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도전] 기프토에서 만든 웹게임 '기프토몬'을 해봤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기프토(GTO)는 아마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업라이브'라는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를 리버스 ICO한 토큰입니다.

한국에 있는 서비스로는 '아프리카tv'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죠.

그래서 저는 기프토가 아프리카에서 사용되는 '별풍선' 정도의 역할을 하는 거로만 생각했는데 꼭 그렇진 않은 모양입니다.

st1.png

지난 3일 기프토에서 '기프토몬'이라는 게임을 정식 오픈했습니다.

기프토몬(https://giftomon.io/)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는 '웹게임'입니다.

st2.jpg

구글, 트위터, 페이스북 등 여러 소셜 계정과 연동해 로그인만 하면 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간단한 튜토리얼이 제공됩니다만, 영어입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요. 크게 특별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게임은 무작정 하면서 배우는 거니 일단 해보면 압니다. ㅎㅎ

st3.jpg

게임상에서의 '홈' 화면입니다.

마이닝, 트레이드-인, 마켓, 브리드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마이닝은 오늘(11일)부터 새롭게 열린다고 해서 아직 저도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게임을 하면 기프토를 조금씩 주는 개념일 것으로 예상되긴 합니다.

트레이드-인은 현질창아이템 구매창입니다. 기프토를 쓰고 '박스 까기' 신공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st4.jpg

헉... 어제까지만 해도 최대 40개까지 살 수 있다는 설명이 나왔는데 이미 매진이 됐네요.ㅠㅠ (일단 나도 지를 걸)

브리드는 기프토몬을 진화(?)시킬 수 있는 창입니다. 두 기프토몬을 크로~~스! 시키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해보진 않아서 정확히는 모릅니다.

st5.jpg

마지막으로 마켓은 상대와의 대전을 통해 육성하거나 혹은 브리드를 통해 진화시킨 기프토몬을 사고파는 시장입니다. 언뜻 크립토키티가 생각나지만, 게임 자체가 이더리움 위에서 돌아가는 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느리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고 유저가 수수료를 내거나 하는 일도 없었으니까요.

st6.jpg

15000 기프토면 현재 기프토 하나가 150원이라고 쳐도...225만원이네요. ㄷㄷ

st3.jpg

아래에 있는 '아레나'로 가면 본격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딱히 어려운 건 없습니다. 내 기프토몬을 전투요원으로 배치하고 만만한(?) 상대를 골라 싸움을 걸면 됩니다.

st7.jpg

패배해도 경험치를 얻지만 이기면 더 큰 경험치를 얻습니다. 기프토몬이 레벨업을 하면 더 강력해지고 더 강한 상대를 이기면 아레나에서 나의 순위가 오릅니다. 시즌이 끝났을 때 순위권에 들면 여려 보상이 주어지는 방식입니다.

st8.jpg

총평

지난번에 워필드는 굉장히 실망스러웠다고 말씀드린 바 있는데요.

[코인일지] 블록체인 기반 FPS 게임 '워필드'를 해봤다
https://steemit.com/kr/@banjjakism/fps

기프토몬은 나름 괜찮습니다. 웹게임이라는 장르가 꽤 매니악한 면이 있어서 큰 인기를 끌기는 쉽지 않겠지만, 그럼에도 당장 그래도 '할 만한' 게임을 만들어냈다는 건 고무적입니다. 게다가 게임만 즐기면 (적겠지만) '토큰'이 무료로 생긴다는 건 지금까지의 게임 시장에 없던 일이니까요. 그것만으로도 주목할 만하다고 봅니다.

참고로 PC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모바일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한 번 접속해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

친구추가 기능이 생겼네요. 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저랑 자동으로 친추가 됩니다. 서로 에너지를 보내줄 수도 있고요~
https://giftomon.io/?inviteCode=AUomQiWt

오늘의 나를 기록합니다.pn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Very Very Nice Post👏
Sir My Blog is Love Blog♥
Please Upvote My One Post👍

않이 그냥 펌핑주인줄 알고 사서 저며뒀는데 겜도 있군여 ㅋㅋ

겜보단 업라이브가 메인이겠지만 이런 것도 생겼습니다. ㅋ

저도 이글 보고 잠깐 해 봤는데, 재미있네요.

activity가 금방 떨어져서 게이지 채우는 중입니다.

왠지 GTO 코인의 가치가 올라갈거 같은 예감이 듭니다.

이런 식으로 사용 범위가 늘어나면 토큰 가치에도 좋은 영향이 있겠죠?
아, 그리고 아래 링크로 저랑 친추를 하면 서로 에너지를 보내줄 수 있습니다. ^^
https://giftomon.io/?inviteCode=AUomQiWt

기프토 코인 호재네요 나중에 시간나면 한번 해봐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게임 나름 괜찮은 것 같아요~

기프토몬 기억해두겠습니다. :D

한 번 들러보세요~ㅎㅎ

현질없이 가능할까요...ㅋㅋㅋ
재미는 있어보이네요^^

현질 없어도 가볍게 즐기기엔 나쁘지 않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793.36
ETH 2909.65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