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일지] 물타기를 시전하려 하였으나

in #kr6 years ago

55.jpg

오늘 아니, 이제 어제군요. 어제 오후에 고민하다가 '그래 결심했어!'라며 물타기를 시전하려 했습니다.

매번 물타기 할 때마다 제가 예상한 가격보다 더 아래로 떨어지길래 이번엔 조금 여유 있게 하락폭을 예상하고 매수 주문을 넣었습니다.

제가 매수 주문을 넣을 시점에 비트코인 가격이 910~920만원을 오갈 때였습니다. 그래서 850만원에 제가 비트에 넣으려 한 금액의 3분의 1을, 875만원에 3분의 1을, 900만원에 3분의 1을 나눠서 걸었죠.

그리고 지금 상황이...

01.png

비트코인 외에 이오스와 트론도 비슷한 방식으로 주문을 걸었으나 단 하나도 체결되지 않았습니다. ㄷㄷ

진입 타이밍을 잘못 잡아서 흑우라는 걸 인증한 적은 많았지만, 아예 진입 자체를 못해서 흑우가 되기도 하는군요. 이러나저러나 흑우인증ㅠㅠ

성급한 마음에 원래 건 주문을 취소하고 다시 걸어볼까 생각도 했습니다만, 일단 그건 참기로 했습니다.

당장 내일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는 거니까요. 그래서 이번엔 속 편하게 '사지면 좋고 아니면 말고'라는 생각을 하기로 했습니다.ㅋ

제가 생각한 대로 차트가 움직여준다면 베스트겠지만, 어차피 한번도 그런 적은 없으니까요...;

그리고 결국엔 코인시장이 전체적으로 우상향 할 거란 기대가 무너지지 않는다면 이 정도 부침이야 충분히 견딜 수 있죠.

그럼 다들 편안한 밤 되시길 빌겠습니다. ^^

오늘의 나를 기록합니다.png

Sort:  

시간은 결국 우리편이라고 믿습니다.

저도 이오스좀 사야지 사야지 하면서 또 기회를 놓쳤네요
코인판은 정말 아무도 모르는거 같아요

에고 csy님도 놓치셨군요. ㅠㅠ 정말 빨라도 너무 빨라서 기회 잡기가 힘드네요.

내 마음대로 안 움직여주지만.. ^ㅡ^ 또 기대를 저버리진 않으니깐. 기다려보시죠. ^^~

ㅎㅎ 기다리면 기대를 저버리진 않겠죠! 기다리기 힘들어서 그렇지 ㅋㅋㅋ

지금 시점에는 존버, 물타기 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네! 물타기는 실패했지만, 존버는 어차피 강제 존버중이라...ㅠ

오늘도 엄청 슬픈하루였습니다... ㅠㅠ

윽.. 댓글이 슬프다......ㅠㅠ

다음주 컨센셔스 이후를 한번 기대해보자구요^^
오늘 그래도 알트들 국지적으로 쏘는거 보면
걱정한 것보다 매수심리가 완전 죽었던 것은 아니라서 다행이네요

네 이와중에 알트 쏘는 건 또 쏘더라고요. 그런데 컨센서스라 하면?? 뭐죠?

http://www.startupradar.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3

뭐 요런 연례 행사라고 보면 되겠네요
여타 컨퍼런스들 성격 참고하시면 될 듯하구요

해마다 이 기간 직후에 어느 정도 강한 상승이 오곤 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지난 년도들보다 크게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렵겠죠
아무래도 규모가 달라졌으니 말이죠
어쨋든 호재임에는 분명하네요

오~ 그렇군요. 코인데스크가 주관하는 행사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물타기란 제목에 글을 보게 됐어요.
전 코인 투자는 전혀 하지 않습니다만, 개별 주식에 물타기를 잘못해 회사 이름이 두 세번 바뀌는 동안 아직도 다 털지 못하고 들고 있는 한 사람으로 흥미를 느꼈습니다. ^^

나중에 매도해 이익 실현을 해야지만, 성공한 물타기인지 아닌지 결론이 나겠지요? ㅎㅎ 전 십 년 들고 있는 종목에서 물타기에 대해 교훈을 얻었어요.

물타기는 1/3 씩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자잘하게 들어가자고. 또 개별 종목의 총 비중이 일정 비중이상 되면 손가락이 부들부들 떨려도 더 이상 매수 안하겠다고 정했지요.

전 코인은 거래하지 않지만, 손실 없이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와.. 10년이라니 ㄷㄷ 전 코인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아직도 이런저런 방법을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
저도 길게 보고 가는 거라고 생각 중이었지만 10년이라니 대단하시네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4년동안 하며 느끼지만 그냥 존버하며 신경끄고 본업에 열중하는 게 최고인 것 같네요 저는 워낙 트레이딩이 잼병이라..ㅠ

헉 4년이라니 ㄷㄷ 전 아직 1년도 채 안 된 초보라 배울 게 많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