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10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치아문.jpg

치아문단순적소미호 10
🕑 2018.08.10 |중드스터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 여고생 천샤오시가 19년간 같은 아파트에서 살아온 친구 장천을 짝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젊고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

  • 응답하라 1997을 떠오르게 하는 드라마 입니다.



공부 내용


출처 : 유투브 원본 영상
오늘 공부 내용은 저번에 이어서
8분 18초 ~ 9분 27초


  • 요건 제가 공부하고 연습한거에요




벌써 금요일이네요
시간이 정말 빨리 가는 것같습니닷.
담주 전시회때문에 정신이 없네요 그냥 그림만 그리면
전시준비를 해주시는건줄 알았는게 그게 아니었어요... ㅎㅎㅎ
그림그리는것도 힘든데 큰일났습니다. 지금완전멘붕이에요..
포토샵도 모르고..ㅎㅎ

기획하고 준비하고 주문하고 다 해야하는거였네요.
1주일만 시간이 더 있으면 더 잘 할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용.

드라마가 벌써 10분까지 왔네요 40분 드라마인데 ㅎㅎ
많이 왔다는 생각에 뿌듯합니다.

NBA 스케쥴이 나왔습니다.
벌써 생각만해도 시원한 크리스마스 스케쥴이 ㅎㅎ
두 경기가 기대다 되네요.
한꺼번에 둘다 볼수도 없고 한국에서 거의 1경기만 중계해주니.
어떤걸 보게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각 팀마다 선수나 감독 코치를 좋아하는 사람을 만들어서 모든팀을 다 좋아해요.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요.
그렇게 스포츠를 즐기는게 좋다구 생각하고 있어요.
1팀만 좋아하면 그팀이 경기를 안하는날은 정말 재미가 없어지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정말 좋아하는 팀은요
보스턴?? 산왕??? 식스어스??!
고를수가없네요 ㅎㅎ.
NBA 좋아하시는 분계신가요?

야구관련된 포스팅은 종종봤는데 농구는없더라구요

오늘두 시원하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KakaoTalk_20180810_110319816.jpg

再见!。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한지는 6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
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해석이 틀릴수있으니ㅋㅋ 참고해주세요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종종 들러 주세요.


중국어 한마디

淡定!! dàn dìng !딴띵 딴띵 딴띵!

냉정하다 2. 침착하다
淡적다, 싱겁다, 엷다, 냉담하다 (싱거울 담) 定 안정되다, 안정시키다, 정하다 (정할 정)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침착해! 침착해! 침착해!
.

@joyvancouver 님 플리즈, 삼겹살 줄 3종세트 감사합니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감사합니닷

우와 전시회 준비하시는 군요!!
전시회 준비 잘하시구 성황리에 끝나길 바랄께요!!
화이팅입니당 :)

ㅎㅎㅎ 전시회라고한거 취소할까봐요
부끄러워요 ㅋㅋ 감사합니다.

전시회 성공적으로 마감하시길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전시회라고하니까 마구 부끄러워집니다.
ㅋㅋㅋ 주말 잘보내세용

헉!! 전시회 하시는건가요? 작가님...? ㅎㅎ
NBA가 뭔가요? ㅎㅎ 제가 농구를 안좋아해서...ㅋ

ㅎㅎㅎ 전시회라기 보다 그냥 그림 걸어두기요?ㅋㅋㅋ
앗 농구 안좋아하시는군요 ㅠㅠ 야구는요?축구는? ㅋㅋㅋ

오옷! 뽀돌님 어느팀 좋아하시나요??
전 한때 달라스 거주자였어서 달라스 매버릭스 응원했었는데..ㅋ

음 그럼 덕 노비츠키?! 를
좋아하시나요? 보셨나요?ㅎㅎㅎ
그분의 포물선을 좋아합니다.
아름다워요 ㅎㅎㅎ

전 샌안토니오 스퍼스, 보스턴 셀틱스, 필라델피타 식스어스...
어떻하죠 흠 너무 많은데 일단 저기 3팀이요 ㅎㅎㅎㅎ

마이애미에 있었다면 르브론의 우승하는걸 볼수있었는데,
발령이 취소되서..ㅠㅠ아쉽습니다.

중국어는 어학 연수로 가야합니다....
요즘 저렴한 코스도 있습니다...6개월 코스죠...
보팅하고갑니다... 행복하세요...^^^

보팅 감사합니다. ㅋㅋ
저두 시간만 맞다면 가구 싶네요 ㅎㅎ.
6개월이상 더 있을수도있는데 말이죠.

하 ... 중국어 너무 어렵던데요 ...
"초급 1" 했다가 ... 그냥 ... 안녕 ^^ ?? 했습니다. ㅎ

ㅎㅎㅎ 전 입문부터 시작했는걸요
드라마를 보는걸 목표로 하고 있는데 너무 빨리 말하네요 ㅎㅎㅎ

전시회 준비 잘 하시구용~!

NBA는 베팅하면서 봐야 제맛이죵~ ㅋㅋㅋㅋㅋ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네감사합니다. ㅎㅎ 베팅을 안해봐서요 ㅎㅎ

중드나 대만 드라마가 재미가 쏠쏠하더군요.. 저는 주로 역사드라마 위주로 보는데... 위 드라마도 한 번 시청을...

저도 사극 좋아해요 ㅎㅎ
공부땜에 현대극을 봐야해성요~

전시회 성공 하세요 ~~^^

마음만바뻐영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746.34
ETH 3048.25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