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환락송1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환락송시즌2
🕑 2017.07.23 |중드스터디


환락송2

  • 서로 다른 직업과 개성을 가진 다섯 여성들의 고민을 담은
    '중국판 섹스 앤 더 시티' 시즌3 제작할만큼 인기드라마 입니다.

  • 1시즌에 55부작이어서 엄청길죠 중드가 원래좀 ㅋㅋ
    그래서 시즌2 41부 40분 20초 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싸우는장면부터 시작 합니다. 아주 통쾌합니다. ㅋㅋㅋ

  • 그동안의 줄거리
    취잉잉 전남친잉친이 약혼한걸 후회하고
    다시 취잉잉을 만나는걸 들켜서
    약혼녀가 깡패들을데리고 때리러와서
    취잉잉과 전남친(잉친)은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약혼녀와 깡패들은 병원을 지키고
    잉친엄마가 구해달라고 쪽지를 보냅니다.
    담당의사 선생은 취샤오샤오 전남친이구요.
    잘봐달라고 취샤오샤오가 부탁합니다.
    (둘다 헤어졌어요 ㅠㅠㅠㅠㅠㅠ)
    취잉잉 좀 말려 달라고 하지만 말을 들을
    취잉잉이아니죠
    기브스를 한채 잉친의 병원에 찾아오게되는데요..
    이후 이들 커플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 5커플이 여러분을기다리고있어요 어서오세요!



    2.jpg

공부 내용


출처 : 원본 드라마 영상 41화
시즌2 41부
40분 20초 부터 시작 ~ 40분 40초.


  • 요건 제가 공부하고 연기연습한거에요


因太太 我叫小曲
是小邱的朋友
我不想救你们家应勤
因为你们是跑得了和向跑不了庙
就算今天转院了
明天还是得乖乖回去任人处置
但是没有办法
我们家小邱死心眼
连命都可以不要 非要救人
yīn tài tài wǒ jiào xiǎo qǔ
shì xiǎo qiū de péng yǒu
wǒ bù xiǎng jiù nǐ men jiā yìng qín
yīn wèi nǐ men shì pǎo de liǎo hé shàng pǎo bù liǎo miào
jiù suàn jīn tiān zhuǎn yuàn le
míng tiān hái shì děi guāi guāi huí qù rèn rén chǔ zhì
dàn shì méi yǒu bàn fǎ
wǒ men jiā xiǎo qiū sǐ xīn yǎn
lián mìng dōu kě yǐ búyào fēi yào jiù rén


안녕하세요 저는 잉잉의 친구
샤오샤오 입니다
저는 잉친을 도와주고싶지않아요
왜냐면 당신들은 도망칠수 있지만 뛰어봤자 벼룩이에요
오늘 병원을 옮긴다 해도
내일 또 얌전히 잡혀와야 하지않나요?
우리 잉잉이 고집불통이어서
방법이 없어요
목숨따위 상관없이 아드님을 반드시 구해달라는데요.


출처 : weibo.com/sohutv

왕카이.jpg

왕카이 입니다 취샤오샤오 남친으로나오죠. 전 랑야방이라는 드라마에서 처음 봤어요. 연기도 너무 잘하고 목소리도 너무 좋고 아.. 그리고 네 멋있어요 ㅎㅎㅎ 랑야방끝나구 위장자라는 드라마도 챙겨봤구요 랑야방에서 나오는 주인공들이 환생해서 현생에서 그대로 나온듯해서 너무 신기했어요 제작진이 바뀌지 않아서 그런가봐요 랑야방은 사극이고 위장자는 국민당이랑 공산당이랑 서로 싸울때 배경이라서 제가 그렇게 느꼈나봐요. ㅎㅎ 환락송은 비유법?빠르고?사자성어?모르는단어? 고사성어?? ㅋㅋㅋ 그래두 잼나요
치아문단순적소미호랑 보다 더더더 어렵게느껴져요..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한지는 5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
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종종 들러 주세요.


진행 중인 컨텐츠 입니다.
치아문단순적소미호1

https://steemit.com/kr/@bbooaae/1

치아문단순적소미호2

https://steemit.com/kr/@bbooaae/4gtsrq-2

치아문단순적소미호3

https://steemit.com/kr/@bbooaae/62ql82-3

중국어로 ➏➏➏ ( liùliùliù)(리우리우리우)뜻은? 짱이다. 대단하다 !라는 뜻입니다.
流 (liu)흐른다는 뜻이라서, 일이 잘 풀린다. 순탄하다!
여러분 모두 ➏➏➏ 이세요!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짱짱맨

어학은 역시~! 드라마와 영화로 배우는 재미가 있죵~!
글 감사합니당~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넵 그래야 좀 기계에서 벗어난듯한 느낌이들더라구요 ㅎㅅㅎ

동영상에 시바견 너무 귀엽네요!! 오늘도 무슨말인줄 모르겠으나..
열심히 듣고 밑에 한글로 번역해주신걸 읽습니다 ㅋㅋㅋㅋ
남자배우 정말 잘생겼네요~ :D 오늘도 화이팅 응원합니닷 !!

ㅋㅋ 시바견으로 가리기 성공 ㅋㅋㅋ 넹 영상봐주셔서 감사합니당 ㅎㅎ 왕카이 목소리가 아주 느끼한게 좋아요 ㅎㅎ 응원감사합니다!!

저는 끝까지 리우 리우 할래요.
아는게 그것뿐이니 ㅋㅋㅋ

소리질러보아요 !!! ㅋㅋㅋ
세번 외쳐주세요 ㅋㅋ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담달에 새로운걸루 바꿀게용 ㅎㅎ

서양권에서 666은 저주의 숫자인데 중화권에서 666이짱이다! 라니 신기하네요..ㅎ
안녕하세요!
어학 관련 포스팅 구경 하다가 재밋게 공부하시는것 같아 보팅& 팔로 하고 갑니당:)

방문 보팅 팔로 까지 !!!♡♡♡ 감사합니당
ㅎㅎ 유행어이에요 666 ㅋㅋㅋ넹 잼있어서 하구있는거 맞습니다 저두 다녀왔어여 ~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짱짱맨 감사합니다 !

ㅎㅎ 저도 랑야방이랑 위장자 다 봤어요. 왕카이라는
배우가 참 매력있더라구요. 현대물보다 사극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오오 진짜요? 정말 잼나죠? 왕카이는 노래두넘잘해서
오에스티도 다부르구요 진짜 넘 멋져요ㅋㅋㅋㄱ
저 사실 앤디회사 시장 진동을 젤좋아해요
최근에 외과풍운봤어용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리스팀합니다

안녕하세요? 방문 보팅 리스팀까지! 3종세트 선물 잘받았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저두 놀러갈게영~

다치신 손가락의 열정 엄지척!!!

와!!! 그림 멋있어요 ㅎㅎㅎ 대박!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3096.57
ETH 2954.05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