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든버러 성지술례 _ 에든버러 칵테일바 추천, 창의적인 칵테일이 가득한 Panda & Sons

in #kr6 years ago

에든버러 칵테일바 _ Panda & Sons

오늘의 성지순례 코스는
나만 알고 싶다...
고 하기에는 너무나 트립어드바이저 상위권 Speakeasy Bar인 Panda & Sons 였어요.

'Speakeasy Bar'의 의미는
1920년대 미국에 금주법이 있던 시기에 술집의 위치를 작게 말해야 한다고 한 데서 유래한 것인데,
겉으로 보기에는 바인지 알 수 없어 아는 사람만 알고 가는 바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구글 맵을 치고 갔더니 처음에 가다가 말고 중간에 뚝 끊기더라구요-
뭐지 Speakeasy Bar 컨셉인가 ㅋㅋㅋㅋ
했는데 금방 또 찾음 ㅋㅋㅋㅋㅋ

바버샵인 척하지만

여기가 겁나 쩌는 바인건 자랑은 해야겠고 ㅋㅋㅋㅋㅋ

빨간 문을 열고 들어가 봅니다.

계속 바버샵인 척하고 싶은가 봐요 ㅋㅋㅋㅋ

지하로 내려가면 이런 책 꽂이가 있는데 저게 문이에요...
엉뚱한데 문 두드렸다가 알고 보니 스태프 룸 :( ㅋㅋㅋㅋㅋㅋ

들어가면 딱 지하에 있을 법한 분위기 좋은 바가 등장해요.

엄청 세련된 느낌의 바는 아니지만 에든버러 도시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클래식함이 돋보이는 바였어요.

유럽 어딜 가나 우리나라 같은 백색 형광등은 잘 없지만
에든버러는 특히 이 누르스름한 조명이 참 잘 어울리는 도시인 것 같아요.

편한 곳에 앉으라 하길래 바 자리에 착석-

바에 앉아야 바텐더들이 칵테일을 만드는 것을 눈앞에서 지켜보고
이런 가니쉬나 소스 같은 것들도 실감 나게 볼 수 있거든요 :)

모두 Panda & Sons의 창작 칵테일인듯하였고
메뉴판을 정독하는 게 정말 재미있을 정도로 독창적인 칵테일이 많았어요.

처음 제가 주문한 칵테일은 Russian Spring Punch 였어요.
위스키는 어제 충분히 마셨고 목이 말라 좀 청량한 느낌을 칵테일을 마시고 싶어서
보드카가 베이스인 베리 느낌 가득 나는 칵테일을 주문했습니다.

왼쪽이 제가 마신 칵테일.
보드카, 라즈베리 리큐르, 크림 데 카시스가 들어가서 베리베리 해요-
그리고 마지막에 샴페인으로 탑업을 하여 탄산감을 준 칵테일.

상큼하게 시작해 끝은 청량감 있게 마무리되는 칵테일이었어요.
해가 적당히 뜨거운 여름에 마시면 더 잘 어울릴 것 같았어요!

두 번째 주문한 칵테일은 간장이 들어간다고 설명이 되어있는 Tiki Takeaway였어요.
설명에 Soy Sauce(trust us)라고 깨알 괄호가 너무 귀여워서 ㅋㅋㅋㅋ
나 진짜 너희 믿어도 되냐고 다시 한 번 단단히 확인하고 주문을 했다죠.

이름이 괜히 takeway 아니랄까 봐 무슨 wok to walk 에서나 볼 것 같은 종이 박스를 꺼내서 당황 ㅋㅋㅋㅋ

설마 저게 오이?

테이크어웨이 답게 단단히 포장해주는 센스 ㅋㅋㅋ

이 컵을 들고 빨대 꽂아서 마신다고 하니 넘나 어색하지만 마셔보았습니다.

열어보니 네 오이 맞고요...

간장은 사실 향도 거의 안 느껴지는데 확실히 기분 탓인지 오리엔탈적인 느낌이 강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럼이 베이스이고 아몬드 시럽이 들어가서 살짝 구수한 느낌도 주고
칵테일로는 처음 접해보는 뭐라 참 설명하기 복잡한 맛.

오이를 넘나 사랑하는 저는 두 빨대로 젓가락처럼 오이를 다 건져먹었습니다 ...
설명하기 어려운 맛은 결국 그냥 오이냉국 맛으로 정리 ㅋㅋㅋㅋ

계산하고 건네주는 명함도 느낌 있어요.
여기 바텐더들이 모두 스킬이 대단한데 바버샵 컨셉이라 그런지 한 명도 안 빼고 다 수염을 기르고 있는 것도 참 재미있는 바였어요.

인근에 해피아워로 4파운드대의 칵테일을 파는 곳이 있기도 했어요.
그래도 조금 더 금액 주고 이렇게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컨셉을 한 바에서
시각 청각 미각이 모두 만족스러운 특별한 바 경험이라
충분히 칵테일 한 잔에 9파운드-10파운드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느꼈어요.

성지순례 코스에 꼭 추가해도 좋은 칵테일바였습니다 :D

Sort:  

바의 고급스러운 느낌이 너무 좋네요
스코틀랜드 가볼때 한번 가야 겠네요

네! 느낌도 좋고 칵테일 맛은 더 좋아요 :) 에든버러 오신다면 꼭 한 번은 가 볼만한 곳이예요!

저도 5월에 영국 갈 예정인데, 에든버러 꼭 가봐야겠어요~!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합니다ㅎ

런던 여행하시던 분들이 에든버러 오시면 느낌 다르다고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여행 정보 자주 포스팅할게요:)

Congratulations @beitn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오호~ 정말 멋진 곳이네요. 많은 종류의 칵테일을 맛보고 싶네요
@홍보해

유럽쪽에 바 다녀보면 정말 듣도 보도 못한 신기한 칵테일이 많아서 바 투어 할 맛 나는 것 같아요! 홍보해 감사합니다!! :D

@beitna님 안녕하세요. 개부장 입니다. @floridasnail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우아아앙 감사합니다!!

오이냉국맛 ㅋㅋㅋㅋㅋㅋ 으으 뭔지 알것 같아요

제가 설명을 실감나게 못한 것 같긴 한데ㅜㅜ 칵테일 밸런스가 워낙 좋아서 역한 느낌은 하나도 없어요!! ㅎㅎ

에딘버러랑 글라스고 얼마전에 다녀왔는데 여긴 몰랐네요ㅎ
넘나 아쉬운것ㅠ

우와 스코틀랜드 여행 오셨었군요! 여기말고도 워낙 훌륭한 바가 많아서 아마 여행으로 와서는 다 챙겨가기 힘들 것 같아요ㅠㅠ

담번에는 아예 북쪽으로 가보고 싶네요.ㅎ

하이랜드도 경치 좋죠! 위스키 좋아하시면 증류소 투어도 재미있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648.94
ETH 2906.35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