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의 둘째주^^

in #kr6 years ago

오월의 둘째주,,,
해마다 오는 오월이지만 나에게 오월하면
먼저 떠올려지는 5.18 광주민주화운동,기념식과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식...

''계절의여왕''이라 불리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오월은 모든 만물이 가장 생동하는
충만한 계절,
아름다운계절이다.
모든 생명이 싹을 틔우고 꽃봉오리가
만개하듯 이때 만큼은사람들의 마음속에서도
믿음,소망,사랑,의 감정이
피어 오르지 않을까 생각한다.
사실 오월은 아픈 역사만 아니었다면 참으로
아름답고 천당 같은 달이기도 할것이다.
신록의 푸르름이 한껏 뽐내고 한껏 빛을
내는 때이니까 말이다.
오월의'날'행사가 많은 것도 이 때문일것이다.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11일 입양의날,15일 스승의날,
가정의날,18일 5.18민주화운동,
19일 발명의날,20일 세계의날.21일
성년과부부의날
22일 석가탄신일,25일 방제의날,
31일 바다의날,,,
오월은 이처럼 일일이 헤아리기 조차 힘든
그 무엇을 기념하는 날들로
가득하지만
우리에게 오월하면 가슴부터 먼저 아프게
다가오는,
올해 38주년을 맞은 5.18 광주 민주화운동,
''삶과 죽음이 모두 자연의 한 조각
아니겠는가''라는 말을 남기고 우리 곁을
훌쩍 떠나버린 16대 대통령, 고 노무현 대통령,
오는 23일 사저옆 대통령 묘역에선
고 전 대통령의 서거 9주기 추모식을 한다고
한다.
추모식은 참석 할수 없기에 아이들을
데리고 봉화마을에,
이달이 가기전에 다녀오려한다.
이달1일부터 개방된 고 노무현 대통령의생가,
고 노대통령의 퇴임 1년6개월의 흔적과
''사람이 사는 세상''을 만나 보고 싶어서다.

     이웃님들 3일간의 휴일로

인해 오늘 아침에는 출근하기 싫으시죠.^^
흑.흑 그래도 어쩌겠습니다.
해야지요!!!!출근은,
전 전업 스티미언 백조로 4개월채,
💕 부럽져💕
부러우면 지는거라 했답니다!!!!...

싱그러운 아침입니다.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는 오늘로
싱그럽게 시작해 볼까요.
Gogo-------'''❤
1524269826593.jpg

Sort:  

시간이 갈 수록 더욱 그립고 안타까운 것 같아요...
이 좋은 날...이토록 빛나는 계절에 그렇게 가신 것이...
비비아나님 덕분에 잠시 떠올려 보게 되었습니다.
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비비아나님, 잘 계시죠?? 자주 보이시다가 요 며칠 통 안보이셔서 혹시 무슨 일이라도 있으신건 아닌가 괜히 걱정되서 들렀습니다. ^^
편안하고 맑은 하루 되세요~

5월은 사랑의 달이자 가정의 달이면서도, 한국의 역사에서는 가장 슬픔이 많은 달이기도 하네요.

더덜 법칙에 공감하고
이 글보고는 팔로우합니다

저 역시 5월이면 5. 18이 먼저 떠오르거든요

5월에 성년의 날은 알고있었는데 그게 부부의 날도 되는 거였군요 !
전업 스티미언 이시라니 부럽습니다!

오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오월은 푸릅니다.
행복한 5월, 진정한 더위를 맞이하기 전 시원한 날씨를 많이 즐겨놔야겠습니다.

마지막에 넣으신 이미지 폰트가 깨져보여성~ #끄적글적 이라는 어플로 제가 비슷하게 만들어서 선물로 드립니다^^ ㅋㅋ(갑자기?ㅋㅋ)


KakaoTalk_20180508_134922207.jpg

네~감사합니다.
저장 해놨습니다.^^

잘 쓰셔요^^ ㅎㅎ

엄청 잘 쓸라고영~^^

아이공..ㅠ 감사합니다~~ 보람을 느끼겠네염+_+헤헤헤

마지막에 엄청 부러웠어요 비비아나님^^
행복한 하루 되세요ㅎㅎ

엄청 부럽습니다..ㅎㅎ

5월이 정말 날이 무지 많군요..
좋은날도 많지만 가슴 아픈 날이 있네요..
우리 국민이라면 다 가슴 시리는 날 5,18
5월이면 숙연해집니다..^^*

전업 스티미언...넘나 부럽네여+_+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