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의 자정 일기: 바뀐 낮과 밤 그리고 잘 가 2021

in #kr2 years ago (edited)

KakaoTalk_Photo_2021-12-29-23-34-22.jpeg

이번 한국 방문은 자가격리를 비롯하여 하는 일의 꼬임으로 한국에 와서도 계속 낮과 밤을 바꿔 일하고 있다. 그리고 그렇게 밤과 낮이 바뀌어 일한다는 것이 얼마나 피곤하고 힘든지 깨닫게 되는 시간이 되고 있다. 14시간 차이 나는 완전히 뒤바뀐 낮과 밤은 더더욱 힘든 일인 거 같다는 생각에 재택근무를 하며 한국에 머물고 싶다는 꿈은 사실 이번에 완전히 깨져버렸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 이제는 별로 하고 싶지 않다. 이것이 내 나이와도 연관이 있겠지만 지금 내 나이에서는 못 할 일임이 분명하다는 생각이다.

결론은 결국 그냥 낮에 일하고 밤에 잘 수 있는 환경에서 일하는 것이 나에게는 맞는다는 생각. 에잇. 그래도 미국에 돌아가서 재택근무는 계속하고 싶지만, 이제는 회사에서 허락을 안 한다. 어차피 나와 같이 일하는 팀들은 다 다른 도시에 있어서 사무실에 나가는 것이 큰 의미가 없음에도 사무실로 나가야 한다.

어떻든 꿈이 깨지고 현실을 깨닫는 시간이었다. (역시 꿈은 깨라고 있는 것인가보다) 뭐 익숙해 지면 괜찮겠다고 할 수도 있지만 3주 동안의 폐인 생활을 하면서 몸이 지칠 대로 지쳐서 이제는 별로 하고 싶지 않다는 결론에 미련마저도 남아 있지 않다. 새벽 시간을 엄청나게 좋아하는데 밤을 꼴딱 새우며 일을 하는 것과는 또 다르다는 것이 신기하다. 그런데도 한국에서의 재택근무를 허락해준 회사에 정말 감사하고 덕분에 가족과 조금 더 시간을 보낼 수 있음이 또 정말 감사하고 감사하다.

어떻든 나의 짧은 경험으로 낮과 밤을 바꿔서 일해야 하시는 분들 너무너무 대단하시다는 생각과 얼마나 고생스러우실까 하는 생각. 어쩌면 그렇게 피곤하고 지쳐서 사고에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는 위험에 있다는 생각. 모두 부디 체력관리 잘하셔서 건강하시길 바랄 뿐이다.

이렇게 2021년이 간다. 해마다 다사다난했다만 2021년은 좀 큰 변화들이 많았다. 지난 일기 파일을 보니 기분 참 묘하다. 음… (이 파일들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아직도 결정을 못 했다.) 어떻든 열심히 내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 한해였다.

잘 가 2021.

Sort:  

바람소리님, 지금 한국에 계신 거에요??
한동안 글이 안 올라와서 궁금했는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어떤 형태의 일이든 빨리 적응하셔서 편안하시길 바랍니다.^^

@gghite 님 안녕하세요? 올리시는 글은 가끔 읽었는데 항상 너무 정신 없다 보니 읽고 후다닥 나오기 바빴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건강하시고 행복하신 한 해가 되시길 두손 모읍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세요.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낮과 밤이 바뀌면 힘들죠
건강관리 잘해야할듯요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한 새해 되세요~

한해가 다사다난해야 지나가나봅니다 ㅎㅎ
내년도 다사다난하지만 즐겁게 보내자구요^^
파이팅!!

와이에이치님도 즐거운 한해 되세요~ 건강하시고요~ 🙏
파이팅!! 감사합니다~^^

하늘이 멋지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서 미국회사의 재택업무라... 낮과 밤이 완전히 뒤 바뀐 생활이네요. 춥긴 하지만 햇빛도 좀 봐야 건강에 좋다는데.. 모쪼록 건강관리 잘 하시고, 저물어가는 2021년은 쿨하게 손 한번 흔들어 주며 배웅 잘하고, 다가오는 새해는 환한 미소로 맞이 해봅시다~ ^^

올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


대박나는 새해 되소서~ ^^

꺄악!!! 너무 아름다운 카드 감사드립니다~
쟈니님도 한해 고생 많으셨어요. 2022년에는 더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고 즐겁고 대박나는 해 되세요~ 🙏

한국에서 재택근무를 하고 계셨군요. 저는 이유가 있는 것도 아닌데 낮밤이 바뀐 생활을 하고 있어 큰일입니다. 새해에는 좀 돌려야겠어요.

아이고 ㅜㅜ 체력 소진이 많으시겠어요. ㅠㅠ 수면 부족이 가져오는 후유증이 저는 감당하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고생이 많으시네요. 새해에는 숙면하시며 건강하시고 평안하세요.

누구를 탓할 것도 없이 순전히 제 탓이니 ㅠㅠ 새해에는 좀 나아져야겠습니다.

소리님~! 한국에 계신가보네요~! ㅎㅎㅎ
조금이나마 가까이 있는 것 같아 더 반가운 마음도 드네요~!
다시 미국으로 가실 듯 하지만 ㅜㅜ 한국에 있는 시간동안 마음 편하고
즐거운 일들 많았으면 좋겠어요~
21년 한 해 보내시느라 정말 수고도 많고 고생도 많으셨어요~
22년에 소리님이 원하는 날들이 아닌 날들보다 훨씬 빈번했으면 좋겠고,
늘 건강하시기를 진심으로 진심으로 기도해요 : )

드미님 안녕하세요. 가끔 올리시는 글은 보았습니다. 열심히 사시는 모습 화이팅!!! 입니다.^^
한국에 있는 시간이 너무 빨라서 붙잡고 싶습니다. 하루하루 시간시간 모두 다 소중하네요.
드미님도 21년 한 해 고생 많으셨어요. 22년은 21년 보다 20년 보다 더 행복하시고 즐거운 해가 되시길 두손 모읍니다.🙏
건강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것이 드미님과 함께 하시는 한 해 되시길🙏

오우~ 한국에 오셨군요. 휴가였으면 좋았을 텐데, 밤낮이 반대인 곳에서의 재택이라니.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1399.80
ETH 2987.20
USDT 1.00
SBD 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