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겠습니다" 벤츠 철학의 이념 -수입차딜러

in #kr4 years ago

세계에서 오래된 자동차 브랜드 , 메르세데스 벤츠의 기업철학이다.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겠습니다. "

one Mem one 엔진 - 1명의 엔지니어가 하나의 엔진만을 만들어 자필로 서명한다.
초일류 기업으로 나아가는 원동력일 것이다.

필자역시 현직 벤츠에 있을때,
영업의 슬럼프가 올 때가 있었다. 그리곤 이 슬로건을 되뇌곤 했으며
나의 인생의 영업정신도 되었던 자존심!!!

수입차딜러를 하면서 다양한 고객층과 교류하였다.
그런 관계에서 신기하게도 좋은 성과를 만들거나 여유가 있는 사람은
공통적으로 자신의 영역에서 최고가 되있었다.

'최고가 되고자 하는 열망을 갖고, 어떤 위기속에서 좌절하지 않고
'어떻게든 해냈다'라는 신념으로 끝끝내 해결하려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이런 관계에서 내가 보고 느낀것은 기존의 학력, 직위 , 경제력보다
한결같이 '최고가 되고자 하는 '열정의 영역이 있었다.

'끝장 정신' 현 위치에서 당신의 영역은 어느 곳을 바라보고 있는가??
결국 끝장정신으로 무장한 그들의 버팀목이 거대한
세상을 이끌어 나가게 되어있다"

첫날 입사해서 왼쪽 가슴에 달았던 수입차브랜드 도금된 은색의 뺏지....
결국엔 금장뺏지의 내 스스로 만들어 보였던 어느 시절....

"최고의 인재는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

Sort:  

Congratulations @bellagi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5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 comments.
You received more than 10 as payout for your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a total payout of 50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374.19
ETH 2885.69
USDT 1.00
SBD 3.55