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진토닉 리뷰 _ 봄베이 사파이어 (Bombay Sapphire) vs 탱커레이(Tanqueray)

in #kr6 years ago

봄베이 사파이어 vs 탱커레이 리뷰

사실 한국에서는 진을 즐겨 마시지 않았는데,
영국은 진이 굉장히 인기 많고 대중적인 증류주 중 하나예요.
다양한 종류의 진을 마트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훌륭한 로컬 브랜드 진들도 많고,
바에 가면 진의 종류도 어마어마해서 진과 진토닉만 파는 바가 있을 정도.
그래서 진을 접할 기회도 많고 세일도 자주 해서 집에 항상 두고 즐겨 마시는 술 중 하나가 진이예요!

그래서 진 중에서도 구하기 쉽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 봄베이 사파이어와 탱커레이 진에 대해서 리뷰를 해 보았습니다.

진은 주니퍼 베리라고 하는 열매를 주 재료로 사용한 증류주이고, 여러 종류의 보태니컬들이 더해질 수 있어요.
주니퍼 베리는 이름은 '베리'이지만 과일은 아니고, 딱딱한 열매예요.
저도 냄새만 맡아보고 감히 씹어보거나 하지는 못했는데 ^^;
달콤 쌉쌀한 향이 나고 진의 뚜껑을 딱 열었을 때 제일 먼저 전해지는 향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학교에서 진을 증류하는 실험을 해 보았는데
주니퍼 베리와 여러 보태니컬들이 어떻게 밸런스를 잘 맞추느냐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로 달라져요.
주니퍼 베리의 향과 맛이 제대로 전해지지 않으니 소주나 보드카 느낌이 나더라구요 :(

봄베이 사파이어는 예쁜 디자인의 바틀로 유명한 진이고 대중적인 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인지도가 높은 진이예요.
10가지의 보태니컬들이 사용되어 다채로운 향이 나고 개인적으로 저에게는 특유의 식물향?이 전해지고
조금 시트러스한 느낌이 강하게 드는 진이었어요.
진토닉을 만들었을 때도 시트러스함이 잘 강조되어 청량감이 넘쳐요.

탱커레이는 역사가 꽤 오래된 진이고 바텐더들이 진토닉을 만들 때 가장 선호하는 진이라는 서베이 결과가 있어요.
단 4가지의 보태니컬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주니퍼 베리의 맛과 향이 조금 더 두드러진 진이었어요.
알콜도수는 봄베이 보다 3% 높은 43%였지만 알콜의 알싸함이 훨씬 적고 부드러운 느낌이라
진토닉을 만들었을 때도 그 부드러운 넘김이 잘 전해져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진이예요.
차게 보관해서 그냥 진만 마셔도 괜찮을 것 같은 느낌!

gin-2126375_1280.jpg
튜닝의 끝은 순종이라고 이것저것 칵테일 다 마셔봐도 결국에는
깔끔하고 최소한의 재료로 만들어진 이런 진토닉 같은 칵테일을 안 질리고 계속 먹게 돼요.

날씨가 따뜻해지면 이렇게 진토닉처럼 상큼하고 청량감 있는 칵테일이 더더욱 당기게 마련이죠 :D
진도 비싸지 않고 토닉워터나 레몬 혹은 라임 모두 쉽게 구할 수 있으니 홈 칵테일로는 최고인 것 같아요!

어서 더워져서 야외에서 차가운 진토닉 한 잔 하고 싶네요 :D

Sort:  

전 봄베이는 샤한~ 맛이 나더라고요 기억은 잘 나진 않지만...ㅎㅎ
개인적으로 술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이런 리뷰 너무 감사합니다!
콘텐츠를 제작하는 입장에서 유튜버를 스팀잇에서 만나니까 너무 반갑습니다!
팔로우하고 유튜브 구독도하고 재밌게 보겠습니다 :)

우와 빠른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샤하다는 말 처음 들어보는데 그 맛 맞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 콘텐츠를 제작하시는 분인가보네요 대단하세요 ㅠㅠ 정말 유튜브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닌 것 같습니다 ㅠㅠ 저도 팔로하고 유튜브 구독할게요!!!

최신글보는데 취향저격 글이... 네 자주 소통해요! 지금은 [미니비니]란 채널에서 피디로 참여하고 있습니다ㅎㅎ

즐겨마시던 술들이 나와서 반갑네요. 팅커레이는 아직도 집에서 마티니 마실때 종종 꺼냅니다. 봄베이 사파이어는 자취시절 사이다반 봄베이반으로 몽롱한 금요일 저녁을 보내고 싶을 때 즐겨마셨었구요. 봄베이는 특히 다음날 숙취가 있었던 기억이 많네요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봄베이 뭔가 칠성사이다랑 잘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ㅎㅎ 한 번도 시도는 안 해 봤는데 궁금해요! 탱커레이로 항상 진토닉만 마셨는데 마티니도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

술을 좋아하면 안되는데.. 떠날수없는 1인으로 팔로 보팅합니다 새로운 술에 까지 도전할까봐 걱정이네요ㅋ 이참에ㅣ 술공장에라도 취직해야할까봐요ㅋ

아니 이렇게 이로운 술을 왜 좋아하면 안되는 겁니까 ㅠㅠ 세상에 다양한 술들이 얼마나 많은데 도전 응원합니다 ㅎㅎ 저도 팔로우 해요!

저도 진토닉 좋아해요~~
@홍보해

역시! 진토닉은 언제 마셔도 안 질리고 좋죠 :)

@beitna님 안녕하세요. 아리 입니다. @floridasnail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Tanqueray is one of my favorite Gin! Aromatic aftertaste.

Yeah same here :)

As a follower of resteem.service you got a random resteem to over 1200 followers. Follow resteem.service for random resteems or send 0.01 SBD/STEEM to resteem.service and put your post into the memo to get a resteem yourself. Have a nice day!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725.43
ETH 2900.91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