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개 먹는 법

in #kr5 years ago

1555075982016.jpg

봄에는 조개를 먹으라고 하죠! 조개에는 칼슘도 많지만 타우린이 많아서, 나른한 봄에 피로회복에 엄지 척이네요~ 조개중에서도 명주조개라고 불리는 갈미조개는 다른 조개에 비해 타우린이 10배나 된답니다. 기왕이면 다홍치마네요.

조개구이를 먹을때 불위의 조개가 익으면서 입을 딱 벌리지요. 이때 다 익었나하고 드시려하게 되는데요. 이때는 2분 더 익혀야 딱 익은 조개가 됩니다.

조개를 굽다보면 조개에 물이 지글지글
와~ 요놈이 조개의 영양이구나 하고 먹으려고 한다면 잠깐만~~

이때 나온물은 바닷물이라 세균이 많을수 있다네요. 이 물은 버리고 다음에 나오는 조개물이 진짜랍니다

조개를 해감하려면 요것이 쉽지 않지요
이때는 물대신 탄산수에 조개를 담가놓으면 해감이 잘된답니다~

Sort:  

그동안 좋다고 바로 먹었는데...2분더 익혀 먹어야했군요 꿀팁이네요 ㅠ ㅎㅎㅎ

즐거운 스티밋생활되시기바랄게요

Congratulations @bbsky!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99.51
ETH 3019.75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