화는 아닙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여성과 술자리 중 '나는 책임감 있는 다정한 남자'라는 것을 어필한다고 합시다.

저는 00씨가 취하면 모셔다 드릴겁니다.


여성은 많은 생각을 할겁니다. 도대체 저 말을 한 이유가 뭘까..하고 말이죠. 그러다 결국 부정적인 얘기가 돌아오겠죠. 자, 그럼 이걸 감성적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얼만전에 아는 동생들이랑 술을 마셨어요. 그런데 동생들 중 술만먹으면 전봇대랑도 대화하고, 달이랑도 대화하는 순수한 여자애 하나가 있어요. 그래서 늘 볼때마다 신경쓰곤 했는데...그날도 어김없이 방지턱이랑 대화를 나누더라구요. 안되겠다 싶어서 집에 데려다 주려는데 도대체 술이 얼마나 취했는지 자기 집 가는길을 몰라서 엄청 해맸어요. 한 두시간정도를 업고돌아다녔다니까요ㅎㅎ. 다행히 집은 잘 데려다줬는데, 그날 부터 비만오면 삭신이 쑤셔요ㅎㅎ


스토리텔링과 마찬가지로,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뜻을 전달하는 것은 상대방이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이전에 이야기에 몰입하도록 만듭니다. 몰입하게 만드는 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는 다들 아실거라 믿습니다.

방법은 이렇습니다.

  • 어필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긴 이야기 + 나의 느낌 + 여유

만약 자신의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내고 싶다면, 자부심을 느꼈던 "일화 + 그때의 나의 느낌 + 여유" 이렇게 구성하여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응용을 한다면 끝에 "00씨는 그런경험 있으세요? / 00씨였다면 어떻게 할거 같아요?"식의 질문을 붙이면 됩니다.

스토리텔링은 있는 이야기에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것을 붙여야 하는 반면, 감성적인 대화방법은 자신의 경험과 그때의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좀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대화 분위기 전환

여러분이 대화의 단계를 올바른 방식으로 진행했다면, 3단계에는 여성이 속마음이나 평소에 얘기하지 않았던 이야기 등을 시작할 겁니다. 이때 여러분은 하나의 주제나 분위기에 너무 깊이 빠지지 않도록 분위기를 전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성은 자신의 기분을 맞춰주는 남성보다는 자신의 기분을 이끌어 주는 상대에게 매력을 느낍니다. 맞춰주어야 할 때와 이끌어야 할 때를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방식은 이렇습니다.

  1. 여성이 자신의 속마음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2. 공감하며 나의 이야기를 한다.(스토리텔링)
  3. 여성이 공감한다.
  4. 분위기를 전환한다. (슬픈->기쁜 / 기쁜->슬픈 / 어두운->밝은)

그럼 예시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정호승님의 "연인" 중에서

어떤 사랑이든 사랑에는 실패가 없는 거야.

실패라고 생각하는 것은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았다는 거야.

모든 사랑에는 성공만 있어.

내가 진정 사랑을 했다면 그것이 곧 성공이야.


여 : 사실...저는 아직 연애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요...

남 : 왜요?

여 : 제가 예전 남자친구 때문에 많이 힘들었거든요. 그래서 지금은 누굴 만나고 싶지가 않아요.

남 : 정호승님이 쓰신 "연인"이라는 소설에 이런 구절이 있어요.

구절 낭독 후

남 : 저도 그랬어요. 저도 사랑 때문에 아프고 힘들었지만. 지금은 00씨 앞에 이렇게 앉아 있잖아요. 자, 우리 사랑에 성공한 사람들끼리 한잔해요ㅎㅎ


헤어진 사랑에 대한 아픔을 스토리텔링을 통해서 사랑에 성공한 우리로 전환했습니다. 즉, 어두운 분위기를 밝게 전환시켰죠. 꼭 스토리텔링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단계 실패

매력어필 - 공감대 형성 - 신뢰형성을 대화를 나누고, 순서를 나열한것은 이 단계가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중간중간 넘어가거나 하지 않아도 연애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아직도 연애를 운에 바라거나, '나는 안해도 될껄?'이라는 막연한 생각은 소심한 남자의 다른 모습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 그러면 단계가 실패했을 때 나오는 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매력어필 실패 : 우리는 좋은 친구

편하게 이야기를 진행하고, 개인적인 이야기와 둘만의 비밀을 공유하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지만 정작 매력어필에 실패한다면 이는 가장 안좋은 케이스 입니다. 여성이 나를 '남자'로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로 "우리는 친구"라며 남녀가 함께 다니는 케이스 중 많은 분들이 겪는 일입니다. 친구로라도 남아있는 선택을 하는거죠.

  • 공감대 형성 실패/신뢰 형성 실패 : 재밌는 오빠

매력어필이 제대로 되었지만, 공감대 형성이 되지 않는다면 대화는 산으로 갈수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신뢰 형성단계로도 갈수 없죠. 주로 인스턴스식 사랑을 하는 분이나 주위에 여자가 많지만 오래 사귀지 못하는 남성에게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간혹, 그날 너무 재미있었는데 다음날 연락이 안되거나, 갑자기 여성이 태도를 바꾸는 상황을 겪으셨다면, 공감대까지는 잘 갔지만 신뢰형성에서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 대화의 단계를 수월하게 이끌고, 감성적인 대화와 더불어 분위기를 전활할 수 있는 능력까지 갖췄다면!!! 이제 여러분은 여성과의 관계를 진전시킬 단 하나의 단계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 주세요~^^

KakaoTalk_20171227_195321487.gif

Sort: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항상 시간내주시는 분들께 감사하죠^^ 짱짱맨!! 가즈아!!!

안녕하세요!! 노래 작업을 포스팅 하는 뉴비입니다^^
우연히 들르게 됐습니다 ㅎㅎ
여유가 되신다면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노래작업하시는분들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 방문하겠습니다 감사해요!

@resteemator is a new bot casting votes for its followers. Follow @resteemator and vote this comment to increase your chance to be voted in the future!

Thanks! Farewell.

꿀팁들이 많네요 자주 찾아와야겠어요 ㅎㅎ

Release the Kraken! You got a 79.79% upvote from @seakraken courtesy of @bangrangza!

This post has received a 16.71% upvote from thanks to: @bangrangza.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Send minimum 0.100 SBD to bid for votes.


The Minnowhelper team is still looking for investors (Minimum 10 SP), if you are interested in this, read the conditions of how to invest click here!!!
ROI Calculator for Investors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6256.11
ETH 3036.39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