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2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2
🕑 2017.07.19 |중드스터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 여고생 천샤오시가 19년간 같은 아파트에서 살아온 친구 장천을 짝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젊고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

  • 응답하라 1997을 떠오르게 하는 드라마 입니다.



공부 내용


출처 : 원본 영상
오늘 공부 내용은 저번에 이어서
1분 44초- 2분 42초 입니다. ^^

  • 요건 저의 공부 영상입니다. ㅎㅎㅎ


  • (한글해석+ 중국어+ 병음)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남자주인공 여자 주인공입니다.
드라마에서는 이쁘고 잘생겼어요.
제가 그려서 그래요 호홋.
업데트하려고했는데 망했어요 ㅎㅎ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한지는 5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
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종종 들러 주세요.

@kkb031님 드라마 정주행중이라고 해주셔서 감동이에요!!
**치아문단순적소미호1 내용입니다.** https://steemit.com/kr/@bbooaae/3

중국어로 ➏➏➏ (liuliuliu)(리우리우리우)뜻은? 짱이다. 쩐다! 대단하다 !라는 뜻입니다.
流 (liu)흐른다는 뜻이라서, 일이 잘 풀린다. 순탄하다!
여러분 모두 ➏➏➏ 이세요!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아름다우십니다.
중드 스터디 흥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왕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ㅎㅎ
열심히는 하고있는데 느는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왕 감사합니다 짱짱맨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코엑스 잘다녀 오세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보팅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저두 짱짱맨 출석부 도장찍는중입니다. ㅎㅎㅎ

짝사랑 생각만해도 가슴뛰어요 ㅋㅋ

과연 드라마주인공은 짝사랑을 성공할까요? ㅋㅋㅋ

중국어는 저도 참 배워보고 싶긴한데 그나마 쪼~금 아는 영어랑 너무 달라서 엄두를 못내네요ㅠㅠ 그래도 이렇게 쉬운 표현 알아가야겠어요. 리우리우리우ㅎㅎ 사실 정말 간단한 것만 좀 알아놔도 외국인 친구들이랑 이야기하면 친해지기도 좋고 그렇잖아요^^

감사합니다 위에서 아래로 내뱉듯이 읽어주시면 됩니다ㅋㅋ 성조가있어서 어렵지요. 문법은 영어가 훨얼씬 어려운것같아요 저두 나중에 지금 하고 계신 연재대회나가구싶어용 ㅎㅎ 홧팅입니다!!

ㅋㅋㅋ평소에 그저 앉아서 키보드 두드리고 차트보는게 직업이다보니까 남는모니터로 항상 드라마같은거 보고있어요! 저야말로 감사드립니다 ㅎㅎ 공부도하고 드라마도 보고~ 1석2조네요!

ㅋㅋ 열심히 올리겠습니다 시간이 좀 걸리네요 ㅎㅎ
드라마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ㅎㅎ

뽀돌님 안녕하세요~ 일때문에 중국어를 배우신다니 대단해요! 중국어 꼭 배워야겠다 생각만하고 어려워서 엄두도 못내고 있는데..ㅠㅠ팔로하고 종종 뽀돌님포스팅으로 익숙해져봐야 겠어요..ㅎㅎ

워첸쉬 휘차우와~

학원다니다가 혼자하는데 ㅎㅎ 스터디가있어서 다행이에요 아니었음 암것두 안했을텐데요 저두팔로하구 놀러갔다왔습니당 ㅎㅎ 종종 놀러와주세요 기초.중급이렇게 스터디2개하구있어요 ㅎㅎ 방문감사합니다.

오랜만에 중국어 반갑네요. 열심히 공부하시면서 공유하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네요. 금방금방 느실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한개씩 올리는데 공부하고올리느라 시간이 오래걸리긴하네용ㅎㅎ 예전에 공부하셨었나봐여 ㅋㅋ 꾸준히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013.82
ETH 3766.83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